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서미 스트리트 매거진 2001/3 2002-02-15 11:57
2077
http://www.suksuk.co.kr/momboard/BFA_021/164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쑥쑥닷컴 - 파일 다운로드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댓글 남기기



제목없음




이번 호 해석은 한 회에 끝내려 합니다. 전에 비해 자세한 설명이 부족한 점은 죄송해요. 물론, 전에도
그렇게 자세하게 나가진 못했지만... 저도 새 학기가 시작하고 나니 방학 때만큼 시간을 내기가 힘이 들어서요... 이해해 주시길 바랍니다.

다행이라고 해도 될지 모르지만, 이번 호는 글자 수(?)가 그리 많지는 않네요...^^
이번 호 해석에서는 몇 군데 생략한 문장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초록색 글은 원문, 파란색 글은 활용예문입니다.
* 미진한 부분이나 틀린 부분은 아주 아주
과감히 지적해주세요.

(참... 오늘 병원 가서 둘째 만나고 왔습니다. 오늘도 왕자인지 공주인지 알아내질 못 했네요. 꼭 알고
싶은 건 아니지만, 옆에서 하도 궁금해해서...^^ 지난달에는 요놈이 다리를 얌전히 오므리고 있는 통에 알아보질 못했는데, 세상에 오늘은 엎어져
있지 뭡니까... 엎어져서 망아지 마냥 발길질만 엄청 해대대요. 우하하!!!)

p.1

color=green>Prairie Dawn says, "This issue is brought to you by the letters K,
L, and X and by the number 10."

프레리 돈이 말해요, "이번 호에서 여러분은 글자 K, L, X와
숫자 10을 공부할 거예요."

* this issue 이하 문장에 대한 번역은 원 문장과는 조금 다르게 의역을 해봤습니다. 위처럼
쓰는 것이 더 자연스러울 것 같아서요. 지난 호에서도 똑같은 형식의 문장을 다룬 적이 있었는데, 다시 한번 볼까요?

This
issue / is brought / to you / by the letters K, L, and X / and by the number 10.

이번 호는 / 전달된다 / 너에게 / 글자 K, L, X와 더불어 / 그리고 숫자 10과 더불어.

brought은
bring의 과거분사이죠. is brought은 따라서 목적어 this issue를 주어로 삼은 수동형 문장으로 보이네요. bring에는
'가져오다, 데려오다'라는 뜻과 함께 '초래하다, 오게 하다, 제시하다' 등의 뜻으로도 쓰입니다. 위에서 is brought을 편의상
'전달된다'라고 했는데, 우리말로 뭐라고 옮겨라 딱 맞는 표현일지 조금 아리송...^^

bring 동사에 대해 조금 더 정리해
볼게요.

사전에는 bring과 fetch, take를 간단하게 비교해 놓았네요.

bring은 가져[데려]오다

fetch는 가서 가져오다 (예를 들어, 멀리 던진 막대기를 개가 물어오도록 할 때 쓰는 동사)
take는 어떤 장소에서 다른
곳으로 가져[데려]가다 (bring과는 오히려 반대 의미)

기본 동사를 유심히 살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참 쓰임새가 넓습니다.
get이나 come, go 등이 다 그렇죠. 이런 동사들의 다양한 의미를 일일이 외우기는 힘들지만, 예문을 다양하게 접하다 보면 줄줄 외우지는
못해도 어느 정도 감은 잡을 수 있게 됩니다. 저도 그 경지에는 아직 이르진 못했지만, 예전에 공부할 때 그런 생각이 들데요....^^ 사전을
보실 때 기본적인 뜻을 우선 보시는 것도 좋지만, 더 좋은 방법은 나온 예문들을 한번씩 훑어 읽어주시는 거예요. 물론, 다른 책들에서 접할
때마다 놓치지 않고 보는 것이 더 좋지만요.

여기서는 bring의 예문을 몇 가지 살펴볼게요.

