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서미 스트리트 매거진 2001/2 (3) 2002-02-15 11:54
1781
http://www.suksuk.co.kr/momboard/BFA_021/162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쑥쑥닷컴 - 파일 다운로드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댓글 남기기



제목없음




좀 늦어졌네요. 죄송합니다.
오늘은 끝까지 나갑니다~

p. 22


Elmo's World

PIZZA
PARLOR!


Elmo / learned / how pizza is
made.

엘모는 / 배웠다 / 피자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엘모는 피자 만드는 법을 배웠어요.

*
주어는 Elmo, 동사는 learned, how 이하는 동사의 목적어 구실을 하는 목적절입니다.

color=green>1. Frist the ingredients are mixed together. Knead, knead,
knead.

1. 먼저 재료를 잘 섞습니다. 주물, 주물, 주물.
2. The
pizza maker tosses the pizza dough in the air. Throw, throw, throw.


2. 요리사가 피자 반죽을 공중에 던지네요. 휙, 휙, 휙.
3. Tomato sauce is
scooped on top. Cheese is sprinkled on, too. Scoop, scoop. Sprinkle,
sprinkle.

3. 토마토 소스를 위에 발라요. 치즈도 뿌리지요. 푹푹, 살살.
color=green>4. The pizza is baked in the hot oven. Bake, bake, bake.

4. 피자를 뜨거운 오븐에서 구워요. 바삭, 바삭, 바삭.

* 맨 뒤에 세 번씩 반복되는 단어는 동사로 해석할 수도
있겠지만(예를 들어, '섞어요, 섞어요, 섞어요'), 여기서는 간결하게 쓰는 것이 더 재미있을 것 같다는 저의 독단적인(?) 결정에 따라 위처럼
써봤습니다. 더 재미있는 표현이 생각나시거들랑 님의 뜻대로... ^^

* ...is scooped, is sprinkled, is
baked 등은 모두 수동형이지요. 하지만 위에서 저는 각 문장의 주어(tomato sauce, cheese, pizza)를 목적어로 하는
능동형으로 해석했습니다. 우리말에서는 사물이 주어 자리를 차지하는 수동형이 거의 쓰이지 않습니다. 동화책에도 자주 수동형 문장을 만날 수
있는데, 이럴 경우 해석을 해 주실 때에는 되도록 위처럼 능동형으로 전환해 주세요. 우리말의 특성을 무시한 번역서를 많이 접하다 보면 분명 우리
글을 쓸 때에도 마치 영어 문장을 직역한 듯한 투의 글이 되고 마는 경우가 많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그런 잘못된 전철을 밟아서는 안되겠지요.




p. 23

Make a Paper Pizza


Make a pretend pizza with paper and tape or glue. Say
this rhyme, too!

종이와 테이프, 또는 풀로 모형 피자를 만드세요. 이 노래도 부르면서요!
color=green>If you like, cut slices to give to freinds and family.

원한다면, 조각으로 잘라서 친구나 가족에게 주세요.

Pat-a-cake,
pat-a-cake, pizza man.

반죽을 해주세요, 반죽을 해주세요, 피자 아저씨
color=green>Make me a pizza as fast as you can.
어서어서 빨리 피자를 만들어주세요

Pat it, scoop on sauce, and cover it with cheese.

탁탁 치고, 소스를 얹고, 치즈를 뿌려주세요.
And put it in the oven, as
careful as you please.

이제 조심스럽게 오븐에 넣어주세요.

* 이 노래가 어떤 건지 벌써
눈치 채셨지요? 이 노래는 많이 접하실 수 있지만, 대표적으로 Wee sing for baby에서 만날 수 있지요.

color=green>Who is going to eat some real pizza?
진짜 피자는 누가 먹게 될까요?

Find out on page 25.
25페이지에서 알아보세요.




p. 24

Make a Pizza Place Mat


Color and cut out / the place mat / on this
page.

이 페이지에 있는 받침을 오려서 색칠하세요.
Turn it over /
to find out / how to make a pretend pizza.

받침을 뒤집어서 모형 피자 만드는 법을
알아보세요.

Let's try to make a pretend pizza.
모형
피자를 한 번 만들어 볼까?
At first, a pizza bagel needs to be
made.

먼저 피자 빵을 만들어야겠어.
Can you remember the
usual shape of it?

보통 피자 빵은 무슨 모양이지?
Right, a
pizza bagel is usually circle.

맞아, 동그라미야.
Do you
want to make it into other shapes?

다른 모양으로 만들고 싶니?
color=blue>How about heart?
하트 모양은 어떨까?
Wow,
it's going to be fun!

참 재미있겠다.
Then, what should
we do?

자, 이제 뭘 해야 하지?
We need various
ingredients for topping.

피자 빵 위에 얹을 여러 가지 재료가 필요해.
color=blue>Why don't you make pretend peperonis?
페퍼로니 모양을 만들어 볼까?

Cut out several red little circles and paste them on
it.

빨갛고 작은 동그라미를 여러 개 오려서 붙여 보렴.
Now, let's make
pieces of pretend vegetables with various colored paper.

