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서미 스트리트 매거진 2001/4 (2) 2002-02-15 12:01
2571
http://www.suksuk.co.kr/momboard/BFA_021/167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쑥쑥닷컴 - 파일 다운로드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댓글 남기기



제목없음




p. 8-9

Count
von Count presents the number ...4


4 artists at
work on a mural today -


* at work 작업중인
여기서 동사는 지금 없습니다. 직역을
하자면 '오늘 벽화 작업중인[그리고 있는] 화가 네 명' 정도가 되겠지요. '작업 중이다'라고 쓸 때에는 be at work.


I'm counting / them all / in the yard / where they
play.

나는 세고 있다 / 모든 것을 / 마당에 있는 / 아이들이 노는
나는 아이들이 노는 마당에 있는 모든 것을
세고 있어요.

* 뒤의 where는 장소를 나타내 주는 관계 부사.
I'm counting them all in the
yard. + They play in the yard.

They're painting
musicians.

아이들은 음악가들을 그리고 있어요.
Count
1,2,3,4.

하나, 둘, 셋, 넷 세어보아요.
Then count the 4
buckets of paint.

이제 물감통 네 개를 세어보아요.
Count some
more!

다른 것도 더 세어보아요.

What can we count more?

Look, they're holding some paintbrushes. Why don't we count them?



Pretend to play / the musical instruments / in the
children's mural.

연주하는 척하다 / 악기들을 / 아이들의 벽화에 있는
아이들의 벽화에 보이는 악기를
연주하는 흉내를 내보세요.
What do you think the music would sound
like?

악기에서는 어떤 소리가 날까요?

Talk with your
child about the musicians in the mural.

자녀들과 벽화에 나오는 음악가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눠보세요.
What colors did the artists use to paint each
musician?

음악가를 그릴 때 친구 화가들은 어떤 색들을 썼나요?
What
shapes and patterns did they use?

어떤 모양과 무늬를 그렸나요?

color=blue>Let's see each musician's clothes.
Look at the saxophone player.
He is wearing a yellow shirt with many blue triangles, green pants, and blue
shoes,
And, the guitar player is wearing a blue dress with many red
rectangles, and green shoes.
This boy, who is playing a drum, is wearing a
green shrit, yellow pants, and black shoes. Look at his drum. Can you see some
stars on his drum?
This trumpet player is wearing a striped blue shirt,
green pants, and blue shoes.



p. 10-11

color=red>The Dingers present the letter... D

color=green>David drew dinosaurs dancing among daisies.
데이빗은 데이지 꽃밭
사이에서 춤추는 공룡들을 그렸어요.

Say the names of the
pictures
.
이 그림들의 이름을 말해 보세요.
They all start
with the same sound. What else begins with the d sound?

이름들이 모두 같은
발음으로 시작해요. d 음으로 시작하는 단어들은 또 뭐가 있을까요?
Collect next month's
cards, too.

다음 달에도 카드를 모아보세요.

Wow, look, the
boy is drawing some dinosaurs and daisies very well!
Let's try to draw
something on a big paper like him.
Now, why don't you write a letter, D?

Try to write along the dotted line.
Good job!



p. 13,
16

* 여기서는 빨강과 노랑, 파랑, 이 세 가지 색으로 어떤 색들을 만들 수 있을지 보여주고 있네요. 직접 물감을 섞어 보며
아이들에게 색이 변하는 모양을 알려주시면 좋겠어요. 역시, 전 아직 같이 할 수 있는 단계가 아니라 섭하지만...


p.
14-15

Wow, look at them!
They are sliding down on a
rainbow.
That must be fun!
Uh oh, look at the end of this rainbow.
Coloring is uncompleted.
Our friends would be able to fall out of the
rainbow.
I think we should finish coloring of this rainbow.
Red on here,
and orange on here...