Bring me
the book. = Bring the book to me. 책 좀 가져다 줘.
Have you brought back your
umbrella? 우산 도로 가져왔니? (저 어렸을 때 우산 자주 놓고 온다고 자주 혼났습니다... 아침에 비오다 오후에 개인 날이면 십중팔구
그랬지요. 아마 우리 아이들도 조만간 이런 일로 제 속을 썩일 듯...^^ 이럴 경우 집에 돌아온 아이에게 물어볼 수 있는 말이겠네요)

What has brought you here? 무슨 일로 왔니?
be brought into the world 태어나다

bring a person to life ...을 소생시키다
I cannot bring myself to do it. 아무래도 할
마음이 안 나.
This work brought me 1,000 dollars. 이 일로 나는 천 달러를 벌었다.


Find each K, L, and X in this picture. Now count to 10
and turn the page!

이 그림에서 K와 L, X를 각각 찾아보아요. 이제 10까지 세고 페이지를 넘기세요!


Lots of / musical notes / together / make / a song, /
just as / lots of / letters / make / words and stories. See if you can find some
notes inside this issue.

많은 / 음표들은 / 함께 / 만든다 / 한 곡의 노래를. / 마치 ...
하듯이 / 많은 / 글자들이 / 만들다 / 단어와 이야기를 ...
많은 음표들이 모여 하나의 노래를 만들죠. 마치 글자 하나 하나가
모여서 단어를 만들고 이야기를 만드는 것 처럼요. 이번 호에서 음표들을 찾을 수 있을지 한번 보세요.


p. 2-3


Which of these musical instruments / can you find / in
the pictures below?

이 악기들 중 어느 것을 / 너는 발견할 수 있나 / 아래 그림에서
이 악기들 중
아래 그림에서 볼 수 있는 악기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 세서미 스트리트 홈 비디오 Sing Along에 번역되어 있는 것을
약간 수정해 옮깁니다.

노래, 노래를 불러요
크고 힘차게 노래를 불러요
나쁜 것이 아닌, 좋은 것에 대해 노래를
불러요
슬픈 것이 아닌, 행복한 것에 대해 노래를 불러요
노래, 노래를 불러요
간단한 노래를 만들어요
언제까지나
계속 부를 수 있게요
별로 좋지 않으리란 걱정은 하지 마세요
남들이 듣기에 말이에요
노래, 노래를 불러요
라, 라,
라, 라, 라...


p. 4-5

JOIN THE BAND!


Make these musical instruments. Then turn the page and
play them along with your favorite songs!

이 악기들을 만들어요. 그 다음에 페이지를 넘겨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노래에 맞춰 악기를 연주해요!

* 두 번째 문장에서 them은 앞 문장의 these musical
instruments
* along with ...와 함께

Come along (with me). 자, (나와 함께)
갑시다.

Oatmeal Box Drum

color=green>What you need 준비물
an empty oatmeal box,
including the lid.
뚜껑이 있는 빈 오트밀 통
two sticks (or
two unsharpened pencils)
막대기 두 개(또는 깎지 않은 연필 두 자루)

color=green>What you do 만들기
Bang the box with your
sticks.
막대기로 통을 두들겨요.
Keep the beat for the
band!
밴드 연주에 박자를 맞춰봐요!

Humming Comb


What you need 준비물
a
comb

a piece of waxed paper 기름 종이 한 장


What you do 만들기
Fold the
waxed paper in half. Put the comb in the fold.

기름 종이를 반으로 접어요. 빗을 접은
종이 사이에 넣어요.
Hold the comb so its teeth are covered with
the paper.

빗살이 종이에 덮이도록 빗을 잡아요.
Put your lips
over the paper and hold the paper tightly.

종이 위에 입술을 대고 종이를 꽉 잡아요.

Hum a tune!
음을 내 보세요!

color=blue>Wow, we're done!
Now, shall we sing a song with these
instruments?
Which song do you want to sing?
Ok, I like it, too.
I
will bang my drum.



p. 6-7

Sunny
Day


The sun / gives / Elmo and his friends /
something to sing about.

태양은 / 준다 / 엘모와 친구들에게 / 노래 부를 수 있는 어떤 것을

엘모와 친구들은 해에 대한 노래를 불러요.

* something to sing about은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소재
정도로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결국, 엘모와 친구들은 빛나는 해를 보고 해에 대한 노래를 부르기로 했다는 말이겠지요.


The sun is way up high in the sky. Even Big Bird can't
reach it!

해는 하늘에 아주 높이 떠 있어요. 빅 버드도 닿지 못할 정도지요!

