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유아수학방] 봄시즌 3주차

글쓴이 아멜리아코리

등록일 2016-03-21 07:31

조회수 1,495

댓글 85

http://www.suksuk.co.kr/momboard/BEX_092/738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쑥쑥닷컴 - 파일 다운로드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댓글 남기기

안녕하세요


어제는 날씨가 정말 좋았어요^^


수학방 친구들 활동 모습 올려 주세요


마이 페이지 > 스크랩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중한 글에 감사 댓글 남겨주세요.

0
  추천      
로그인 후 덧글을 남겨주세요
커피향아침 2016-03-24 00:33 

20번 커피향아침 동훈이(7) 

자다 일어나서 부랴부랴 올려요

많이 늦어서 죄송해요

제가 감기몸살로 정신이 몽롱해서요ㅠ

저번주는 내내 아빠와 게임하고 싸움놀이한다고 다른건 그닥 한게 없어요^^;;



아빠와 우봉고 다빈치코드 쿼리도 라온 게임 돌아가면서 하더니 

이번주는 뜬금없이 뽀로로게임에 폭 빠졌어요

4살때쯤 영화보고 구입했던것같은데

훈이에게 처음으로 더하기빼기의 개념을 가르쳐준 게임이에요

오랜만에 보니 새삼스럽네요^^

문제집은 게으른 엄마모드로 연산문제집 알아서 풀라고 했어요

사고력문제집은 중간중간 설명해줘야하는 귀찮음이 있어서요;;;

이번주는 엄마상태가 영 아니어서 엄마표는 포기입니다^^;;

민정귀요미 2016-03-25 07:39:30
동훈이 정말 대단하네요.
엄마가 감기몸살이어도 혼자서 이렇게 알아서 문제를 풀다니요.
부러워라....^^
빨리 쾌차하셔요.
아이언율 2016-03-23 18:42 

12번 율군(7)

방문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B형독감이란 복병을 만나 비몽사몽 보낸 한주였어요.

팩토 2장 풀고 10만들기 놀이하고

우봉고 한판 러쉬아워 한판이 다이네요.

유치원 안가구 숨겨진 블럭 다꺼내서 얼마전 만든 로켓 아지트에서 놀았답니다.

이쁘게 색이라도 입히고 싶은데 벌이면 대공사 일꺼같아 ㅠ 참아야겠죠~^^




커피향아침 2016-03-24 07:32:42
아지트도 만들고 대단하네요~^^
애들이 이런걸 참 좋아하지말입니다
울집꼬맹이도 택배박스만 보면 난리나서요ㅠ
이렇게 만들어보면 좋을텐데
놓을자리가 없어서 부러워만하다갑니다^^;;;
민정귀요미 2016-03-25 07:42:25
율군 아지트 정말 멋진데요. 정말 로켓이네요.
저 박스 하나만으로도 율군에게는 대만족이겠는데요.
베렌스타인베어스의 "Not allowed girls"에서 brother bear와 친구들이 만든 성이
갑자기 생각나네요.
릴리여우맘 2016-03-23 04:38 

6번 Joy&Roy

Joy 소마셈 즐깨감하기~~~~

그리고 두아이 퍼즐하기~~~

만점왕 보기~~~

땡이네요....이런...점점 수학에 소홀해지네요~~~ㅜㅡ

시간이 많이 부족해요...

어찌해야할까요???ㅜㅡ



천사새롬 2016-03-23 09:21:41
저도 챠니가 입학하니 몸도 마음도 더 바쁘더라구요. 확실히 더 챙기지 못하는 부분이 많구요. 직장맘이시라 마음이 더 바쁘시겠어요. 그래도 그동안의 Joy 를 보면 스스로 하는 부분도 많았잖아요. Joy를 믿으시면 될거예요. 퍼즐 맞추는 아이들 모습이 진지해요.
아멜리아코리 2016-03-23 10:05:00
저도 항상 애들한테 올인하고 싶은데 그러지 못해 미안하기도 하고 그러네요

