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유아수학방 가을시즌)수학방 12주차 대문엽니다.

글쓴이 민정귀요미

등록일 2015-11-30 09:30

조회수 1,393

댓글 31

http://www.suksuk.co.kr/momboard/BEX_092/701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쑥쑥닷컴 - 파일 다운로드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댓글 남기기

오늘이 11월 마지막 날이네요.

수학방 가을 시즌 마지막 주차이기도 하구요. ^^

우리 아이들 숙제 보여주세요.

 

 


마이 페이지 > 스크랩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중한 글에 감사 댓글 남겨주세요.

0
  추천      
로그인 후 덧글을 남겨주세요
영이연이 2015-12-01 16:43 

5세 다이애나


가을수학방이 마지막이네요.

이제 한달 후면 나이 한살을 더 먹으니 마음이 바뻐요.

못해준게 더 많은데 5살이 지나가는 게 너무 아깝기도 하구요. 



생각키우기랑 기탄 꾸준히 하고 있구요. 

수학동화도 열심히 읽어주었어요. 요즘 더하기를 조금씩 하고 있는데 저렇게 동그라미를 그려 계산을 해요. 머릿속에 구체물이 들어가고 있는 중이라 생각되어요.

그리고 천사새롬님께서 추천해주신 곳에서 미로찾기도 뽑아서 해 보았어요. 정말 감사드려요~~천사새롬님~~

정말 좋은 정보도 많이 얻고 큰 도움을 받고 있는 수학방이예요.


천사새롬 2015-12-01 23:58:38
다이애나가 챠니보다 숫자를 더 잘 쓰는 것 같아요.
예쁜 시기, 5살과 6살! 다이애나, 기특하고 이뻐요~
민정귀요미 2015-12-01 01:20 

22번 6살 민정

 

가을시즌 벌써 끝이네요.

세월이 참 빠르지요.

-레고

 

-퍼즐

일요일 할일없을때 가끔씩 들고오곤 합니다. ^^

 

-소마큐브

 

-책읽기(그래프)

 

날짜

요일

수학교구

교재

수학책읽기

11/23

 

 

 

11/24

 

-즐깨감(수학기본편)

99-109

-소마셈 k7

26-27

 

11/25

 

-즐깨감(수학기본편)

42-65

-소마셈 k7

28-31

 

11/26

 

-즐깨감(수학기본편)

98-103

-소마셈 k7

34-41

 

11/27

 

-즐깨감(수학기본편)

104-117

-뒤죽박죽 궁전

-어떤 계절이 가장

좋아?

11/28

 

 

 

11/29

-소마큐브

-멘사게임

-엘사퍼즐

 

 

영이연이 2015-12-01 16:48:46
가을 수학방도 알차게 수고 많으셨어요^^
민정이는 정말 골고루 활동 정말 짱!!!이예요.
겨울왕국퍼즐 피스가 꽤 많은데도 잘 맞추다니.. 대단해요^^
저도 민정이의 수학활동 열심히 메모해두었다 참고할께요^^
천사새롬 2015-12-02 00:01:01
퍼즐 갯수가 꽤 많아요. 오우~ 민정이, 대단하네요~
이제 7세가 되어 가니 소근육이 더 섬세해지나봐요. 레고, 퍼즐... 잘 하네요. ^^
디제이러브 2015-12-01 00:06 

민정귀요미님~ 마지막까지

수고 많으세요~


덕환 7세


1 팩토 연산P01, 팩토 탐구A

원리셈P4하고 어려워해서

팩토연산P01로 돌아갔어요~

팩토 탐구는 그럭저럭 재밌어 합니다


2 개념씨 수학동화

수학동화는 가리지 않고 잘 읽고 있어요


3 레고

태권U입니다 ㅋㅋ




수학에 대해 좋지 않은 선입견이 생길까 걱정이예요;;