* way up은 '훨씬
높이'
way가 '훨씬'의 의미로 쓰인 다른 예들...
from way back 먼 시골로부터, 먼 옛날로부터
way
above 훨씬 위에 ; 먼 옛날
way ahead 훨씬 앞에
way behind 훨씬 늦어서[뒤에]

color=green>Sunny day,
Sweepin' the clouds away,
On my way to where the
air is sweet.
Can you tell me how to get-
How to get to Sesame
Street?

화창한 날,
구름들은 저 멀리 사라지죠,
달콤한 공기가 있는 곳으로 나는 가고 있어요,

길 좀 알려 줄래요?
세서미 스트리트에 어떻게 가는지 말이에요.

The sun
keeps things warm and helps them grow.

해는 꽃들을 따뜻하게 감싸서 무럭무럭 자랄 수 있게 해
주지요.

* keep ... warm은 keep + 형용사의 형태를 취한 구문이죠.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말 있잖아요. Keep
calm!

* help them grow.... 이건 이제 짐작하실 듯... help는 '사람목적어로 하여금 ...하게 하다'라는
의미의 사역 동사로 사람 목적어 다음에는 원형부정사(grow처럼)를 쓰지요. 지난 호에도 이 형태의 구문은 여러 번 나왔습니다.



p. 8-9

ME & MY SHADOW


What makes your shadow? You do!
여러분의 그림자를
만드는 건 무엇일까요? 바로 여러분이랍니다!
Your body / blocks / the light /
from the sun / so / it / can't reach / the ground.

너의 몸은 / 차단한다 / 빛을
/ 태양에서 나오는 / 그래서 / 그것은(햇빛) / 닿을 수 없다 / 땅에
햇빛이 여러분 몸에 가로막혀 땅에 닿을 수 없기 때문이지요.

The dark shape you see / is your shadow.
여러분이
보고 있는 어두운 형체가 바로 여러분의 그림자예요.

* the dark와 you see 사이에는 목적격 관계 대명사
which[that] 생략.

Make a shadow. Jump. Stretch. Do a
dance.
Does your shadow move with you?
Try the same thing at different
times of the day.
You will be able to see somewhat different shadows even if
you do the same thing. Because your shadow gets shorter or longer according to
the position of the sun.


* 여기서 different는 '서로 다른, 다양한'의 뜻입니다. 낮동안
여러 시간마다 한번 똑같은 행동을 해보라는 것이지요. 그럼 태양의 위치에 따라 그림자가 짧아지기도 하고 길어지기도 하니까 그림자는 모양이 달라질
수 있다는 것... 영작이 제대로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Let's cut out these
pictures of shadows.
Whose shadows are they?
Can you put these shadows
on each right place?
At first, the sun should be put on here.
And... I
think it's a Cookie Monster' shadow. Let's put it on here.



p.
10-11

Animals

color=green>Songbirds

There are many different
kinds of songbirds. You might see-and hear-them right in your own
backyard!

지저귀는 새 종류는 아주 많아요. 바로 여러분의 뒤뜰에서도 지저귀는 새를 만날 수 있고, 또 노래 소리를
들을 수도 있지요.

Songbirds sing to send messages to each
other, such as "I'm a robin, and I live here!" Sing "Happy Birthday" to Big Bird
along with these birds.

지저귀는 새들은 노래를 해서 서로 말을 하는 거예요. "난 로빈이야, 난 여기서
살아!" 이런 식으로요. 이 새들과 함께 빅 버드에게 "생일 축하" 노래를 불러주세요.

* 여기서도 숙어 along with가
보이네요. 다양한 문장에서 동사구문을 비롯한 이러한 숙어를 적절하게 골라낼 수 있는 것도 처음에는 많은 연습이 필요합니다. 해석에 도움이 되는
이런 요소들을 찾아낼 수 있으면 문장을 이해하는 건 한결 수월해지죠.

Most male
songbirds have brightly colored feathers to attract females and to warn other
males away.

지저귀는 새들 중 수컷은 대부분 화사한 색의 깃털로 암컷 새들을 유혹하거나 다른 수컷 새들이 가까이
오지 못하도록 위협하지요.


p. 12-13

Twinkle, Twinkle,
Little Star


"I'm making a birthday wish on a
star," Big Bird tells his friend Tony Bennett.

