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서미 스트리트 매거진 2001/4 (1) 2002-02-15 11:59
2067
http://www.suksuk.co.kr/momboard/BFA_021/166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쑥쑥닷컴 - 파일 다운로드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댓글 남기기



제목없음




size=2>이번 호에서는 엄마나 아이들 모두 예술가가 되어볼 수 있겠네요. 우리 예~술 한 번 해 볼까요?!?!?!
이번에도 달력 먼저
나갑니다. 12페이지에 나오는 내용부터 하고, 다시 앞장 부터...

* 초록색 글은 원문, 파란색 글은 활용예문입니다.


p. 12

Holding Hands

color=green>Elmo made special friendship paper dolls.
엘모가 특별히 친구들을 닮은
종이인형을 만들고 있어요.
Whom does each doll look like?

인형이 각각 누굴 닮았나요?
What colors did Elmo use?

엘모는 어떤 색들을 썼지요?

Let's guess that each doll looks
like from left.

왼쪽 종이인형부터 어떤 친구일지 맞춰볼까?

APRIL
2001


Why don't you count all the 4's on this
page?

이 페이지에 나오는 숫자 4를 모두 세어볼까?
Now, let's find
the letter d in the name of each day of the week.

이번에는 요일이름에서 d를
찾아보는거야.
Which day has two d's?
d가 두 번 나오는 요일은 무슨
요일이지?
Right, it's Wednesday.

1. 만우절! 손에 양말을
끼고, 발에 장갑을 신어보세요!

* April fool이라고 하면 만우절에 속아넘어간 사람을 말한다고 합니다. fool이라는
말에도 바보라는 뜻도 있지만, 거짓말에 잘 속아넘어가는 사람이라는 뜻도 있구요.

2. D는 duck의 D. 오리처럼 꽥꽥거리고,
뒤뚱뒤뚱 걸을 수 있나요?
3. 여러분이 갖고 있는 크레용 박스의 모든 색으로 그림을 그려요.
4. 3 다음에는 어떤 숫자가
올까요? 1, 2, 3, ...
5. 벽에 그림자 그림을 그려보세요.

* 그림자 그림이라는 것이 여기서 정확히 무엇을
말하는지는 모르겠지만, 갑자기 이런 아이디어가 번뜩! 밤에 작은 등을 켜면 벽에 그림자가 생기잖아요. 그럴 때 아이와 함께 벽 앞에 서서 자기의
그림자를 따라 크레파스로 그림을 그려보는 건 어떨까요. 엄마가 가만히 있고, 아이가 엄마 그림자를 따라 그림을 그려도 되구요. 사과나 책 등을
집어 들고 그 모양을 따라 그려도 재밌을 것 같네요. 벽에 그냥 그리기 어렵다면 큰 종이를 붙여두면 될테구요. 그리고 불을 켜서 어떤 모양이
나왔는지 확인하고, 무엇을 그렸던 건지 다시 생각해보면 어떨지... 아쉽게도 윤형이는 아직 어려서 시도해 보기 어렵겠지만요...^^


6. 가족에게 뭔가 멋있는 일을 해보세요.
* 엄마 설거지를 돕는다든지...

7. 세계 건강의 날. 가장
좋아하는 과일을 먹어보아요.
* 어떤 과일을 먹어볼까? 제일 좋아하는 과일이 뭐지?

8. 유월절의 첫 날. 빵 없이
샌드위치를 만들어보세요.
* 이건 또 뭐지??? 빵 없는 샌드위치라... 크래커 사이에 크림이나 햄을 넣은 샌드위치? 아예 종이나 찰흙
등의 재료로 만든 샌드위치? 여러분들 생각은 어떠세요?
* passover 유월절. 유대력의 1월 14일에 행하는 유대 사람의 축제.


9. 여러분의 방에서 d로 시작하는 물건을 찾아보세요.
10. 비가 오고 있나요? 우산을 들고 빗속에서 노래를 불러봐요!

11. 엄지손가락에 스탬프 잉크를 묻히고 종이 위에 꾹꾹 눌러서 그림을 그려보세요.
12. 구름을 보세요. 무슨 모양으로
보이나요?

13. "Diane's daddy drives to the doughnut shop."을 빠르게 네 번 말해 보세요.

* 간장 공장 공장장은.... ^^

14. 내일 부활절에 쓸 계란을 예쁘게 꾸며보세요.
15. 기쁜 부활절 되세요!

16. 어떤 색을 가장 좋아하나요?
17. 셜록 생일
18. 스티커나 옛날 잡지의 그림들을 오려서 콜라쥬를 만들어보세요.