겨울 시즌엔 좀더 즐겁게 해볼게요~

다들 홧팅요~^^

민정귀요미 2015-12-01 01:23:29
원리셈도 어렵군요.
민정이는 소마셈하는 데 한권한권 고비 넘기기가 어렵네요.
저도 팩토연산 샀었는데 좀 하다가 이것도 어렵길래 잠시 멈추고 소마셈 다 끝내고 1-2권 해 보려구요.
겨울 시즌도 화이팅입니다. ^^
영이연이 2015-12-01 16:54:14
어려워하면 한단계 내려가 와이드와이드 하는 것도 좋은 거 같아요. 지금도 덕환이 너무 잘하고 있는걸요^^
개념씨 수학동화도 쉬운게 아닐텐데 좋아한다니까 너무 걱정 않으셔도 될 것 같아요.
덕환이 화이팅!!!
천사새롬 2015-12-02 00:04:39
할 수 있는 단계를 무지무지 이것 저것 하다 보면 어느새 다음 단계로 점프하는 것 같아요. 마치 영어책읽기 레벨처럼요. ㅎㅎ 아직 유아(!)이니만큼 우리에게는 많은 시간이 있잖아요. 엄마가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면 아이도 부담을 갖지는 않을 것 같아요.
덕환이, 책 잘 읽어 이쁘고, 멋진 레고 작품도 잘 봤습니다!
관심과여유 2015-11-30 12:11 

이번 주가 마지막 주이군요..

대문 열어주셔서 감사해요~ ^^

 

7세 현우

 

수학방하니.. 수학책도 챙겨서 읽고, 수학활동도 일부러 하게 되고..

계속 쭉~~ 하고 싶네요. ^^

 

원영사랑님이 올려주셨던 책 중에서 5권을 빌려봤는데..

아기 돼지 세 마리 책은 경우의 수를 구하는 책이라

현우가 이해하기엔 좀 어려웠어요. 자기 수준만큼 받아들인 듯 합니다.

신기한 열매 책은 계속 두배가 되는 이야기인데..

함께 더하고 빼고.. 두 배하고.. 책읽는데 시간이 많이 걸렸어요.

즐거운 이사놀이 책을 제일 재미있어 했답니다.

이 책은 글도 없이 그림만 있어요. ㅋㅋ

 

 


슈필마테에서 저울을 이용한 등식 개념과 고대 상형 문자에 대한 활동을 했어요.


그리고 북클 9기에서 읽는 수학동화 활동으로 시계보기가 있었는데..

이번엔 '몇 시 몇 분 전', '몇시 몇분 후' '몇시 반', 그리고 a quater 개념까지 익혀봤어요.

6살부터 시계를 봤던 현우는 생각보다 쉽게 문제를 이해했네요. ^^

 

 

그리고 원영사랑님이 알려주신 창의력 문제집을 당장 구입했네요. ㅋㄷㅋㄷ

매일 아침에 10문제씩 풀고 있는데..  너무 재미있어 합니다.

총 100문제인데... 벌써 40문제를 풀었네요.

문제같지 않게 재미있어서 신이 나서 금방하는 듯 합니다.

원영사랑님~ 감사해용~ ^^ ♥

디제이러브 2015-12-01 00:09:36
저 수학동화들은 진짜 소장하고파요 ㅎㅎ현우 활동 다양하게 했네요~ 에궁 귀여워라~ㅎㅎ 따라하면~ 책은 저도 따라하는 걸로 ㅋㅋㅋ
민정귀요미 2015-12-01 01:27:43
관여님 글에서 슈필마테를 보는군요. 저도 말로만 들었는데 교구가 좋아보이는 데요.
현우는 문제지 미리 안시키고 기다렸다가 시켜서인지 한꺼번에 많이 하나봐요.
기특하네요. ^^
원영사랑 2015-12-01 09:27:27
1학년 수학 과정에 시계보기가 나오는데요. 정각과 30분의 개념만 나와요~
그런데....시계를 보고 읽는 것과....직접 시계 바늘을 그리는 것이 또 다르더라구요. ㅎㅎㅎ
30분일때는 시침이 시각과 시각 중간으로 이동하잖아요~
그런데 그 시침의 위치를 참 애매하게 그린다는거에요. ^^;;;
자를 사용해서 그려도....자의 사용이 익숙치 않아서 위치가 자꾸 애매해져요.
1학년 올라가면 시계 바늘 그리는 것도 미리 연습시켜보세요~~~

그리고 창의력 문제집은 저도 오니네님이 추천해주셔서 알게된 것이라....
감사 인사는 오니네님께~~~ㅋㅋㅋ
원영이도 하루에 엄청난 페이지를 풀었던 문제집이랍니다. ^^*
영이연이 2015-12-01 16:58:06
수학동화 꼭 메모해두었다가 빌려봐야겠어요.
슈필마테 이름만 들어보았는데 현우군 하는 거 보니 화악 끌리는걸요^^
아침시간에 활동하기가 쉽지 않은데 10문제씩 푼다니 정말 대단해요!!!
은성하은맘 2015-11-30 11:38 

민정귀요미님 대문 열어주셔서 감솨합니다.^^

 

앨리스 (6세)

일주일에 4-5권정도 느낌표 수학동화읽었어요

수요일에 하는 레고 수업해서 겨울잠 자는 동물 표현했어요

재정이 입원병원가서

엄마도 안해주는 주사위게임 그리고 원숭이 얼굴맞추기 오르다 게임했습니다.