"난 별에게 생일 소망을 빌고 있어요"
빅버드는 친구 토니 베넷에게 이렇게 말해요.

What wish would you make on a
star?



March 2001

color=green>It's easy to count by 10's! Just read all the red numbers on the
calendar out loud.

10 단위로 세는 것은 쉽답니다! 달력에 있는 빨간 숫자들을 모두 큰 소리로 읽기만 하면
되거든요.

Shall we count by 10's? Let's read all the red
numbers on the calendar.


1. 돼지의 날. 꿀꿀!
2. 3월은 우산의 달이에요. 밖에 비가
오고 있나요?
3. ABC 노래를 불러요.
4.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노래의 장단을 맞춰 보세요.
5. 3월의 바람처럼
노래하고 춤을 춰보세요.
6. 보물찾기를 해봐요. X 표시가 된 곳에 보물이 있답니다.
7. 팬케이크의 날. 아침 식사로
팬케이크를 먹어 보아요.
8. 몸으로 글자 L을 만들어 보세요.
9. 부림제(Haman에 의한 유대인의 학살 모면 기념제).
화려한 옷을 입어 보세요.
10. 가족을 꼭 안아 주세요.
11. 부엌 밴드를 만듭시다. 주전자와 팬, 그리고 큰 숟가락을 이용해
보세요. 주전자들은 다 똑같은 소리를 내나요?
12. 멀리 있는 친구나 친척에게 카드를 보내요.
13. 여러분의 손과 발을
보세요. 10개씩 있는 것이 무엇일까요?
14. 상상 속의 새를 그려보세요. 그리고 아주 화려하게 색칠해 보세요.
15. 쿠키와
우유를 먹어요. 그리고 "C is for Cookie"라고 말해 보세요.
16. 오늘 달 모양은 어때요? 내일은 어떻게 변하는지
살펴보세요.
17. 성 패트릭 축일(아일랜드의 수호 성인을 기념)
18. L은 listen의 L. 지금 어떤 소리가 들리나요?

19. 내일로 다가온 빅 버드의 생일을 위해 그림을 그려보세요.
20. 빅 버드의 생일. 봄의 첫 날
21. 이웃에게
"행복한 봄 되세요"하고 인사를 해요.
22. L은 lullaby의 L. 자기 전에 가장 좋아하는 자장가를 하나 불러보세요.

23. 친구에게 새로운 노래를 하나 가르쳐 주세요.
24. 보도에 분필로 그림을 그려보세요. 비가 오면 다 씻길 거예요.

25. 어른과 함께 동네를 한 바퀴 돌아요. 봄이 왔다는 신호를 찾아보세요.
26. 이슬람의 새해
27. 친구들과 함께
손을 잡고 빙글빙글 돌며 놀아요.(ring-around-the-rosy)
28. 가족에 대한 특별한 노래를 만들어요.
29. 로켓
흉내를 내보세요. 10에서 0까지 거꾸로 세고 발사!
30. K는 king의 K. 여러분이 만약 옛날 왕이 된다면 뭐 하고 싶어요?

31. 3월에게 작별 인사를 해요. 다음에는 어떤 달이 올까요?


ONE OF THESE
THINGS...


Point to the friend who is not
getting ready to take a bath or shower. How do you get ready for a bath or
shower?

목욕이나 샤워를 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친구를 가리켜보세요. 목욕이나 샤워를 하려할 때 여러분은 어떤
준비를 하나요?

Why dont' you tell me how to get ready for a
bath or a shower?
Right, at first, I have to fill up the tub.
When the
tub is filled up, you should take off your clothes and come in the bathroom.

If you want, you can take some toys or bath books, of course.



Now it's time to play our game.
이제 게임을 할
시간이에요.
One of these things is not like the others.

이 그림들 중 하나는 다른 그림들과 달라요.
One of these things
just isn't the same.

이 그림들 중 하나는 같은 그림이 아니죠.
color=green>Can you tell which thing is not like the others?
어떤 그림이
다른 것들과 다른지 말할 수 있나요?

Let's see...
Ernie is standing
in front of tub with his rubber duckie. Look, the tub is filled up with so many
bubbles.
This friend(녹색 친구 이름이 뭐죠? 생각이 나질 않아...^^) has got a yellow towel
and a bubble bath.
And, these two twiddlebugs are carrying a soap.
Uh
oh, look! Snuffy is riding roller skates! I think she doesn't get ready for a
bath yet.



p. 14-15

RUBBER
DUCKIE


* 세서미 스트리트 홈 비디오 Sing along에 실린 번역을 약간 수정해 옮깁니다.