19. 서로 다른 꽃에 앉아있는 나비 네 마리를 그려보세요.
20. 차려입기 놀이를 해요. 어떤 옷을 입을 건가요?
*
엄마 옷이나 아빠 옷을 풍덩하게 차려입을 수 있는 기회를 줘보시면 어떨까요?

21. D는 door의 D. 방에 들어가기 전에 문을
똑똑 두드리는 것 기억하세요.
22. 엄마 아빠께 박물관에 가자고 부탁해 보세요. 아니면 냉장고 위에 박물관을 만들어보세요.
*
냉장고에 박물관을??? 무슨 말인지 한참 고민했습니다...^^ 왜, 우리 예쁜 자석들로 냉장고 위에 그림이나 영수증, 사진 같은 거 덕지덕지
붙여놓는 경우 많잖아요. 예쁜 엽서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 그림이 있으면 오려서 함께 붙여보는 건 어떨까요? 윤형이도 요즘 냉장고 앞에서
자석을 떼었다 붙였다 하는 걸 무척 재미있어 하더라구요.

23. 봄을 준비해요. 주변에 새가 보이나요?
24. 봄에 대한
시를 써 보거나 이야기를 해 보세요.
25. 하늘을 그려보세요. 솜뭉치를 붙여 구름도 만들어보세요.
26. 새둥지를 본적이
있나요? 봄은 둥지를 만드는 계절이지요.
27. 폭풍우가 몰아치는 모습을 그려보세요. 그리고, 폭풍우가 그친 후에 떠오르는 무지개를
그려보세요.
28. 여러분의 영웅 친구를 그려보세요. 어떤 모험을 함께 할 건가요?
29. "즐거운 4월"의 춤을 만들어보세요.

30. 4월에 내리는 비는 5월의 꽃들을 피어나게 하지요. 어떤 꽃들을 볼 수 있나요?

p. 2-3


I Am an Artist

I am an
artist. I made a cat face out of clay.

난 예술가예요. 찰흙으로 고양이 얼굴을 만들었어요.

I am and artist. I really like yellow!
난 예술가예요.
난 노란색이 정말 좋아요!
Which color do you like best?

I am an artist. Look at the painting I made.

예술가예요. 내가 그린 그림 좀 보세요.

* the painting과 I made 사이에는 목적격 관계대명사 that이나
which가 생략되어 있습니다. the painting은 뒤에 나오는 동사 made의 목적격이지요.
Look at the
painting. + I made the painting.

Wow, it really looks
like a nice abstract picture!

* an abstract picture[painting] 추상화


I am an artist. I'm cutting the clay to make a
sculpture. I'm using sticks, too.

난 예술가예요. 나는 찰흙을 잘라 조각을 하고 있어요. 막대기도
사용하지요.
The man who makes something out of clay or stone is
called a sculptor.

찰흙이나 돌같은 걸로 작품을 만드는 사람을 조각가라고 해.

color=green>My name is Bruce MacNally. I am an artist. Here are some pictures I
made when I was a boy. Now I am painting a picture for Sesame Street
Magazine.

내 이름은 브루스 맥낼리이고, 그림을 그려요. 여기 내가 어렸을 때 그렸던 그림들이 있어요. 지금은 세서미
스트리트 매거진의 그림을 그리고 있지요.
Turn the page to see picture I
made.

다음 장을 펼치면 내가 그린 그림을 볼 수 있어요.

* 위에서 두 번째 문장만 볼까요?

Here are / some pictures / I made / when I was a boy.
여기에 있다 / 그림들이 / 내가
그린 / 내가 어렸을 때
some pictures와 I made 사이에도 역시 목적격 관계대명사 that이나 which가 생략되어
있습니다.

Oh, I see.... He is the very man who draws the
pictures of Sesame Street's friends! How nice to see you!!!




p. 4-5

At The Grouch Art Museum


* 4 페이지에 나온 문장 중 하나만 볼게요.
Don't forget to stop for
a treat at the Grouch caf .

잊지 말고 지저분한 카페에 들러 차 한 잔 하세요.

*
여기서 treat은 명사로 한턱 내기, 대접, 향응 등의 뜻입니다.
It's my treat now. 내가 한턱 낼 차례다.(이 경우에
treat 대신 turn도 많이 쓰지요.)
It is a treat to see you. 당신을 만나 매우 기쁩니다.
그리고,
할로윈 데이에 많이 쓰는 말...
Trick or treat! 과자 주지 않으면 장난 칠거야!(아이들이 유령분장을 하고 사탕이나 과자를
얻으러 돌아다닐 때 문 앞에서 하는 말이지요)

Wow, look! These pictures are
so grouchy!
(모나리자)She is covering her nose because of a bad smell.
Loot
at these rotten fruits. Some flies are flying above the rotten apple and
bananas.아, Oh, here is a caf . Let's take a break here.
Oops, what's this?
How can we eat the old walker?


