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ain Bank- The Fix-It Mom

글쓴이 준서맘

등록일 2009-03-02 20:52

조회수 6,086

http://www.suksuk.co.kr/momboard/CBX_009/5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쑥쑥닷컴 - 파일 다운로드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댓글 남기기
도구(Tools)- 문제 해결 (Solving problems)
도구와 관련된 명사 중심의 그림 단어 카드 입니다.
band-aid, thumb, wrench, plier,
glue, hammer, toolbox, screwdriver

핵심 단어인 도구에 관한 단어들을 그림과 함께 만든 카드입니다.
도구의 이름을 스스로 써 보거나
따라 쓸 수 있도록 지도해 주세요.
(두 가지 형태의 단어 카드입니다.)
What's wrong? 무슨 잘못 된 일이라도 있어?
Who fixes it? 그것을 누가 고칠까?
How does mom fix it? 엄마가 어떻게 그것을 고칠까?
What does mom use to fix it? 그것을 고치기 위해 엄마는 무엇을 사용할까?
[Page 2~3] Toby went to open the door, but the handle fell off. / "The door handle is broken!" /
Toby cried. / "I can fix it," Mom said. / She looked in the toolbox. / She found a screwdriver. /
She fixed the door handle. / "There you go, Toby," / Mom said.
[Page 4~5] Toby went to ride the bike, / but the chain was stuck. / "The bike is broken!" /
Toby cried. / "I can fix it," Mom said. / She looked in the toolbox. / She found some pliers. /
She fixed the bike. / "There you go, Toby," / Mom said.
[Page 6~7] Toby went to turn on the faucet, / but water squirted everywhere. /
"The faucet is broken!" / Toby cried. / "I can fix it," Mom said. / She looked in the toolbox. /
She found a wrench. / She fixed the faucet. / "There you go, Toby," / Mom said.
What are they doing?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지?
They are fixing the toy car.장난감 자동차를 고치고 있어요.
What's wrong?뭐가 잘못되었니?
The wheels fell out.바퀴들이 빠져 나가 버렸어요.
What does the boy look?소년은 어때 보이니?
He looks surprised.깜짝 놀란 것 같아요.
Why do you think he is surprised?왜 소년이 깜짝 놀랐다고 생각하니?
Because his eyes got bigger.소년의 눈이 커져서요.
Who can fix it?누가 그것을 고칠 수 있을까?
Mom can fix it.엄마가 고칠 수 있어요.
She has a tool sack on her waist.그녀는 허리에 연장 가방을 두르고 있구나.
It looks so cool.멋져 보인다.
- 이런 식으로 다른 페이지도 반복해 보세요.
- Teacher's Guide를 참조 하시여 각 페이지에 대해 아이와 이야기 나누어 봅니다.
① Before Reading (Workbook p 2 ~ 3)
- Picture Bank1, 2
연장상자 속에서 볼 수 있는 것들만을 찾아 동그라미 해 보는 문제 입니다.
[활용예문]
What is it? 이것이 무엇이지?
It's a toolbox. 연장 상자예요.
What can you see in the toolbox? 연장 상자에서는 무엇을 볼 수 있지?
Can you see a towel in the toolbox? 수건을 볼 수 있니?
No~~. 아니요~~.
Can you see a doll in the toolbox? 인형을 볼 수 있니?
No~~. 아니요.~~.
The towel and the doll are NOT tools. 수건과 인형은 연장이 아니에요.
How about pliers? 펜치는 어때?
Yes, I can see pliers in the toolbox.
네, 펜치는 연장 상자에서 볼 수 있어요.
Then look at each picture and circle the things you can see in a toolbox.
그럼 각 그림들을 보고 연장 상자에서 볼 수 있는 것들을 찾아 동그라미 해봐.
② While Reading (Workbook p 4 ~ 10)
- Word Bank (단어 중심의 학습)
책 속의 단어들을 이용해 충분한 Word practice를 하도록 돕습니다.
- Sentence Bank (문장 중심의 학습)
책 속의 문장을 이용해 reading comprehension을 시도합니다.
Crossword puzzle을 풀어 보는 문제 입니다.
[활용예문]
Here is a crossword puzzle. 여기 크로스워드 퍼즐이 있다.
It's your favorite puzzle, isn't it? 네가 가장 좋아하는 퍼즐이지?
Look closely the across and down clues. 가로와 세로의 힌트들을 잘 봐.
