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phies 따라잡기 2탄 2008-09-10 19:19
5582
http://www.suksuk.co.kr/momboard/BFA_047/16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쑥쑥닷컴 - 파일 다운로드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댓글 남기기
G 1.1는 Theme 1 (I Am Your Friend)과 Theme 2 (Just for Fun) 두 가지 주제로 나뉘어 있습니다.
지난번 첫 번째 주제의 첫 번째 스토리, The Hat에 이어서 이번에는 두 번째 주제의 두 번째 스토리인 Todd’s Box를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외출 한번 하려면 어지간한 인내심이 아니면 안 될 상황들이 비일비재하죠!
총 30분이면 충분히 볼일을 볼 거리인데 사방 모든 것에 관심을 보이는 아이 탓에 한 두 시간은 뚝딱 지나가버리고 맙니다. 엄마의 답답한 심정은 아는지 모르는지.. 아이는 마냥 즐거워하기만 하고 말이죠. ^^;; Just For Fun이라는 주제와 딱 맞는 스토리라고 생각이 듭니다.
앞서 첫 번째 주제의 첫 스토리와 마찬가지로 Todd’s Box는 실제로 일어날 수 있는 이야기를 다룬 생활동화입니다. 이런 생활동화들의 장점은 아이들에게 친숙한 생활 속 이야기를 다루고 있기 때문에 익히는 표현을 비슷한 상황에 바로 써먹어 볼 수 있다는 점이겠죠.
지난 번에는 인물과 장소에 관한 내용을 살펴보았다면 이번 스토리에서는 우리가 해보았거나 본적이 있는 비슷한 사건들을 점검해 보도록 합시다.
※ 활용예문 : Let’s look for events that are like thing you have done or seen.
PhonicsShort Vowel(짧은 모음) /o/ o   |   Infections(어미변화) -ed, -ing
GrammarAsking Sentence(의문문)
VocabularyHigh-Frequency Wordsdon’t, of, so
Story Wordsdig, sand, on, off, pond, gift, rock, hop, pick, surprise
Kindergarten Sight Words
1)  a11)  for 21)  jump 31)  on 41)  to
2)  all 12)  funny 22)  like 32)  play 42)  two
3)  am 13)  go 23)  ittle33)  red 43)  up
4)  and 14)  have 24)  look 34)  run 44)  we
5)  at 15)  he 25)  make 35)  said45)  what
6)  big 16)  help26)  me 36)  see 46)  where
7)  blue 17)  I 27)  my37)  she 47)  yellow
8)  can 18)  in 28)  no 38)  that48)  yes
9)  cat 19)  is29)  not 39)  the49)  you
10)  dog20)  it 30)  on 40)  three 50)  your
    
    
    
 Student BookPractice Book
Day 1
Word Power
(HF words)
don’t, of, so
p.96, 97
Phonics & Spelling
Short Vowel / o/ o
p.39, 40, 42
Day 2
Reading / Picture Walk -HF words / 단어 확인
p.98~110
HF words / Review p.43
Phonics 2 / CVC-CVCC words p.44
Day 3
Reading
-Echo Reading / -내용파악하며 읽기
Think and Respond - 이해력 점검
작가알아보기 p.111~113
Grammar Asking Sentences
(의문사+)동사+주어 어순의 문장구조
이해하기
p.41
Day 4
Reading
- Choral Reading
- 파닉스 적용하며 읽기
Making Connection
1. 과학과의 연계 활동
2. Writing 활동
3. 수학관련 활동 p.114, 115
Inflections -ed, -ing
p.45
Day 5
Reading
Fill in the blank Reading (빈칸채우며 읽기)
Phonics Skill / Short Vowel O
- 소리와 스펠링을 연결하여 익히기
- 시험대비 전략 엿보기
파닉스 테스트는 어떻게?
p.116, 117
Cut-Out Fold-Up Books
"A Sack for You"
Decodable Book
- 소책자 만들기 활동 p.63
※ HF Words(High Frequency Words)
※ V-모음, C-자음
- CVC단어구조 (자음+모음+자음 형태): sit, pop, jog, log
- CVCC(자음+모음+자음+ 자음 형태): sock, pond, jack, lock


   
Make a Chart
아이들과 함께 어떤 장소에서 어떤 일을 할 때 재미있다고 느끼는지 이야기를 나누며 아래의 표를 만들어 보세요.
Having Fun
Fun at schoolFun at homeFun at the park
-talk with friends
-play sports with friends
-Play computer games
-watch TV
-build blocks
-go on a ride
-climb a tree
-watch bugs

p. 98, 99     
What is the title? / 제목이 뭐지?
What is his name? / 남자아이 이름이 뭘까?
What will be in the box? / 상자 안에는 뭐가 있을까?
Who are the two women? / 두 아주머니는 누굴까?
Where is he? / 지금 여기가 어딜까?
How do you know? / 어떻게 알았니?
p. 103
What is Todd doing? / 테드는 뭘 하고 있지?
How do you think she feels?
엄마는 테드행동을 어떻게 생각하는 것 같니?
She feels rushed and she is afraid he might get hurt.
엄마가 급하신 것 같아.그리고 테드가 다칠까봐 걱정도 되고.
p. 110
What does Todd give his mom? / 엄마에게 테드가 무엇을 드렸니?
What was in the box? / 상자 안에 무엇이 있었지?
위에서 소개한 파닉스, HF Words 게임들이나 활동을 합니다. 수업 계획안에 따른 워크북 활동도 병행하고요~

마이 페이지 > 스크랩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중한 글에 감사 댓글 남겨주세요.

     
로그인 후 덧글을 남겨주세요
smile2525 2013-03-19 12:16 
잘 담아갑니다.
토끼누나 2012-09-02 01:23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물개사랑 2011-04-12 12:16 
잘 담아갑니다.
로즈두리 2011-04-06 15:17 
잘 담아갑니다.
예뿡맘 2010-11-24 03:13 
잘 담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