오, 러버 덕키, 넌 하나 뿐인 친구야!
너 때문에 난 목욕 시간이 아주 즐겁단다
러버 덕키, 난 너를 아주 좋아해

보-보-디-오

러버 덕키, 넌 기쁨 중의 기쁨
내가 꼬집으면, 너는 소리를 질러
러버 덕키, 넌 나의 가장
좋은 친구야
정말이야

아, 내가 매일 욕조에 갈 때마다
나는 귀엽고 노랗고 통통한 작은 친구를 만나네

럽-어-덥-덥-비

러버 덕키, 너는 정말 멋져
네가 내 친구라니 난 운이 좋은가봐
러버 덕키, 난 정말로
너를 좋아해


p. 16

SINGIN' IN THE RAIN


Point to the Twiddlebug scrubbing her back. What else
are the Twiddlebugs doing? Find the two white flowers.

등을 문지르고 있는
트위들버그를 가리켜보세요. 다른 트위들버그는 뭘 하고 있나요? 하얀 꽃 두 송이를 찾아 보세요.

color=green>What do you like to sing in the shower or bath - or in the
rain?

샤워를 하거나 목욜 할 때, 또는 비가 올 때 어떤 노래 부르는 것을 좋아하나요?

color=green>Nature makes music, too! What does the rain sound like? What other
sounds do you hear outside?

자연의 소리도 역시 음악이 되지요! 비오는 소리는 어떻게 들리나요?
바깥에서 들을 수 있는 소리로는 또 어떤 것들이 있지요?


.p.17-19

color=green>Touch the king playing the kettle drum.
케틀 드럼을 치고 있는 왕을
짚어 보세요.
Find the lion making music on the lute.

류트를 연주하는 사자를 찾아보세요.

* 눈치 채셨겠지만, 위 두 문장은 똑같은 형태를 취하고 있습니다.
playing 이하와 making 이하는 각각 앞의 the king과 the lion을 수식하고 있지요. 원래는 다음과 같은 형태입니다.


Touch the king who is playing the kettle drum.
Find the lion which
is making music on the lute.

여기서 who와 which는 모두 주격 관계대명사입니다. 이런 형태에서
주격관계대명사와 be 동사는 생략가능하다는 원칙 하에 who is와 which is가 생략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color=green>I, cute, furry Grover, see a xylophone.
나, 귀엽고 털복숭이인 그로버는
실로폰을 보아요.

* 이 경우 I 와 cute (and) furry Grover는 문법책에서 흔히 동격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Sing the ABC song! Clap your hands when you get to the
letters K, L, and X.

ABC 노래를 불러요! 글자 K, L, X를 부를 때 손뼉을 치세요.

*
get to ...에 이르다


p. 20-21

THE COUNT'S NUMBER
10


Oh, who are the people in your neighborhood,

in your neighborhood,
in your neighborhood?
Oh, who are the people
in your neighborhood -
the people that you meet each day?

오. 여러분의
이웃은 어떤 이들인가요? 여러분이 매일 만나는 사람들 말이예요.

* 이건 This is the way we take a
bath... 하는 노래 있잖아요. 위씽 포 베이비에서도 보면 이 곡에 여러 가지로 개사한 노래들이 많이 나오죠. 그 곡조에 붙여 불러보면 좋을
것 같은데... 흠이라면, 좀 가사가 많아서 엄마 입에 익숙해지기가 좀 어려울 수 있다는 점이네요. 하지만, 천천히 부르면 부를 만해요. 꼭
곡조를 붙이지 않더라도 랩퍼가 되어서 신나게 라임을 읊어도 좋을 듯...

How many of
each do you see?

각각의 개수는 얼마인가요?

How many bus
drivers can you see?
How many artists are in the street?
Can you find
some musicians in the street? How many?
Some firefighters are washing their
fire engine. Shall we count them?


How many
grown-ups are there?

어른들은 몇 명이나 있나요?
Now help
me count the 10 wonderful children, ah, ah, ah!