And then find out the correct answer in the word box.
그리고 워드박스에서 알맞은 답을 찾아봐.
There are 4 across clues. 가로 힌트가 4개 있네.
It is a picture clue. 이것은 그림 힌트구나.
What is it? -Pliers. 이것이 무엇이지? - 펜치요.
Right! Mom was fixing the bike with pliers.
그래. 엄마가 펜치로 자전거를 고쳤었지.
Could you find the word 'pliers' in the word box?
워드박스에서 '펜치'단어를 찾을 수 있겠니?
Here it is. 여기 있어요.
③ After Reading (Workbook p 11 ~ 14)
- Reading Bank1, 2, 3
책 속의 장면들을 그대로 이용하여 그 상황과 맞는 질문을 통해 이해도를 체크합니다.
CD의 소리를 듣고 적당한 단어를 찾아 써 보는 문제 입니다.
[활용예문]
This page is the listening part. 이 페이지는 듣기 평가 부분이야.
First, listen to the CD and circle the word you hear.
먼저, CD의 소리를 듣고 네가 들은 단어에 동그라미 해.
Shhh~, Are you ready? 조용~~, 준비 되었니?
Yes, I'm ready. 네, 준비 됐어요.
Here we go. Listen up. 시작한다. 잘 들어.
...(after hearing)
You circled a 'went'. 'went'에 동그라미 했구나.
I heard 'went'. 'went'로 들었어요.
'Go' and 'went' are the same meaning, aren’t they?
'go'와 'went'는 같은 뜻이지?
It was already happened, so you have to circle a 'went'.
이미 일어난 일이기 때문에 'went'에 동그라미 해야 하지.
Now, write the word on the line. 이제, 선 위에 단어를 써봐.
Well done. 잘했어.
① 아코디언 북 만들기
독후 활동으로 나만의 새로운 책을 만들어 봅니다.
책을 만들면서 사건의 순서(Sequence)를 다시 되짚게 되고 각 상황의 문제점의 해결(Problem Solving)을
생각해 보게 됩니다.
미리 워크시트를 오려서 붙이고 앞, 뒤로 접어서 모양을 잡은 후 아이가 빈칸을 채워보도록 유도하세요.
답을 문장의 형식으로 써보도록 시도하시고, 아이가 힘들어 할 경우 책을 참고하여 쓰도록 하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활용예문]
We're going to finish an accordion-book, like this.
우리는 이렇게 생긴 아코디언 북을 완성시킬 거야.
Boing boing, it looks like a spring. 보잉 보잉, 꼭 스프링 같다.
Write the title and your name. 제목과 이름을 써봐.
Try to remember the story. 내용을 기억해 봐.
What's the matter? (What happened?) 무슨 문제가 생겼지?
The door handle fell off. 문 손잡이가 떨어져 나갔어요.
Can you write that sentence? 그 문장을 써 볼 수 있겠니?
Sure. 물론이죠.
No, I can't. 아니요. 못하겠어요.
Then you may look up that in the book. 그러면 책 안에서 찾아봐도 돼.
② 연장에 이름표를 달아봐요.
연장의 이름을 직접 써보고 그림 뒤에 붙여 연장 주머니를 만들어 보세요.
연장 주머니를 허리에 차고 엄마와 소년이 되어 역할 놀이를 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1. 왼쪽의 시트를 출력하여 우선 연장의 이름들을 따라 써 봅니다.
그리고 각 그림들은 오려내어 두꺼운 종이를 뒤쪽에 붙여 튼튼하게
만듭니다.
그리고 각 이름들을 알맞게 연장 뒤에 붙여요.
그럼 연장들은 완성!
2. 연장 주머니는 책의 엄마가 허리에 맨 Sack의 형태로 만들어 봐요.
재활용품 박스를 이용하여 직사각형 모양의 주머니를 만듭니다.
그리고 띠를 길게 붙여 아이의 허리에 메어 주세요. 짜잔~~
③ Website
Playhouse Disney channel의 『Handy Manny』의 website
Games, Activities, Music, Stories를 즐길 수 있습니다.
http://atv.disney.go.com/playhouse/handymanny/menu.html
BBC의 『Bob The Builder』의 website
Games, Print and Color, Make and Do(만들기)등의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http://www.bbc.co.uk/cbeebies/bobthebuilder/

마이 페이지 > 스크랩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중한 글에 감사 댓글 남겨주세요.

        
로그인 후 덧글을 남겨주세요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6

 Brain Bank-The Yard Sale

준서맘 2009/03/10 9,062
5

 Brain Bank- The Fix-It Mom

준서맘 2009/03/02 6,086
4

 Brain Bank - Molly's freind Ben

준서맘 2008/12/23 8,649
2

 Brain Bank- Fat Fred

준서맘 2008/11/05 5,303
1

 Brain Bank- The Dog Walker

[6]
준서맘 2008/09/08 7,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