p. 17

Beautiful
Butterfly


* 여기서는 나비 그림을 완성하는 건데요, 똑같이 그려보거나, 아니면 아이들이 그리고 싶은대로
그리도록 도와주세요. 아래 종이를 접어 완성하는 그림은 바로 대칭(symmetry) 개념을 아이들에게 보여주는 것이지요. 이 부분은 엄마들이
보셔도 충분히 아실 내용이라 이 정도 설명을 드리구요. 아래 빨간 글씨로 되어있는 지침 부분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color=green>Go on a symmetry hunt!
대칭을 이루는 것들을 찾아봅시다!
color=green>Cut an apple in half, top to bottom.
사과를 윗부분에서 아랫부분까지
정확하게 반으로 자르세요.
Do both sides look the same?
양쪽이
똑같아 보이나요?
Have your child look in the mirror.

자녀에게 거울을 비춰주세요.
Is his face symmetrical?

얼굴은 대칭을 이루고 있나요?
What other parts of his body are
symmetrical?

신체 중 대칭을 이루는 곳은 또 어디가 있을까요?

* 위의 문장들은 조금만 응용하면
그대로 아이들에게 사용할 수 있는 문장들입니다. 이 잡지에 나온 문장들이 대부분 다 그렇지만요...


p. 18-19


Animals

Spots and
Stripes


Many animals have shapes and designs on
their skin, fur, or feathers.

많은 동물들은 피부나 털, 또는 깃털에 무늬나 문양이 있습니다.

Look at these little pictures. Point to the animal that
each one matches.

이 작은 그림들을 보세요. 각 그림이 어떤 동물과 어울리는지 맞춰보세요.
color=green>Everyone in Slimey's family has stripes. Which other animals on
these pages have stripes? Which have spots?

홀쭉이네 가족은 모두 줄무늬가 있어요. 여기
그림에서 줄무늬를 한 다른 동물들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점박이 무늬가 있는 동물은요?

Make
up on imaginary family pet!

상상속의 애완동물을 만들어봐요!
color=green>Everyone on the family can take turns adding parts of the
animal.

가족들이 돌아가며 동물의 여러 부분들을 덧붙일 수 있어요.
For
instance, the youngest starts by drawing the head, then Mom draws the tail and
Dad fills in the body.

예를 들어, 가장 어린 아기가 머리를 그리는 것으로 시작하면, 엄마는 꼬리를
그리고, 아빠는 몸통을 채우는 식이지요.
Don't forget the ears and even a
name tag!

귀 그리는 거랑 이름표 붙이는 것도 잊지 마세요!
Now try
again; this time start from the tail!

이제 다시 시작해봐요. 이번에는 꼬리부터 시작해 보는
거예요!


p. 20-21

DRAWING!

color=green>Elmo drew some pictures. What do you think he used to draw each
one?

엘모가 그림을 몇 개 그렸어요. 엘모는 각 그림을 어떤 도구를 이용해 그렸을까요?


p.
22-23

MR. NOODLE'S DOODLES

color=green>Mr. Noodle likes to doodle. He doodled a poodle.
누들 아저씨는
낙서하는 걸 좋아해요. 아저씨가 푸들을 그렸어요.
He doodled a picture of
Dorothy.

아저씨는 도로시도 그렸네요.
Finish Mr. Noodle's
doodles.

누들 아저씨의 낙서를 마저 완성해 그려보세요.
Make them
into pictures of anything you want!

여러분이 그리고 싶은 대로 그려 완성해보세요!


* 마지막 문장만 볼게요.
Make / them / into pictures of anything you want!

make into는 전치사 into에서 느껴지는 의미 그대로 ' ... 으로 만들다'의 의미이지요. 물론 여기서 make는 '그려서
완성하다'라는 의미로 씌였구요.
them은 doodles, 즉 누들 아저씨가 그리다 만 낙서들을 가리킵니다.
pictures of
anything you want를 직역하면 '당신 원하는 모든 그림'이 되겠지요.
pictures of anything과 you want
사이에는 목적격 관계대명사 that이 생략되어 있습니다.


p. 24-26

color=red>Hatch a Story
* hatch에는 '부화하다'라는 뜻도 있지만, '꾸며내다, 계획하다'라는 뜻도
있습니다. 위의 제목은 '이야기를 만들어보다, 꾸며보다'라는 의미입니다.