그래도 매번 애들과 놀아주시는것 보고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나옹마마 2016-03-23 10:15:17
소마셈도 하고 즐깨감도 하고 퍼즐활동도 하는데요~~ 잘하고 있으신거예요~
시간이 참 고무줄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아이와 하루종일 있어도 아무것도 안할 수도 있고 짧은시간에 하려고 애쓸수도 있잖아요.
지금 잘하고 있으세요~^^화이팅!
아이언율 2016-03-23 18:43:43
각자 퍼즐에 심취한 모습 다른거 안해도 반짝반짝 머리가 좋아질꺼 같아요~^^
커피향아침 2016-03-24 07:33:58
많이 하신것같은데요
^^;;;;
그마저도 안해주는 농땡이엄마도 있어요😅
민정귀요미 2016-03-25 07:44:26
이제는 수학방을 와야 릴리여우맘님을 뵙게 되겠네요. ^^
Joy&Roy로 이름이 바뀌었군요. ㅎㅎㅎ
둘이 퍼즐맞추는 모습이 이쁘네요.
쭌앤윤맘 2016-03-23 03:51 

17번 동준(8)서윤(5)


아멜리아코리님, 대문열어주셔서 고맙습니다.

살짝 봄바람맡았다고, 이와중에 괜히 봄옷을 꺼냈다가

낼 아이첫공개수업인데 꼴딱꼴딱 밤을 지새우고있네요.

배까지 꾸륵꾸륵... 아.... 뭔 짓인지...ㅠ

요즘 (생각해보니, 올들어 그런거같네여,,,) 확~꽂혀지내는 장수풍뎅이도 직접 만져보고, 제대로볼겸 봄나들이도 할겸~과천과학관댕겨왔어요.

머스마, 진짜 이래저래 자연관찰에 푹 꽂힌듯 골고루 열심히 보네요. 한살 더 먹었다는게 느껴지는 하루였어요.

아, 맞다!!! 동준이가 발견한 이구아나사진도있는데 지금 상태가 메롱인지라 빼먹었네요ㅠㅠ 아숩,, 

수학은 별거 못했어요. 근데 겨울시즌에서 주구장창 해댔던 가르기모으기, 아직 구*연산에서 적용중인데 아이가 드뎌 맘껏하는듯 혼자서 하네요. 집안일에 치여  갸는 구*하고, 전 설거지하고 한건데~지혼자 가르고하네요.

그리고, 우적우적 냠냠공룡이 갸~여섯살때받은 샘플책인데, 이게 기본연산과 미지수구하는 책인데, 역시 동화가 애들한텐 부담이없는듯 이젠 술술 나오더라고요. 저번 기적문제집할때 제머리를 돌게했던 미지수였는데, 더 지나서인지,,, 동화라서인지 어쨌건 한고비 넘겼습니다.

역시 즤아들은 늦쟁인듯 항상 자기만의때가 있는거 같아요. 어쨌건 겨울시즌의수확을 한듯한 기분입니다~ㅎ

봄시즌도 열심히 해야할텐데, 이리도 빡세니...ㅠㅠㅠ

더나은 담주를 바래보며... 또 뵈어요!

천사새롬 2016-03-23 09:24:24
꾸준히 하신 결실을 맛보셨군요. 저도 기뻐요. 아이가 조금씩 인지력이 향상되면서 찔끔찔끔 뭔가 하는 걸 보면 기특하고 대견하지요. ^^ 봄시즌도 쭈~욱 함께 가 보아요. ^^
동준이 공개수업인가요? 이르네요. 우와~ 정말 긴장되시겠어요.
잘 다녀오세요. ^^
아멜리아코리 2016-03-23 10:09:34
동준이가 입학하시니 더 바쁘시겠어요

그래도 과학관도 가고 대단하세요

저도 인제 입학까지 2년 남았는데 ᆢ 떨립니다
나옹마마 2016-03-23 10:12:05
시간이 시간이 새벽 4시~~ 어쩌실라고 그러세요~~ ㅎ
동준이 스케줄이 벅찰것 같았는데 그래도 수영이나 재밌는 걸 하니 잘 따라오고 있나봐요~
언제쯤 아 심심한데 밥이나 함 먹어요~ 하게 되나요?ㅎㅎ
민정귀요미 2016-03-25 07:46:22
수학방에서는 동준이도 볼수있네요. 그새 많이 컸네요.
아이들이 때가 되면 혼자서 하기도 하고 조금씩 조금씩 성장하는거같아요.
참 뿌듯하지요?
나리66 2016-03-22 23:15 

안녕하세요?

