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쑥쑥 모임터 > 영어모임 가이드

모임을 하면서 가장 힘들고 어려운 부분이 자기 아이와 연령이 비슷하고, 가까운 지역에 사는 사람을 찾아야 한다는 문제인데요~
쑥쑥의 모임제안/충원 게시판에 들어가셔서 마음에 맞는 사람을 찾아보세요.
모임 제안/충원 게시판에서 새로운 모임을 만드시거나, 자신에게 맞는 모임터에 가입하시면 된답니다.

무엇보다 중요하지요. 될 수 있으면 가까운 이웃과 모임을 이루는 게 좋습니다. 먼 거리일경우 처음 의욕으로는 가능하지만 오래 지속하기가 힘들어집니다. 가까운 곳에서 같이 모임을 할 수 없다면 차로 이동하기 쉬운 지역을 선택해야 합니다.

나이가 같을 수록 유리합니다..(개월수는 크게 상관이 없는 것 같아요.) 아이들이 커 갈수록, 특히 초등학교에 들어가면 같은 또래와 어울리려는 성향이 강해집니다. 그래서 나이가 다를 경우, 결국은 해체될 위험이 많기 때문에 연령이 같아야 모임을 오랫동안 지속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원은 4~6명이의 소모임이 적당합니다. 이때 홀수보다는 짝수로 구성하는 게 좋은데, 친구끼리 짝을 맞춰놀 수 있게끔 배려해 주어야겠죠?

여기서 제시하는 품앗이 모임은 전문 선생님을 한분 모셔다 그룹수업을 하는 형태가 아니라 엄마가 선생님이 되어 교육하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모임시 학습을 주도하는 엄마선생님은 서로 돌아가며 진행하는데, 각자의 일정에 따라 한부분이나 한과목을 맡아서 진행하면 됩니다. 엄마선생님이 되신분은 모임계획표를 미리 작성하셔서 다른 엄마들에게 미리 알려야합니다. 그래야 의도하는 대로 모임을 잘 이끌어나갈 수 있습니다.

경비는 주로 준비물 구입비나 간식비정도만 있으면 된답니다. 각자의 집에 책과 비디오, 테잎등 학습에 필요한 대부분의 물품들이 있기 때문에 적은비용으로도 가능합니다. 체험교육이 필요할때면 가까운 동네주변의 놀이터, 뒷산, 박물관, 시장, 체험학습 프로그램, 쑥쑥의 나들이 프로그램 등을 적극 이용하면 좋습니다.

인스타그램 가기
카카오 스토리 소식 받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