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엄마표 영어자료실 > 유아영어 새내기 가이드
유아영어 새내기 가이드
처음 쑥쑥에 들어오시면 방대한 정보에 뭐부터 해야될지 모르겠고, 잘하는 아이들이 많아 기죽고 그런시기가 있는것같습니다. 그런것에 기죽지 마시고 하나하나 찬찬히 살펴보세요.
그리고 여기 왕초보들을 위한 가이드가 있으니 먼저 꼼꼼히 살펴보시구요 ^^
   
유아영어를 시작해야 말아야 하나 고민되시죠? 다른 분들의 생각은 어떠한지도 한번 살펴보세요~
 
 
엄마표, 엄마표 하는데 도대체 엄마표 영어가 뭘까요?
   
엄마표 영어를 진행하면서 없어서는 안될 영어그림책. 쑥쑥맘들이 추천하는 영어그림책은 뭐가있을까요?
책읽기.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을것같습니다.
읽기와 듣기가 탄탄한 아이들은 어딜가도 빛을 볼겁니다. 특히 유아기때의 책읽기는 엄마가 아이에게 해줄수있는 아주 큰 선물이지요. 시간이 없다 주저하지 마시고 틈틈히, 일부러 시간을 내어서 그림책 많이 많이 읽어주세요~
 
 
영어책은 많이 읽어주고 싶은데 발음이 걱정이라구요?
발음이 무서워서 영어책을 안읽어주는것은 구더기 무서워 장못담그는 격이라 생각됩니다.
아이의 발음을 걱정하기보다는 재미난 책을, 아이가 좋아하는 책을 어떻하면 한권이라도 더 읽어줄수있을까를 고민하는게 훨씬 좋겠지요? ^^
엄마들 사이에서 많이 화자되고있는 노부영, 오알티, 런투리드에 대해 속시원히 이야기해볼까요?
 
오알티는 단계가 많아 책고르기가 힘드시다구요? 한번 참고해보세요 ^^
   
리더스중에 런투리드를 많이 이야기하시는데 런투리드가 뭘까요?
 
선배맘 무조건 따라하기의 줄임맘 선무따. 쑥쑥 선배맘님들이 노하우를 그대로 옅볼수가 있어서 처음 영어시작 길잡이에 너무 좋은 안내를 해주는 선무따. 알려주세요.
아이의 성향에 맞는, 그러면서 재미나고 귀에 쏙쏙 잘들리는 그런 비디오 고르기도 참 어렵지요?
하지만 아이가 좋아할만한 비디오를 잘만 골라주어도 듣기를 왕창 업그레이드 할수있는것이 비디오의 강점이지요.
여기 다른분들이 추천해주시는 비디오, 디비디들이 있습니다. 많은 아이들이 좋아한것들이 모아져있으니 참고가 되실거예요 ^^
   
아직은 유아시기라 너무 오랜 시청은 오히려 독이 될수도 있다는데... 도대체 얼만큼 보여줘야하나? 자막없이 보여주면 싫어하는데 그럴때는 어떻게하나?
많은 고민들이 있으시죠? 비디오를 통해 즐겁게 영어의 바다에 빠지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봐요.
 
일반 유치원을 보낼것인가 영어유치원을 보낼것인가? 유아를 둔 많은분들이 하는 고민중 하나인것같습니다. 유치원선택시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할것은 선생님의 인성이라 생각됩니다. 하루중 많은시간을 보내는 유치원. 신중하고 심사숙고하게 생각하고 또 생각하셔서 결정하세요 ^^
 
일상생활에서 엄마가 영어를 사용해주면 확실히 아이들의 영어실력은 늘기마련이겠지요. 지만 반드시 엄마가 생활영어를 사용해야하는지에 대해서는 많은 분들의 의견이 분분합니다.
아이에게 영어로 말건네주면 물론 좋겠지만 그게 안되더라도 크게 스트레스 받지않아도 될것같아요. 대신 영어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주면 그것역시 큰 성과를 보일거예요.
 