 

아멜리아코리님 대문 열어 주어서 감사합니다.

 

스타의 수학활동입니다. (늦게 제출하네요.)

 

1. 수학동화 읽기 (지난주와 반복해서 읽기)

 

2. 아이챌린지 수학 워크지 하기

 

3. 씽크탱크 문제집 풀기 (바둑 문제집)

 

4. 종이접기 하기

 

5. 집에서 바둑두기, 장기두기

 

 

 

쭌앤윤맘 2016-03-23 03:54:56
이렇게 차곡차곡 엄마가 신경써준다면, 나중 얼마나 큰 자양분이될까요?!
정말, 저축하는기분이 들듯 해요. 넘 멋쪄요^^
천사새롬 2016-03-23 09:25:59
수학동화는 반복해서 보는게 확실히 좋은 것 같아요. 매번 새로운 걸 책 속에서 찾아낸다니까요. 종이접기, 참 귀엽네요. 저 배 타고 봄놀이 가면 좋을 것 같아요. ^^
아멜리아코리 2016-03-23 10:11:29
요즘 알파고 때문에 바둑이 인기라던데

스타는 꾸준하게 바둑을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나옹마마 2016-03-23 10:16:52
색종이를 한뭉치 사두었는데 어디있을까요?
스타의 활동을 보니 급 찾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ㅎㅎ
민정귀요미 2016-03-25 07:47:10
스타 수학책도 많이 읽었네요.
나옹마마 2016-03-22 12:47 

4번 유주. 유이. 


희한하게 유주보다 유이를 챙기게 되네요?

초등1학년라는게 참 요상하네요. 가기전에는 초등준비? 로 긴장도 하고 그랬는데 막상가니 사방에서 완전 어린애 취급이라 저도 덩달아..ㅋㅋ

기적의 계산법 1주일치 하고 땡이네요. 

유이랑 둘이 루미큐브 하고나서 치우지도 않고 바로 아발론..집이 난장판되는건 시간문제...-.-


유이도 집에있는 거 이리저리 해보구요~


쭌앤윤맘 2016-03-23 03:56:27
그러다보니, 사람 맛가는건 시간문제....ㅋ
유이랑유주랑 정말 혁신다운 활동이네요!
즐거워하는 아이들모습, 아름다워요!!
천사새롬 2016-03-23 09:28:01
낮에 집안 정리 하는 건 불가능하지요. 아이들, 이것 꺼내고 놀다가 다른 것 꺼내어 놀고, 그러다가 두 개 섞어서 놀구요. ㅎㅎ 난장판(!)인 모습이 더 자연스러울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저희 집이 그렇거든요. ^^) 연산, 꽤 진도가 많이 나갔어요. 흠흠.. 거뜬히 해 내는 모습, 칭찬 많이 합니다~
아멜리아코리 2016-03-23 10:13:24
저희집도 게임하다보면

난장판모드 입니다 ㅋㅋ

유주 유이 노는것 보면 항상 이모미소가 나온답니다

사랑스런 자매 ~~
민정귀요미 2016-03-25 07:48:01
유주 유이 재밌는 놀이 정말 많이 했네요. ^^
민정귀요미 2016-03-22 09:52 

7번 7살 민정

 

지난주에 수학활동을 거의 하지 않았네요.

정말 반성됩니다.

 

목요일: 기탄수학(+4)

금요일: 즐깨감(76-83)

 

이번주에는 좀더 다양하게 활동을 해야겠습니다. ^^

천사새롬 2016-03-22 21:07:39
다짐인가요? ㅎ 그동안 꾸준하게 여러 활동 이끌어 주셨잖아요! 잠시 이럴때도 있는거죠. ㅎ 그래도 문제집은 꾸준히 진행했군요. 다음 주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나옹마마 2016-03-23 10:04:01
전 사실 일주일에 한두번 수학활동 해도 충분할것 같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ㅋㅋ
매일하는건 넘 힘들어요~
아멜리아코리 2016-03-23 10:15:24
민정이는 잘하는것 다 아는데요 ~~

어느 순간이나 믿음이 갑니다^^

담주에도 뵙겠습니다
sun517 2016-03-22 08:55 

1번 채원

애들재우고 올린다는게 그만 같이잠들어버렸네요..

