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 3. Our Families (4 pages) 2002-04-17 17:19
2746
http://www.suksuk.co.kr/momboard/ABD_001/56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쑥쑥닷컴 - 파일 다운로드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댓글 남기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Unit 3. Our Families를 함께 살펴봅니다.

지난 시간에 미리 말씀 드린 대로 이번에는 한 과를 한번에 다뤘습니다.

형식도 날짜별로 나누지 않고 일괄적으로 다뤄 변화를 주었구요.

일장일단이 있겠지만, 여러분들의 편의에 맞춰 취사 선택해 자유롭게 활용하실 수 있길 바라며

지금부터 시작하겠습니다.

 

Unit 3. Our Families


p.18 : Warm Up

1. BEFORE THE BOOK


Dialogue

먼저 카세트를 들어보세요. T18에 해당하는 회화표현이 나옵니다. 아래와 같은 내용이죠.

아이와 함께 오늘 내용을 시작하기 전에 인사말로 자연스럽게 이용할 수 있는 표현입니다.

물론, 앞으로도 죽 가능하겠지요? 그밖에 다른 표현들도 그날 한 번 아이와 주고받은 것으로 끝내지 말고 실제 적용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할 때마다 놓치지 말고 계속 사용해 주세요.

간단한 표현이라도 적재적소에 기회를 놓치지 않고 계속 써주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T18

 

A: Hello.

B: Hello.

A: How are you?

B: I'm fine, thank you. How are you?

A: Fine, thank you.

 

오호!
"Fine, thank you."는 여기서도 어김없이 등장하는군요.^^

하지만, 미치도록 좋은 날보다는 그냥 그렇지 뭐... 할 말한 날들이 더 많은 법이지요.

더군다나 아이들과 밤이나 낮이나 씨름을 해야하는 엄마들은 말이지요.

물론, 그것만한 행복이 없는 것도 사실이지만...

 

그런 의미에서 "그저 그래"에 해당하는 표현 몇 가지 살펴봅시다.

 

 

Just so-so.

Hang in there.

Everyday is one of those days.

Fair to middling.

No more than I have to.

One day at a time.

 

Colors and Shapes

이제, 이번 과에서 배울 색과 모양에 대해 먼저 간단하게 아이와 확인해 봅니다.

 

이번 과에서 배울 색은 purple과 orange입니다.

 

우선, 상자 두 개를 준비하고, 각각 보라색과 주황색으로 입혀주세요.

그리고, 집안에서 보라색과 주황색의 물건들을 아이와 함께 찾아보고 같은 색끼리 모아 각 상자에 담아주세요. 이렇게 준비가 끝났으면 아이와 함께 상자 속에 담은 물건의 색을 하나 하나 확인해 봅니다.

 

Mom : I'll take one out of the purple box. Guess what! Wow, what's this?

          This is a car. What color is it?

Baby : It's purple.

 

이런 식으로 계속 진행을 해 주세요.

 여기서 가장 중요한 표현은 It's purple[orange]입니다.

이 문장을 아이 입에서 이끌어내는 것이 목적이라는 점을 꼭 생각하시고 진행하세요.

물론, 아이가 준비가 덜 된 상태에서 무리하게 요구할 필요는 없겠지요.


 

다음으로, 이번 과에서 익힐 모양은 square입니다.

크기와 색깔이 다른 여러 가지 네모를 준비해주세요.

실제 사물도 좋고, 여의치 않다면 종이를 많이 오려 두는 것도 좋겠지요.

그렇게 준비가 되었으면 하나 하나 들어보며 아이와 다음 표현을 반복해 주세요.

 

Mom : What's this?
Baby : It's a square.

 

 

2. USING THE BOOK

 


 

Mom : (네모난 타일을 가리키며)This is a square. Point to the square.

Baby : (타일을 가리킨다)

Mom : Repeat. This is a square.

Baby : This is a square.

Mom : What color is it?

Baby : It's purple.

Mom : Show me something orange.

Baby : (주황색 물건을 가리킨다)

Mom : (사람들을 가리키며)This is a family. Point to the family.

Baby : (사람들을 가리킨다)

Mom : Repeat. This is a family.

Baby : This is a family.

Mom : (하나 하나 짚어가며)This is the mother. This is the father. This is the baby.

           This is the grandmother. This is the grandfather.

           This is the sister. This is the brother.

Baby : (듣고, 짚어가며 따라한다)This is the mother. This is the father. This is the baby.           This is the grandmother. This is the grandfather.

          This is the sister. This is the brother.

Mom : (여자아이를 가리키며)The sister is reading a book.

          (책 읽는 흉내를 내며)Read a book.

Book : (엄마의 동작을 따라한다)

Mom : The brother is drawing a picture. Draw a picture.

Mom : Show me the mother.

Baby : (엄마 그림을 가리킨다)

Mom : Say, "This is the mother."

Baby : This is the mother.

           (다른 가족의 명칭도 같은 방식으로 확인한다)


3. AFTER THE BOOK

 

Song

 

카세트를 들어보세요. 앞으로 activity를 할 때나 일상 생활에서 비슷한 상황이 연출 될 때면 아낌없이 마구마구 아이와 함께 불러주세요.

T18, This is the way

This is the way we read a book, read a book, read a book.

This is the way we read a book,

So early in the morning.

 

This is the way we eat together, eat together, eat together.

This is the war we eat together,

So early in the morning.

 

This is the way we draw a picture, draw a picture, draw a picture.

This is the way we draw a picture,

So early in the morning.


Workbook

워크북 18쪽을 보세요.

 

틀 네 개가 보이시죠? 아마 사진인가 봅니다. 아이에게 우리 가족의 모습을 그려보라고 하세요.

Mother, father 등 가족 구성원의 명칭을 확인해보기 위한 activity입니다.

 

Mom : Will you draw members of your family here? Who do you want to draw?
Baby : My mother, father, grandmother, and sister.
Mom : Good. Draw them on these four sites one by one.
(그림을 그린 후)
Mom : Who's this?
Baby : This is Mother.



페이지:  1 2 3 4

마이 페이지 > 스크랩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중한 글에 감사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