 
엄마표를 진행하다보면 본인스스로도 영어공부를 해야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처음부터 잘하는경우는 흔치않다 생각합니다.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도전해봐요 ^^
   
직접 생활영어를 외워서 아이들과 일상에서 사용하시는분들이 점점 많아지고있습니다. 그런분들은 어떤 생활영어책을 가지고 진행하셨는지 알아보아요.
   
아이가 영어책도 안볼려고하고 영어를 거부한다면 마음이 급해지고 당황해지기 쉽습니다. 경험상 아이들은 시시 때때로 변하는것같습니다. 현재모습이 내아이의 전부가 아니기에 그 순간을 현명하게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조바심 낼필요도 없구요. 좀더 여유를 가지고 아이를 지켜보자구요~
 
 
색칠하기, 게임, 만들기, 각종 인쇄물 등 많은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이런 사이트들만 잘 이용해도 아이랑 영어를 즐겁게 즐길수있을것같습니다. 추천되어진 많은 사이트중 몇가지 골라보았어요.
   
아직 알파벳을 모르는데 어떻하면 쉽게 알파벳을 알수있을까요? 알파벳 배우기에 유용한 사이트, 디비디, 방법등을 알아봐요.
   
알파벳을 알았으니 이제는 파닉스를 알아야할터인데 학습지로 접근해야하나? 놀이로 접근해야하나? 고민이 많은시죠? 다른 분들의 노하우를 올려봅니다.
 
 
영어에서 정말 정말 중요한 듣기. 듣기에도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흘려듣기와 책보면서 듣는 방법이 있지요.
흘려듣기는 아이가 일상생활에서 놀때나 밥먹을때 등 자연스러운 상황에서 집안에 틀어진 영어소리를 듣는 방법으로 영어환경 만들기에 최고의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오디오를 수시로 틀어줄수있는 엄마의 부지런함만 있으면 해결되는 듣기의 방법. 오늘부터 시작해보시죠!!
   
흔히 집중듣기라고하죠? 오디오 소리에 맞추어 눈은 책의 글씨를 따라가는 듣기방법입니다.
이 집중듣기를 통해서 듣기능력향상과 함께 읽기능력향상도 도움을 받을수있습니다. 하지만 유아기때의 집중듣기는 글쎄요? 유아기때는 흘려듣기를 통해 영어환경 조성이 더욱 중요할듯 싶습니다.
 
알파벳, 파닉스에 이어서 읽기를 통해 새로운 지식의 습득까지 할수있는 읽기. 읽기는 어떤식으로 해나가는지 살펴보아요.
 
 
유아기에는 그림책이 가장 중요하고 또 좋다는거 아시죠? 리더스는 반복적인 문장, 쉬운 단어들을 사용해서 아이들이 읽기에 자신감을 심어줄수있는 책입니다. 그런 리더스를 알아봐요.
   
아이가 아직 어리지만 쓰기에 관심있는 분들이 많은것같습니다. 어떻게 쓰기를 시작하셨는지 살펴봐요.
   
직장다니면서도 엄마표로 진행하시는 많은분들. 그분들만의 노하우가 있을텐데 그 노하우의 비밀을 알아봐요 ^^
   
영어책을 읽어주고 들려주기로 끝내기에는 뭔가 아쉬움이 남는것같지요. 뭔가 액티를 해주면 좀더 즐거운 영어책읽기가 될텐데 하구요.
 
같은 또래, 같은 생각을 가진 엄마들과 만나 영어친구를 만들어주고싶어요. 혼자서는 할수없는 일을 모임을 통해서는 가능해지는 일이 많습니다. 영어뿐만 아니라 친구까지 만들어줄수있는 영어모임. 어떻게 할수있나요?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수있는 인터넷을 통한 영어학습 또는 추천 씨디롬을 알고싶어요.
 
엄마표를 통해 보람을 느껴는 순간. 엄마표를 해본 사람들만 느낄수 있는 짜릿함이 아닐까 싶습니다. 고마웠던 순간들, 기쁨을 같이 느껴봐요.
   
Top
이전 다음
카카오 스토리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