지각이에요~~  ^^;;

원리셈 조금풀고 수학동화 한권읽었어요..

일주일이 정말금방가네요..



천사새롬 2016-03-22 21:09:40
애 재우면서 엄마도 자게 되더라구요. 덕분에 저도 좀 일찍 잠자리에 드는 날이 많아요. ㅎㅎ 채원이가 수학동화는 어떤 책 읽었을까요?
나옹마마 2016-03-23 10:05:13
저도 애들 잘때 같이 자요.ㅋㅋ
애들이 잠자리 독립을 하면 자리에 그리 일찍 눕지는 않을텐데..말이죠.ㅋ 언제쯤 독립할 수 있는지 새삼 궁금해지네요.
아멜리아코리 2016-03-23 10:19:00
채원이는 수학도 잘하는데요^^

저도 매번 애들잘때 잠들어 버립니다

그 시간만 자유인데 말입니다 ㅋ
천사새롬 2016-03-22 07:36 

문,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어제는 아침부터 밤까지 바빠서, 휴대폰으로 쑥 눈팅만 했어요. 수학방에도 이제야 들어옵니다, 늦었어요. ^^;

 

19번 8세 챠니.

 

수학 동화도 반복이 좋은 것 같아요. 여러번 읽다 보면 가끔은 그럴듯한 신통한 얘기도 합니다. 

 

입체 활동과 은물 활동이예요. 교구로 하는 건 아무래도 엄마가 옆에 붙어 있어야 하는 것 같아요. 재미있게 했어요.

 

워크시트도 간단히~

산시 2016-03-22 23:30:28
새학기 시작하니 하는것 없이 계속 바쁜것 같아요
심허게... 엄마가 왜이리.바쁜건지 모르겠어요.
저녁에 아르바이트를 시작했는데
하다가 손을 데여 버렸어요 ㅜ.ㅜ
챠니.가베도 시작했군요.
저희도 가베 한번 복습해야지해야지하면서
뭐가 바쁜지 자꾸 미루게되어요.
챠니의 활동 참고 삼아 열심히 따라해야겠어요
나옹마마 2016-03-23 10:08:21
가베로 만든 무늬 참 예뻐요~ ㅎㅎ
수학동화 좋죠~ 근데 아일린의 경우엔 대놓고 수학..냄새나는건 거부하더라구요..ㅠㅜ 그냥 동화 같은거는 읽는데 말이죠.
아멜리아코리 2016-03-23 10:22:39
창수 사놓고 저희집도 몇달간 끌고 있습니다 ㅎㅎ

요술주머니 등 그책 시리즈가 참 좋은것 같아요

저는 그게 몇권만 있는줄 알았는데 검색하다 우연히 알게 됬는데 언뜻 10권 정도 있나봅니다
아멜리아코리 2016-03-21 22:05 

10번 브란스 6세, 울대 4세 입니다


뺄셈이 들어가니 좀 어려워 합니다 ㅎㅎ



관심과여유 2016-03-22 06:25:24
6살인데.. 이렇게 잘 하고 있군요.
학습지... 아직도 안 하는 저희집 생각하면..
그저 기특할 뿐이네요~~ ^^
천사새롬 2016-03-22 21:11:53
6세의 뺄셈... 브란스가 기특하네요. 이렇게 저렇게 숫자 개념이 확실해지겠어요.
산시 2016-03-22 23:28:21
덧셈잘하던 아이도 뺄셈들어가면 어려워하고
힘들어하는데 브란스는 참 대단한것 같아요 ㅎ
꾸준히.해온 힘이 참 큰것 같습니다.
코리님 방문열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나옹마마 2016-03-23 10:19:20
울집 6세 둘째는 이제 숫자인지에 성공했어요 ㅎㅎㅎㅎ
브란스 뺄셈을 하다니 대단하네요~ 부러우면 지는거니까 안부러워할게요 ㅋㅋㅋ
관심과여유 2016-03-21 21:51 

2번 에릭(초1)

 

1주일이 어찌 이리도 빠를까요??