It's
egg-hatching time in Dragon Land.

용용나라에 알이 부화하는 때가 되었어요.
color=green>Help your Dragon Tales friends find the 4 colored eggs hidden
below.

용용나라 친구들을 도와 아래 그림에서 숨겨진 4개의 색색가지 알들을 찾아보세요.
color=green>Then make up a Dragon Tales story of your own.
그리고 용용나라
이야기를 여러분이 직접 꾸며보세요.

* 25페이지와 26페이지에 있는 그림들은 오려서 이야기 꾸미기 놀이를 할 때 쓰는 건데요.
순서대로 초록색, 빨간색, 파란색 카드를 하나씩 집어 차례로 연결하면 하나의 문장이 완성되지요. 좀 헷갈리는 건 초록색과 파란색의 경우 앞 뒤
색이 달라서 이야기를 연결하려 할 때 좀 번거로운 면이 있어요. 혹시 칼라 복사를 하실 수 있다면, 아예 뒷면의 그림들을 모두 칼라 복사를 해서
초록색 카드 네 장, 빨간색 카드 네 장, 파란색 카드 네 장을 만들고 단단하게 코팅을 해서 아이들과 놀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아래 있는 하얀 알은 아이들이 마음대로 꾸며볼 수 있게 해주세요.


p. 27-29

color=red>FRIENDS CARE! by Big Bird

Hi,
everyone.

여러분, 안녕.
Do you know what a hurricane
is?

여러분은 허리케인이 뭔지 아세요?
It's a big storm, with
lots of wind and rain.

허리케인은 아주 큰 폭풍이에요. 비바람이 아주 거세지요.
color=green>Well, there was a hurricane on Sesame Street.
글쎄, 세서미
스트리트에 허리케인이 왔답니다.
Before it came, my friends and I put
everything safely indoors.

허리케인이 불어닥치기 전에 친구들과 나는 물건들을 집안으로 안전하게 들여
놨어요.
We stayed indoors, too.
우리도 집안에 있었구요.

But my nest was outdoors - and the storm blew it
away!

그런데, 바깥에 있던 내 둥지는 폭풍에 날아가 버렸답니다!

color=green>Still, as Snuffy said, the storm didn't blow away my friends!

스너피가 그랬어요. 폭풍이 친구들까지 휩쓸어간 건 아니라구요.

* as Snuffy said는 주된 문장 사이에 삽입된
것으로 보시면 됩니다. '스너피가 말에 따르면' 정도로 해석이 되는 말이지요. 이런 경우는 일단 삽입절은 빼 놓고 해석을 하시는 것이 좋아요.


They helped me build a brand-new nest.
친구들은
나를 도와 새 둥지를 만들어줬어요.
Turn the page to see all the ways my
friends helps me.

다음 장을 보면 친구들이 나를 어떻게 도와줬는지 알 수 있을 거예요.

* 다음
장에는 빅버드가 냉장고에 친구들로부터 온 격려의 그림이나 도움을 받은 사진 등을 붙여 놓고 있습니다.


*** 이번 호는
여기까지입니다. 몸 핑계로 그냥 넘어가는 부분이 자꾸 생기네요. 여러분의 넓은 이해를 바랍니다. 부족한 부분은 꼭 지적해 주시구요. 전 이제야
감기가 떨어졌습니다. 다행히 크게 앓지는 않았지만, 여러분도 건강 조심하세요. 요즘 유난히 더 건조한 것 같네요...





마이 페이지 > 스크랩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중한 글에 감사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