 

 

 

카일은

이번주 부진했어요

겨울방학만 기다리고있어요

요즘 오목과 체스에 빠져있습니다.

빠져있게 내버려두려구용~~

관심과여유 2015-11-30 12:38:28
여기서 아픈 재정이 모습을 보는군요..
인원실이 방이에요? 신기하네요..
암튼, 친구 병문안가서 놀아주고 역시.. 우정가득한 두 아가씨네요. ^^
(재정이가 얼른 나아야할텐데.. )
민정귀요미 2015-12-01 01:31:02
재정이 입원했나봐요. ㅜ.ㅜ
감기인가요?
앨리스가 병문안가서 재정이랑 게임을 해 주었군요.
아이궁 기특해라!!!!
느낌표 수학동화 재밌어 보여요. ^^
아멜리아코리 2015-11-30 11:00 

대문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브란스 5세 입니다


수학은 꾸준하게 했는데 제가 정리를 못해서 못올렸습니다



브란스는 재*과 몰펀놀이 했습니다 


자라해도 끝까지 잠도 안자고 만들더니 자랑한다고


전시해놨네요



은성하은맘 2015-11-30 11:50:04
자라해도 안자고 뭔가 만들때 그래도 이쁘지 않나요?
막상 잔다고 하면..ㅎㅎ
너무 잘해용
브란스 5세 아닌가요??
그런데 숫자도 적고. 대단해요~
저도 분발분발해야겠어요~~
관심과여유 2015-11-30 12:39:45
와~ 멋지게 잘 만들었네요..
꾸준히 수학까지 챙기시는군요.. 아멜리아코리님 대단하세요.
전 대가 7세 말이 돼서야.. 수학에 손을 좀 댔네요. ㅎㅎ^^;;
나옹마마 2015-11-30 10:50 

7세 유주

집에 느낌표수학동화 3권있네요.ㅋㅋ

무슨 전집살때 끼워준 책인가봐요.3권다 재미있는데.. 요즘은 왜 책사기가 주저될까요? ㅎ

12월에는 도서관발걸음좀 해야겠어요.

원리셈은 p7마쳤는데 p8은 안하려구요.

1주차는 쉬워보이는데 대략보니 곱셈개념이 시작되는 것 같은데 너무 어려워할듯요.

다른 연산 학습지 찾아봐야겠어요.

지난번에 팩토원리 마치고 탐구 3권 남겨두었는데 그거 시작했어요.

그때보다 한글을 잘 읽으니 훨씬 수월하네요.

이번주에도 루미큐브 두어번 놀았어요~

유이는 하다가 어디 가버리고..

이번주 유이는 한게 없어서 패스합니다~~ ㅋ


은성하은맘 2015-11-30 11:54:07
수학 느낌표3권있나요?
요즘 앨리스가 밀고 있는 수학전집이예요. 수학안좋아하고 다른 수학전집 딱딱해서 안읽는데.. 느낌표는 보더라구용~루미큐브... 그래도 조금씩이라도 건드려주시고.. 대단해요.
곱셈은 어려울듯해요..
그래도 꾸준히 하는덕에 벌써 원리셈7이 마감이네요~~ 부러워용~
관심과여유 2015-11-30 12:46:19
맞아요.. 곱셈, 나눗셈 개념은 아직 어려운 것 같아요.
아직은 다지기 하는 것이 더 좋은 것 같아요. ^^
저도 아직 수학을 어떻게 방향을 잡아줘야하는지 모르겠지만..
기본 책읽기 하면서... 조금씩 다져가면 좋을 것 같더라구요. ^^
이번 주도 수고 많았어요~~ ^^
원영사랑 2015-11-30 10:27 

민정귀요미님 숙제방 열어주셔서 감사해요~^^

 

11번 Elsa

 

지난 주 진행일지에요~


수학동화도 챙겨 읽었답니다.