1주일동안 수학 동화 2권 겨우 읽었네요.

예전에 읽던 책보다 좀 두꺼워서.. 하루에 다 못 읽고.. 조금씩 읽어서 겨우 읽었어요. ㅎㅎ ^^;;

수학식당은 1, 2, 3권 시리즈인데.. 재미있어요.

 

지난 겨울... 그리 많은 책을 읽더니.. 애가 눈이 넘 나빠져 책을 멀리 하라했더니..

이젠 넘 멀리하네요~ ㅎㅎ ^^;;;

그나마 수학방 덕분에 수학동화를 챙겨 읽네요. ^^


아멜리아코리 2016-03-21 22:11:16
ㅋㅋ 에릭같이 책 많이 읽으면 좀 멀리해도 될듯 싶습니다 ㅎㅎ

수학식당 재미 있어 보입니다
천사새롬 2016-03-22 07:30:43
수학식당, 재미는 있을듯한데 내용이 좀 어려워 저는 조금 더 있다 보여주려구요. 에릭, 책을 너무 멀리한다구요? 엄마와 밀당 하나요? ㅋㅋ 에릭의 시력, 저도 걱정이예요. 해결책이 있음 좋겠는데, 이리 걱정만 하니.. 흠흠.. 에릭, 화이팅!
산시 2016-03-22 23:27:05
관여님 오랜만이쥬?? ㅋㅋ
밤에 아르바이트를 시작해서 정신도 없고
자꾸 낮엔 널부러 지고 댓글 보고도
본의아니게 그냥 ssg~~ ㅎㅎ 했었네요 ㅎ
에릭 그래도 책을 읽던 습관과 엄마와의 추억이
있으니 책읽기를 영 멀리하진 않을거에요.
책 많이 읽던아이도....
학교가면 정신차리고 놀더라구요 신나게 ㅋㅋ
드디어 숨겨진 본능을 발견한거죠 ㅜ.ㅜ
저희집은 어마무시하게 본능을 찾아서...
감당이 안되게 놀고 있습니다 ㅎㅎ
야무진토마토 2016-03-21 21:37 

16. 하울(6세)

좋아하는 책으로..

그런데 다 먹는거 나오는 책이군요 ㅎㅎ

다음주엔 좀 더 다채로운 활동 해보겠습니다.

퇴근하면 왜 이리 바쁜지요 ㅠㅠ


관심과여유 2016-03-21 21:55:57
직장맘이시군요..
그럼요.. 퇴근하고 애 챙기기 얼마나 힘든데요..
대단하세요!!! ^^
아멜리아코리 2016-03-21 22:15:38
맞아요 ㅎㅎ

시간은 항상 없는것 같습니다

겨우 주말에 시간되서 뭐좀 해볼라 하면 날씨 좋아서 밖에 나가야 되고 ㅋㅋ 쑥 숙제를 하느냐 나가서 노느냐 그것이 딜레마인것 같습니다

천사새롬 2016-03-22 21:16:37
아무래도 먹는걸로 접근하는게 이해가 쉬우니까 먹는 소재의 동화들이 많은것같아요. 수학도 사고력도 창의력도 책이 기본인것같아요. 이러저러한 책들 보다 보면 아이들도 어느새 생각과 인지능력이 커가는 것 같다니까요. 직장맘, 화이팅이요~
산시 2016-03-22 23:22:17
직장맘이신데 저렇게 수학동화까지 챙겨
읽혀주시는게 어디어요~~
야무진 토마토님 홧팅입니다 !
maya0926 2016-03-21 17:00 

14번 Andy(초1)


수학동화책 읽고 팩토, 빨강연산했어요



관심과여유 2016-03-21 21:56:45
수학 활동이 넘 안 이루어지니...
문제집이라도 하나 해야하나~~~??? 라는 생각이 요즘 드네요.
아멜리아코리 2016-03-21 22:18:24
엔디가 다양하게 했네요