여러 가지 색의
종이로는 야채 조각들을 만들어 보자.
We can cut out yellow paper finely,
and paste them on as if they were spreaded cheese.

노란색 종이는 가늘게 잘라서
치즈처럼 붙여 보자.
Wow, it looks like a real pizza!
자,
이렇게만 해도 제법 피자 같은데?
Mmm, it seems to be delicious.

음... 맛있겠다.
Why don't you share it with friends printed
on this mat?

이 피자를 받침에 그려진 친구들과 나눠 먹는 거 어때?
If
we paste our pizza on here, they could eat it.

이렇게 여기(가운데 동그란 공간) 붙여
놓으면 친구들이 맛있게 먹을 수 있겠지?
Wow, we made it!
야, 우리가
해냈어!

Then / use / the mat / under your meal.

이제 여러분이 식사할 때 이 받침을 이용하세요.


p. 25

color=red>HOORAY!

The pizza is ready to
eat!

이제 피자를 먹을 시간입니다!

Mmm. May I have some
apple juice? And an extra napkin, please!

음. 애플 주스 좀 주실래요? 냅킨도요.

I like pizza THIS much. Thank you, pizza maker.

난 피자가 이만큼 좋아요. 고맙습니다. 피자 아저씨.



p. 26

color=red>Dragon Tales

Dragon Delivery


Ord and Cassie have made Valentine's Day cards to give
to Quetzal.

오드와 캐시는 퀘즐에게 줄 발렌타인 카드를 만들었어요.
Use
your finger, then a crayon, to help deliver the cards.

손가락과, 다음에는
크레용을 이용해서 카드가 배달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Whose path is
shorter?

누구의 길이 더 가깝나요?
Whose path is
longer?

누구의 길이 더 머나요?


p. 27-28

color=red>Happy Valentine's Day

You can make
valentines, too!

여러분도 발렌타인 카드를 만들 수 있어요!

color=green>Cut put the two cards below and fold them. If you like, add your own
picture or poem.

아래에 있는 카드 두 개를 오리고 접으세요. 원한다면, 그림이나 시를 더 넣으시구요.


Don't forget to sign your name! Then give them to
someone special.

자기 이름 적는 거 잊지 마세요! 이제 카드를 특별한 사람에게 건네주세요.


Can you find the matching valentines? Which valentine
is not part of a pair?

발렌타인 카드를 짝지을 수 있겠어요? 짝이 없는 카드는 어떤 것인가요?


Can you find the same card as this valentine?

이 발렌타인 카드와 똑같이 생긴 것이 있니?
You're right, the same card is
here!

그래, 여기 있구나!
How about this one? It has no
matching valentine...

이 카드는? 이 카드는 짝이 없네...


p. 30


Grover Makes a Card

color=green>What / do you think / Grover should draw on Elmo's birthday
card?

여러분 생각에는 그로버가 엘모의 생일 카드에 어떤 걸 그려야 할 것 같나요?

* 앞에서 do you
imagine이라는 삽입절이 들어간 의문문 형태를 살핀 적이 있지요. 여기서 do you think도 마찬가지입니다. 이 삽입절을 뺀 형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What should Grover draw on Elmo's birthday card?

color=green>Choose some colors and help him out!
색깔을 몇 개 골라 그로버를
도와주세요!

What do you want to draw on a card, if it is for
birthday of your friend?

친구에게 줄 생일 카드라면 뭘 그리는 게 좋을까?
color=blue>A cake with lightened candles?
촛불이 켜진 케이크?
color=blue>That's great idea!
그거 좋은 생각이다!
color=blue>Otherwise, you can draw a present that you want to give to your
friend. I mean you are too young to buy a present for your friend all the time.
But, if you draw a present with all your heart and give it to your friend, he
will be certainly happy, I think.

아니면, 친구에게 주고 싶은 선물을 그릴 수도 있겠지. 그
친구가 제일로 좋아하는 걸로 말야. 왜냐하면 너는 아직 어려서 주고 싶은 거라고 해서 다 살수는 없는 거니까... 대신 네가 정성스럽게 선물을
그려준다면 친구도 참 고마워 할거야.
자, 이제 색깔을 골라서 그림을 그려볼까?


p. 32

color=red>Hidden Pizzas

Elmo sees 5 pizzas in
this picture. Can you find them?

엘모는 이 그림에 피자 다섯 개가 있다는 걸 알고 있어요.
여러분도 찾을 수 있나요?

Which pizza would each hungry family
like best?

배고픈 여러 가족은 각자 어떤 피자를 가장 먹고 싶어할까요?

* 위 문장에서 주어는
each hungry family (여기서도 each 다음에는 단수 명사가 온다는 원칙이 확인되네요)
동사구는 would like
best
목적어는 which pizza

Now, let's find where each
pizza is hiding.

자, 피자가 어디 숨어있는지 찾아볼까?
Here is
one.

여기 하나 있네...
Which family would like to eat
this pizza?

이 피자는 어떤 가족이 먹고 싶어할까?





마이 페이지 > 스크랩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중한 글에 감사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