이제 내가 10명의 멋진 아이들을 세는
걸 도와주세요, 아, 아, 아!

Go for a walk where you live. Take a
sketch pad and crayons, or a camera, to record the people who live in your
neighborhood. Then you can make your own neighborhood book and song!


여러분이 살고 있는 곳을 산책해봐요. 스케치북과 크레용을 갖고 가거나 카메라를 들고 가서 이웃에 살고 있는 사람들을 담아보세요. 그러면
여러분은 여러분의 이웃에 관한 책과 노래를 만들 수 있어요!


p. 22-23

color=red>BABY BEAR WENT TO OVER THE MOUNTAIN

color=green>Come on an adventure! Cut out Baby Bear and help him explore. Or use
your finger or a crayon to show the way. Sing as you go along!

모험을
떠나요! 아기 곰을 오려서 모험을 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아니면 손가락이나 크레용으로 길을 따라가 보세요. 길을 가며 노래를 불러봐요!


What other animal could go over the mountain? How
would they move? What might they see and say?

다른 어떤 동물들이 산을 넘어갈 수
있을까요? 다른 동물들은 어떻게 이동할까요? 그 동물들은 무엇을 보고 말할까요?

Sing to
the tune of "For He's a Jolly Good Fellow."

"그는 정말 좋은 친구니까" 곡에 맞춰 노래를
불러요.

* "For He's a Jolly Good Fellow"는 위씽 비디오 시리즈 중 <캐디동산>에서 마지막
즈음에 친구들이 리틀 바니 푸푸를 가운데 두고 부르는 노래지요. 또, <기차여행>에서는 기차가 언덕을 올라갈 때 친구들이 다른 가사로
부르기도 합니다. The train went over the mountain... 이라구요.

color=green>The other side of the mountain was all that he could see. And
me!

아기 곰이 볼 수 있었던 것은 산의 반대편이었어요. 그리고 나두요!


p. 24-27


여기 나온 노래를 부르며 색칠하기를 하는 코너입니다.
가운데 Make your own mini-flip book은 설명대로
오려 접었다 폈다 하면 마치 용이 날개짓을 하는 것처럼 보이도록 한 것이지요. 노래를 부르며 접었다, 폈다...

The Hello
Song의 가사만 한 번 살펴 볼까요?

두 발로 일어서요
그리고 여러분이 만나는 모든 이들에게 인사해요, 안녕, 안녕,
안녕

처음 보는 사람을 만나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인사를 하는 것이지요, 안녕, 안녕, 안녕

소리
높여 말해요, 소리 낮춰 말해요
빨리 말해봐요, 천천히 말해봐요

두발로 일어서요
그리고 여러분이 만나는 모든
이들에게 인사해요, 안녕, 안녕, 안녕

* Dragon Tales의 테마송(mini-flip book에 적혀 있는 가사)과 The
Hello Song은 www.dragontales.com에 가서 *SONG*이라고 적혀있는 코너로 가면 들으실 수 있습니다.
참, 이
잡지에 씌여진 구절은 테마송 중 클라이막스에 해당하는 부분만 적어놓은 건가봐요. 노래 들어보니까 적힌 가사보다는 노래가 길던데요.



p. 29

BE YOUR OWN BAND

color=green>What comes next on each line? Hum a tune as you clap, tap , and
slap.

각 줄에서 다음에는 어떤 그림이 나올까요? 손뼉치고, 발을 구르고, 책상을 치면서 노래를 불러봐요.


* 아이와 자주 부르던 노래를 하나 골라 이 그림의 동작에 맞춰 불러보면 재밌을 것 같네요.


p. 30


Hidden Shamrocks

Elmo
says there are 10 shamrocks in this picture.
Shall we find them all?

Let's see...
One of those balloons is a shamrock.
Look, there are
two shamrocks on each window.
Oh, this woman has a hair pin that looks like
a shamrock.
The drummer has a shamrock on his chest.
Look, this old
gentleman has also a shamrock on his chest.
Uh oh, look at the dog. A
shamrock is on its necklace.
Wow, the baby on the wagon has a shamrock on
his chest!
I've found another one! Behind the baby carriage.
Look at the
girl sucking her candy! A shamrock-shaped candy!





마이 페이지 > 스크랩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중한 글에 감사 댓글 남겨주세요.

     

독후활동 워크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