저는 요즘 연산만 한것 같아서 기적 끝나면 뭘할까 고민 입니다 ㅋㅋ

아직도 두권이나 남았네요 ᆢ 언제 끝날지 ~~
천사새롬 2016-03-22 21:20:52
학교에 다니는 티가 팍 느껴지는 앤디의 책읽기. 연산 문제집 하는군요. 꾸준히 천천히. 앤디, 파이팅!
산시 2016-03-22 23:20:38
빨강 연산이란 책이 있나봐요~
수학책도 읽고 문제집도 풀고 ㅎㅎ
부지런히 하는 앤디.기특합니다~~
째씨 2016-03-21 14:56 
1가베활동했어요
아멜리아코리 2016-03-21 22:19:49
꾸준히 하시는것 같아요 ㅎㅎ

장바구니에 넣어놓은 가베워크지가 생각나네요 ㅎㅎ
관심과여유 2016-03-22 06:26:05
꾸준히가 정답이네요~
비비.. 화이팅!! ^^
은성하은맘 2016-03-21 14:52 

13번 앨리스 7세

즐겁게 수학하러합니다~느리고 느린딸이예요.빨리빨리 달려야겠다는 목표나 계획은 내려두려구요 ~~


*1가베활동

푸하하하~~수학하겠다고 해놓고, 기-승-전-글쓰기네요~

1가베공의 특지으로 동시쓰기해보고

자리수도 잠시 이야기해봤어요


*오르다  -숫자동산 원숭이얼굴

~보다 작다 ~보다 크다의 개념을 익혀보았어요.


*우봉고

3피스말고 4피스로 엄마랑했어요

물론 시간은 걸리지만 엄마보다 쫌 빨리 맞추면 정말 좋아라하면서 도와도주네용

원숭이얼굴은 공통점찾기로 바꿔서 해봤어요


*오르다 꼬리잡기

집중력과 단기기억훈련인데

앨리스가 엄마의 꼬리를 잡았어요~~


*레고수업

안전구조 원리를 이용해서

액자만들었어요

그리고 천사새롬님 소개하신 입체왕 해봤는데 역시 쉬운부분은 엄청 자신있하며 더더더--하자고 하네요

매일매일 20분에서 30분씩 수학하는 애슐리네

---그럴사하죠??

 

아멜리아코리 2016-03-21 22:22:17
앨리스가 오빠랑 할때보다 활동이 더 다양해진것 같아요ㅎㅎ

입체왕 저도 눈독 들이고 있는데

과연 이해나 할지 ~~ 몰라서 구입이 망설여 집니다
관심과여유 2016-03-22 06:27:55
참으로 알록달록~~ 화려한 활동 사진들...
은성하은맘님의 노력과 정성이 보이네요.
저도 뭔가 체계를 잡고 싶은데...
기냥~~~ 정신이 없다능.... 힝~~~~~
천사새롬 2016-03-22 21:26:15
입체왕, 큐브 만드는 활동도 재미있죠. 아마 뒷부분은 카일이 좋아할거예요. ^^
맘 잡고 활동하신것같아요. 여러가지 사진이 보는 내내 웃음짓게 합니다. 오늘은 애슐리님 칭찬해드려요. ㅋ
산시 2016-03-22 23:19:01
입체왕까지 시작하셨네요.
카일의 여동생답게 글쓰기도 훌륭한데요~~
은성하은맘님 두남매가 은성하은맘님 닮아서
그런가봐여~~
일웅맘 2016-03-21 12:45 

25번 일웅(4세)


아멜리아코리님 방을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번 주는 아이가 감기라서 저도 정신 없이 놀아만 주다보니

뭘 했는지도 가물가물하고 

사진도 한 개 없네요. ㅠㅠ 


정말 불량합니다. 


여전히 펜토미노에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공룡 퍼즐을 사서 좀 줄기차게 맞추었습니다. 

야심차게 산 mathstart는 활용도 못 하고 있네요. 

생각보다 어려워서요. 


그냥 돌잡이 수학 책을 꺼내 재미지게 놀 궁리를 해 봐야 겠어요. 