수다쟁이 수학동화, 네버랜드 수학동화, 456 수학동화중에서 골라서 대출해왔어요~



[아이세움의 456 수학동화] 재미있어 하네요~

www.yes24.com="" common="" goodscopygate.aspx?g="7537056&m=0'" target="_new">456 수학동화 세트 [전12권]
김세실 글/김유대 그림/강완 감수 외

 

 

 

[네버랜드 수학 그림책]은 총 6권까지 나왔는데 이 책들도 재미있네요. ^^

 

 

6-7세 친구들이 보면 정말 딱~~~인 수학 그림책이에요.

하지만 초1인 원영양도 재미있어하면서 보네요.

특히 '달코미 아저씨와 빵만들기 대회'는 서현 작가의 책이라서 더욱 열광하며 읽었어요. ㅎㅎ


 

나옹마마 2015-11-30 11:04:57
수학동화가 이렇게 많네요~소개 감사합니다!
네버랜드 수학책은 출판사가 끌려서 그런지..ㅋㅋ 더 떙기는데요?ㅋ
도서관에서 찾아봐야지! 맘먹고 막상 도서관에 가면 창작동화만 엄청 빌려오는 수학이랑 안친한 엄마네요.ㅋ
은성하은맘 2015-11-30 12:00:06
수학방하면서 수학동화도 소개해주시고 감솨감솨
저도 유게 읽기방하면 이번에는 한주에 한권이상은 소개하려고 계획하고 있어요~ㅋㅋ
네버랜드 수학책은 접수해뒀다가 찾아서 읽어야겠어요.
원영이 꾸준히 하다보니 어느새 받아올림 있는 수학과 고난위? 시계보기하는군요~
연필로 하는 수학은 하지 않겠다고 했더니... 놀이로 하는 수학도 하지 않게되네용~
다음주도 화이팅~
관심과여유 2015-11-30 12:47:48
와~~ 또 다른 대박자료!!!
이 책들은 제발 도서관에 있기를요~~~

지난 번 소개해주신 수학창의책은 현우가 완전 재미있어라~ 한답니다.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해용~~~ ^^
천사새롬 2015-11-30 10:19 

주말, 궂은 날씨에 계획한 야외활동을 하지 못해 아쉬운 마음이예요. 성큼 다가 온 겨울을 두 팔 벌려 환영하지는 못하겠어요. 몇 일 전 취학통지서가 나와서 얼마나 놀랐는지.. 마음이 싱숭생숭 하답니다.

 

7세 챠니.

 

챠니가 몇 주 내내 사랑하는 '양치기 소년은~' 은 지난 주에도 계속 읽고 있어요.

 

숫자 건너 뛰기는 재미있게 하고 있어요. 하다 보니 곱하기 개념도 자연스레 익혀지네요.

이야기 해 보면, 곱하기는 더하기 횟수라고 알고 있는 것 같긴 한데, 글쎄요... ㅎㅎ

자릿값도 조금씩 조금씩 개념이 오는 것 같네요. 

 

챠니가 길찾기를 매우 좋아해요. 그리고 요즘은 워드서치.

엄마와 같이 누가 먼저 찾는지 시합하면서 가로 세로 대각선 역방향 열심히 눈으로 찾아봅니다.

 

가르기 모으기 활동 해 보았어요.

 

우유팩 모아서 주민센터에 갖고 가면 재활용 휴지로 바꿔줘요. 그러면 주민센터 1층에 있는 챠니 다니던 어린이집에 주고 오는데요, 그래서 우유팩을 버리지 않고 모아두어요. 이번에는 우유팩 갯수 세면서 챠니와 자릿값 활동 해 보았어요. 낱개 열 개면 열이 되니까 십의 자리, 열 개 묶음 열 개면 백의 자리.. 이렇게요. 챠니가 우유팩 세는 모습이예요.

나옹마마 2015-11-30 11:02:38
벌써 취학통지서가 나올시기인가요? 두근두근!
저도 덩달아 떨리네요 ㅎ
이번주 챠니의 활동은 눈이 부시네요. 무엇보다 우유팩!
자릿값활동에 재활용 활동에..엄마의 꼼꼼함도 배우게 되니 정말 좋았을 것 같아요~^^
산시 2015-11-30 09:49 

민정 귀요미님 대문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헙.. 가을 시즌 마지막 주차 이군요.