Have you ever
been to a museum?
What kind of pictures do you like to look at?
What
kind of pictures do you like to draw?


* 맨 위 문장에서 Have you ever
been...은 경험을 물어볼 때 많이 쓰이는 표현입니다.
Have you ever been to America?
이 경우
been 대신, '가다'라는 의미를 살린다고 'go' 동사를 쓰면 내용이 달라집니다.
아래 문장을 보세요.
He has been
to America. 그는 미국에 가 본 적이 있다.
He has gone to America. 그는 미국에 가버렸다.




p. 6-7

The Rhyming Adventures of HERO
GUY


* 우리도 어쩌구 저쩌구 노래 부르면서 곰인형도 그리고, 해골(?)도 그리고, 그러잖아요. 여기서 Hero
Guy를 그리는 것도 그런 놀이 같네요.

He starts with the head.

Next come the neck and shoulders.
color=green>Before Long -ta da!- It's Hero Guy!

* before long은
'오래지 않아, 머지 않아, 이윽고'라는 뜻이 있지요.
반대로 long before는 '훨씬 전에'라는 뜻입니다. 글자 위치만 바뀐
건데, 뜻도 완전히 달라지지요?
* ta da!는 우리말로 짜잔! ... 그럼 짜잔형이름도 TADA?!?!?

* 이제 아래
있는 Hero Guy그림을 오려서 오른쪽 페이지에 나오는 그림들에 맞춰 놓아보는 놀이를 합니다. Hero Guy 모양의 빈칸이 보이시죠? 거기에
살짝 올려놓아 주세요.

Hero Guy finds porridge, using just his
nose.

히어로 가이가 오트밀 죽을 찾았어요. 냄새만 맡아서 말이지요.

* , using 이하는 현재분사
구문으로 보통 '... 하면서'라는 뜻을 갖습니다. 여기서는 편의상 두 문장으로 나누어 해석했지만요.
Hero Guy finds
porrige, while he uses just his nose.
이 정도 문장으로 이해하면 될 것 같네요.
전에도 여러번 나온
형식인데, 이 경우 문장을 축약하려면 접속사 while을 생략하고 주어도 he와 Hero Guy가 동일 인물이니까 생략할 수 있구요, 마지막으로
finds와 uses의 시제가 현재로 같으니까 uses는 동사 원형 use에 ing를 붙여 쓸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나온 문장이 원문과
같아지는 것입니다.

Hero guy can balance 4, right upon his
toes.

히어로 가이는 발가락 위에 4를 쓰러뜨리지 않고 세울 수 있어요.
Hero
Guy flies through the sky, waving to his friends.

히어로 가이는 친구들에게 손을
흔들며 하늘을 날아요.

* 이 문장도 마찬가지이지요.
Hero Guy flies through the sky, while
he waves to his friends.

You draw one adventure more,
before this story ends!

이 이야기가 끝나기 전에 한 가지 모험을 더 그려보세요.

* 조금
어려운 주문이긴 하지만... 히어로 가이가 자동차를 번쩍 들어올릴 수도 있겠지요. 바다속 여행을 할 수도 있겠구요. 고래와 씨름을???


Hero Guy/, who will be seen on Sesame Street all
through the season, / comes / straight from Baby Bear's imagination / and helps
him / think of different ways / to solve problems.


* 좀 긴 문장이지요.
전체 주어는 Hero Guy, 전체 동사는 comes와 helps입니다. 이점을 유념해서 다음 끊어 해석한 것을 보세요. 참, 첫 부분에서
Hero Guy와 comes 사이에 나오는 부분은 삽입된 형태로 Hero Guy를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히어로 가이는 / 세서미
스트리트에서 항상 만날 수 있는 / 나타난다 / 바로 아기 곰의 상상을 통해서 / 그리고 아기 곰을 돕는다 /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해낼 수
있도록 / 문제들을 해결 할 수 있는

* 여기서 help는 여러 번 설명드린 것처럼 준 사역동사로 '...할 수 있도록 돕다'의
뜻입니다. 형식은 help + 사람 목적어 + 동사원형. think는 이런 규칙에 따라 동사원형으로 사용되었지요.

세서미
스트리트에서 항상 만날 수 있는 히어로 가이는 바로 아기 곰이 상상만 하면 나타나 문제를 헤쳐 나갈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을 생각해 낼 수
있도록 도와주지요.

You and your child and make up a superhero,
too!

여러분도 수퍼히어로를 만들어 낼 수 있어요!
When a problem
comes up, ask your child, "What would our family superhero do?"

문제가
생기면 자녀에게 물어보세요. "우리들의 수퍼히어로라면 어떻게 했을까?"





마이 페이지 > 스크랩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중한 글에 감사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