다음 주엔 양질의 댓글을 꼭 다짐해봅니다!

산시 2016-03-21 13:39:54
수학방의막내 일웅이가 감기로 고생하고 있나보네요. 매쓰스타트는 그냥 읽기만해도 충분한 활용이라
생각되어요 ㅎ 말은 4세이지만 아직 이제 두돌?
세돌 갓지난 아기잖아요~~ㅎㅎ
갑자기 저희아이들 그때가 그리워지네요 ㅎㅎ
일웅이 감기 얼른낫고 일웅맘님도 활기찬 한주가
되시길 바랍니다 ㅎ
은성하은맘 2016-03-21 16:30:35
사진 찍는 순간도 놓치고
지나고보면 바쁜 한주 속에서 뭐했는지 가물가물~~공감합니다,저역시 쑥에서 1년동안 힘들었던것이 사진찍고 올리는거더라구요~
아이도 엄마도 감기빨리나으세요
아멜리아코리 2016-03-21 22:24:36
저희 울대도 고냥 놀고 있습니다

저는 펜토미노의 펜도 못꺼냅니다 ㅋㅋ

곧 난장판이 되지요
관심과여유 2016-03-22 06:30:13
아~ 4살... 밥 잘 먹고, 잘 놀면 장땡이던 시절~~ ㅋㅋ
절대 불량하지 않아요.
엄마의 사랑이 느껴지네요~ ^^
천사새롬 2016-03-22 21:33:56
돌잡이 수학책, 너무 좋죠. 이쪽으로 저도 밀어드려요. 엄마가 너무 예민하게 생각하시면 아이도 힘겨워할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편하게 책 읽어주면서 활동해보세요. 일웅맘님, 파이팅!
산시 2016-03-21 10:27 

8번 가브리엘(7세 입니다)


아직은 유치원 옮기고 적응기간이고 엄마도 힘들어서

많은 활동을 하진 못했어요 

소마큐브 했구요 형아랑 소마원래대로

 누가 빨리 맞추나 내기해서

가브리엘은 20초 라파엘은 8초 걸렸네요 ㅎㅎ

둘이눈에 불을 키고 합니다 

윷놀이 했구요 엄마가 일하러 간사이 소마와 쌓기나무로

우주선 정류장 만들어 놨더라구요 

다음주는 좀더 알찬 활동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많이 못달아드려 죄송해요 

손을 데였거든요 좀나아가니 이번주는 열심히 달게요~~

일웅맘 2016-03-21 12:48:15
가브리엘이 빨리 적응할 수 있길 바래요 ^^
20초 8초라니 정말 대단하네요.
우주선 정류장도 멋집니다.

저도 이번주 날림이었는데 한 주 화이팅이요^^
은성하은맘 2016-03-21 16:33:19
가브리엘이 유치원을 옮겼군요~~
엄마가 아파도 컴퓨터에 숙제제출하고
또 기본적인 일정소화하고~~진짜 대단해용~(커피잔수 쫌 줄어들라나)
형아랑 경쟁도 하고 이겨보려고 애쓰는 모습 상상하니 너무 이쁘고 기특해용~
이번주 아프다는 핑계로 쉬엄쉬엄 하세욥~^^
아멜리아코리 2016-03-21 22:29:12
저도 브란스도 새로운 유치원가고

울대도 어린이집처음 가서 그런지 챙길것도 많네요

아픈것 빨리 나으세요

몸아프면 제일 서럽더라고요
천사새롬 2016-03-22 21:36:29
아니, 어쩌다 손을 데이셨어요~ 얼른 낫기를 바래요. 엄마 없이도 우주정거장 정도는 뚝딱 만들어내는 가브리엘, 얼마나 이뻐요. 대단합니다^^
윈터가든 2016-03-21 08:17 

27번 미니(7) 입니다



요즘...사탕 수수 책을 거부하네요

공부 느낌이 나나... 읽어주기만 하고 있는데요@@






숫자 붙이기






붙이기 전 만들기






요건 저번 주에 한건데 빠트린 거..




