맘스쿨 덕택에 임성관님의<초등학습능력 올리는 독서코칭> 이라는 책을 보게 되었습니다. 책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랐으면 하는 바램으로 늘 책을 가까이 하도록 도와주려고 어렸을 때부터 필요한 책을 주저하지 않고 사주기도 하고 도서관에 늘 데리고 다녔습니다.때로는 친구집들 보다 우리집에 책이 훨씬 많다는 말을 듣고 뿌듯 해 하기도 했지만  저학년 때까지의 책은 빨리 읽을 수 있어서인지 필독서도 많이 읽고 즐거워 하더니 고학년이 되니 읽고 싶어하는 만화책,추리 혹은 판타지소설류만 읽는 모습을 보면서 어떻게 하면 즐거운 맘으로 다방면의 지식과 경험을 습득할 수 있도록 바르게 책을 읽도록 도와줄까 하는 것이 저의 숙제로 남았습니다. 이 시기에 만난 <초등학습능력 올리는 독서코칭>은 저에게 아주 긴요하고 뜻깊은 책입니다. 우선은 엄마표로 모든 것을 하고 싶은 저에게 독서가 학습능력을 결정하고 인생도 성공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공감하는 서론이었습니다.


제 1장 엄마표 독서코칭 시작에서 독서코칭의 필요성을 알게 해주고 엄마코치가 되는 법, 그리고 이에 따른 실전코칭을 예를 들어 실천하고 따라 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습니다.


 


제2장에서는 학습능력을 결정하는 독서코칭이라는 주제로 아이의 잠재력을 키워주고 영제를 만드는 통합적사고력까지 이어지는 독서코칭에 대해 얘기하며 바른 독서습관을 기르는 실전까지 잘 나타나 있습니다.


 


제 3장에서는 학년별 지적능력을 키워주고 언어 수리력은 물론이고 호기심 탐구심을 길러서 원리부터 이해하고 교과성적과 연관되는 독서코칭


 


제 4장에서는 아이의 미래를 이끌어 줄 독서력향상을 위한 가족들의 동참


 


그리고 마지막 5장에서는 실패없는 독서코칭에 대해 이해하기 쉬운 실전과 함께 아이 스스로 인생을 경영하는 길까지 안내되어 있는 참 좋은 책입니다. 제가 열심히 책을 보니 아이가 흥미 있어하며 읽더군요.특히 아이는 책에 있는  나의 독서 기록장에 관심을 갖고 적고자합니다. 그러면 제가 우려하는 편독증세도 없이 몸에  영양섭취가 골고루 되듯이 독서가 골고루 아이의 양식이 될 겁니다.


 


진심으로 독서코칭을 바르게 하기위해 다시 한번 책을 펼쳐보면서 엄마표 독서코칭이 모든 엄마들에게 이뤄지기를 희망하며 바른 우리사회의 밝은 내일을 꿈꿔봅니다. 진심으로 좋은책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