라파엘 (초1) 가브리엘 (6세) 입니다

이번주도 요놈들과 저는 따로 따로..

문제집만 열심히 풀었습니다

집에 티비가 드디어 나옵니다 그전엔 유선을 안달아 안나왔었거든요

그리하여...이놈들 새로운 신세계에 빠졌어요 주구장창 티비를 보길래

걍 내버려 뒀어요... 그러더니 뭔가 캥기는지..

잘시간이 지났는데 책상앞에 앉더니 연산 문제집을 풀더라구요

물론 라파엘이요... 가브리엘은 계속 티**** 아무런 양심의 가책없이 봤습니다 ㅋ

이번주부터는 좀 자제를 시켜야겠죠??

안나오던게 나오기 시작하니... 흠..엄마가 혼란이 생깁니다 어떻게 시간을 배분해야 할지..

라파엘 기탄 문제집 e5 다시 풀기 시작했습니다 그래도 속도는 붙질 않고 있어요

가브리엘은 키즈 팩토 탐구b 하고 있는데요 문제뜻을 몰라서 해결이 잘안되는거 같아요

이번주는 진짜로 문제집을 벗어나 제대로 된 숙제 제출 해봐야 겠습니다.

시즌동안 수고들 많으셨어요 ~~~

나옹마마 2015-11-30 10:58:57
ㅎㅎ뭐가 켕기는지..ㅋㅋㅋ 라파엘이 형이긴 형이네요 ㅎㅎ
아무런 느낌없이 티비를 즐기는 가브리엘도 너무 귀엽구요.
기탄문제집..한번 봐야겠어요.
가브리엘이 벌써 탐구b하고 있네요~대단!
유주는 7세 초반에 원리 했던것 같은데 한글을 잘 몰라 괜히 고생했던것 같아요.ㅋㅋ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474

 유아수학방 겨울시즌 7주차 문엽니다

[120]
산시 2016/01/17 1,770 0
473

 수학은 공부가 아닌 놀이..

두동맘 2016/01/15 1,533 0
472

 유아수학방 겨울 6주차 숙제방

[88]
산시 2016/01/10 1,812 0
471

 [유아수학방 겨울시즌] 5주차 숙제방

[81]
관심과여.. 2016/01/04 2,005 0
470

 [유아수학방 겨울시즌] 4주차 숙제방

[105]
관심과여.. 2015/12/27 1,877 0
469

  [유아수학방 겨울시즌] 3주차입니다~

[114]
나옹마마.. 2015/12/20 1,740 0
468

  [유아수학방 겨울시즌]2주차입니다~^^

[114]
나옹마마.. 2015/12/13 1,891 1
467

 [유아수학방 겨울시즌] 1주차 문 활짝 열어요~

[105]  답글 1개 ▼
천사새롬.. 2015/12/06 1,890 0
466

 [모집]유아 수학방 겨울학기 모집해요~

[43]
천사새롬.. 2015/11/30 2,162 0
465

 (유아수학방 가을시즌)수학방 12주차 대문엽니다.

[31]  답글 1개 ▼
민정귀요.. 2015/11/30 1,393 0
464

 사고력수학 고민입니다.

ghghakka.. 2015/11/26 1,851 0
463

 초등 3학년 분수

[14]
ofineday.. 2015/11/25 3,294 0
462

 (유아수학방 가을시즌) 9,10주차 숙제검사입니다.

[4]
쭌앤윤맘.. 2015/11/24 1,115 0
461

 (유아수학방 가을시즌)11주차 숙제방 문엽니다. ^^

[44]  답글 1개 ▼
민정귀요.. 2015/11/23 1,403 0
460

  저도 학원 계속 보내고 싶었는데...

[13]
브죵 2015/11/18 3,553 0
459

 (유아수학방 가을시즌)10주차 숙제방 엽니다

[37]
원영사랑.. 2015/11/16 1,369 0
458

  (유아수학방 가을시즌) 9주차 숙제방엽니다.

[44]  답글 1개 ▼
산시 2015/11/08 1,385 0
457

  심화수학

[5]
미꾸라지.. 2015/11/04 3,286 0
456

 [유아수학방 가을시즌]8주차 숙제방엽니다

[49]
원영사랑.. 2015/11/02 1,614 0
455

 보드게임 추천 부탁드려요.

[2]
마르첼리.. 2015/10/30 1,27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