참...일주일 빨리 가네요

정신차려 해주지 않으면 엄머. 벌써@@@


그래도 수학방참여로 하나라도 하게 됩니다^^

즐거운 일주일 시작 되세요^^

산시 2016-03-21 12:13:59
이햐...숫자붙이기 이런 방대한 작업을
하시다니 대단하신걸요~~
진지하게 하는 미니의 모습 너무 이쁩니다 ㅎㅎ
윈터가든님도 대단하셔요.
앞으로의 활동도 기대합니다~
일웅맘 2016-03-21 12:49:25
와 숫자 붙이기를 이렇게 할 수도 있네요. ^^
역시 7세의 위엄인가요!

이번주도 화이팅 행복한 한주 되시고 다음 주에 뵈어요^^
은성하은맘 2016-03-21 16:35:10
미니 대단합니다..
만들고 오리고 붙이고--그 모든것을 엄마는 지켜봐주시공^^내공이 보이는걸요~~
수학방에서의 앞으로 활동 기대하겠습니다^^
수학동화 쫌 안읽어도 활동으로 업된듯합니다
아멜리아코리 2016-03-21 22:33:20
우와 ~~방대한 작업에 놀랐습니다

브란스는 독서기록장 작성하면서 숫자를 익히고 있습니다

139. 149 다음에서 막히는것 같은데

그냥 알려주네요 ᆢ 언젠가는 터득하겠죠
관심과여유 2016-03-22 06:32:10
이야~~~ 요 이쁜 공주는 뭘 저리 열심히 하나요~~ ?? ^^
미니는 예뻐서 아무것도 안 하고 그냥 웃고만 있어도 될 듯 해요~~ ㅎㅎ ^^
천사새롬 2016-03-22 21:46:11
활동도 좋지만 사전 작업에 직접 참여해서 진행한 모습에 박수! 기다리고 지켜봐주는 엄마의 모습도 보이구요. 아주 좋은걸요~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추천
514

 [모집]유아 수학방 여름시즌 모집합니다!

[39]
천사새롬.. 2016/05/24 2,197 1
513

  [유아수학방] 봄시즌 12주차

[43]
천사새롬.. 2016/05/23 1,570 0
512

 [초등수학방]봄시즌12주차

[13]  답글 1개 ▼
행복한 .. 2016/05/23 1,668 0
511

  [유아수학방] 봄시즌 11주차

[41]  답글 1개 ▼
관심과여.. 2016/05/16 1,295 0
510

 [초등수학방]봄시즌 11주차

[22]
원영사랑.. 2016/05/15 1,383 0
509

 최상위수학 동영상

[5]
필레오마.. 2016/05/11 2,712 3
508

 [유아수학방] 봄시즌 10주차

[42]  답글 1개 ▼
민정귀요.. 2016/05/09 1,509 0
507

 [초등수학방]봄시즌10주차

[19]
원영사랑.. 2016/05/08 1,267 0
506

  [유아수학방] 봄시즌 9주차~

[41]
관심과여.. 2016/05/02 1,574 0
505

 [초등수학방]봄시즌 9주차

[18]
원영사랑.. 2016/05/01 1,821 0
504

  [유아수학방] 봄시즌 8주차

[51]
sun517 2016/04/24 1,401 0
503

 [초등수학방]봄시즌 8주차

[15]
원영사랑.. 2016/04/24 1,358 1
502

  초등수학방 봄시즌 7주차

[16]
산시 2016/04/18 1,416 0
501

 [유아수학방]봄시즌 7주차

[56]  답글 1개 ▼
관심과여.. 2016/04/17 1,934 0
500

  [초등수학방]봄시즌 6주차

[21]  답글 1개 ▼
원영사랑.. 2016/04/10 1,465 0
499

 {유아수학방}봄시즌 6주차

[48]
산시 2016/04/10 1,293 0
498

  [유아수학방] 봄시즌 5주차

[50]
은성하은.. 2016/04/03 1,421 0
497

  (초등수학방) 5주차 숙제방

[17]
은성하은.. 2016/04/03 1,329 0
496

  [유아수학방] 봄시즌 4주차

[60]
아이언율.. 2016/03/27 1,296 0
495

 (초등수학방)4주차 숙제방입니다

[34]
산시 2016/03/27 1,486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