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ok Out Fish!

글쓴이 다은마미

등록일 2009-03-19 10:41

조회수 10,318

http://www.suksuk.co.kr/momboard/CBX_011/13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블로그 네이버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쑥쑥닷컴 - 파일 다운로드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댓글 남기기
이 책은 4가지 기본적인 색깔개념과 함께 반복되어지는 문장과 구로 인해 리듬감이 느껴지며 아이들에게
쉽게 읽혀질 수 있는 리더스 북입니다.
조그마한 물고기들을 잡아먹으려는 큰 물고기가 더 큰 물고기를 만나게 됨으로서 상황역전이 되는 마지막
의 장면은 아이들의 즐거움을 북돋우기에 충분한 내용입니다.

아직 읽기 독립이 되지 않은 다은이의 경우는 이 책을 읽어줄 때, 손가락으로 단어 하나하나를 짚어가며 읽
어주었답니다.
2번 정도 읽어준 후, 그림을 보면서 스스로 읽어보라고 요구를 해 보았지요.
반복되는 패턴으로 인해 아주 쉽게 읽혀질 수 있는 리더스 북임과 동시에 반복 읽기로 인해 문자인지에도
도움이 될 수 있음을 다은이를 통해 다시금 느낄 수 있었으며, 내용 또한 위트가 느껴졌는지 읽고난 후에는
..."It's funny"라고 엄마에게 외쳐주더군요.*^^*
그리고 난 후, 엄마와 함께 색의 혼합에 대한 액티를 다시금 즐기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스토리가 간단한 만큼 아이와 함께 물고기 그림을 인쇄하거나 직접 그려서 간단한 인형극을 함께 즐겨가며
내용을 확인하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그리고 다은이와 했던 놀이처럼...3가지의 기본색을 가지고서 색의 혼
합에 대한 activity를 즐겨보면 어떨까요?
Do you like to paint?
When you paint, what color have you used primarily?
From now on, we'll read a book about colors.
그림 그리기 좋아하지?
그림 그릴 때, 주로 무슨 색을 사용했어?

지금부터 우리는 색깔들에 관한 책을 읽을거야.
[Cover]
What do you see on the cover? / 표지가 뭐가 보이지?
The big fish tries to eat the small fish with its mouth open./
커다란 물고기가 입을 벌린 채 작은 물고기를 잡어먹으려고 하네.
Let's see what happen./
무슨 일인지 보도록 하자.
[2~3]
Here are the big fish and the little yellow fish./
여기에 커다란 물고기와 작은 노란 물고기가 있네.
The big fish chases the yellow fish to eat./
커다란 물고기가 노란 물고기를 잡으려고 뒤쫒고 있어.
The big fish is going to eat the yellow fish./
큰 물고기가 노란 물고기를 잡아먹을 거야.
Was the yellow fish eaten by the big fish?/
노란 물고기가 큰 물고기에게 잡혀먹혔어?
That was close./큰일 날 뻔 했어.
The yellow fish gives a sigh of relief./
노란 물고기가 안도의 한 숨을 쉬고 있네.
[4~5]
This time.../ 이번에는...
The big fish is going to eat the blue fish./
큰 물고기가 파란 색 물고기를 잡아먹으려 하네.
The blue fish escaped danger./
파란 물고기가 위험에서 벗어났네.
That was close./큰 일 날뻔 했어.
[8~9]
Look..green fish!!/ 봐...초록 물고기!!
The green fish is in great danger./
초록 물고기가 큰 위험에 처해있어.
The big fish is goint to eat the green fish./
큰 물고기가 초록 물고기를 잡아먹을 거야.
The green fish jumps above the water lest the big fish eat./
초록 물고기가 큰 물고기가 잡아먹지 못하게 수면 위로 뛰어오르네.
Good job, green fish!/ 잘 했어, 초록 물고기!

[8~8]
This time is red./이번에는 빨강이야.
The big fish is going to eat the red fish./
큰 물고기가 빨간 물고기를 잡아먹으려고 해.
Do you think the big fish can eat the red one?/
네 생각에 큰 물고기가 빨간 물고기를 잡아먹을 수 있을거 같애?
Right.../ 맞어.
[10~11]
Look..../ 봐....
Here comes the bigger fish to the big fish./
커다란 물고기에게 더 큰 물고기가 오고 있어./
This time.../이번에는...
The big fish is in great danger./ 큰 물고기가 큰 위험에 처했네.
[12]
The big, big fish (bigger fish) is going to eat the big fish./
더 큰 물고기가 큰 물고기를 잡아먹을 거야.
Do you think the big fish can escape the bigger fish?/
네 생각에 큰 물고기가 더 큰 물고기를 피할 수 있을 거 같애?
What color do you like best?
Do you know we can make other colors
with 3 colors.
Let's try it with Mom.
무슨 색깔이 가장 좋아?
3가지 색깔을 가지고서 다른 색깔들도 만들 수
있다는 거 알어?
엄마랑 한 번 해 보자.
우선 스케치북에 색칠본과 색의 혼합에 관해 대략 적어 놓아주세요.
우선 이미 다 알고 있는 색을 다시금 word에 맞게 크레용으로 색칠하도록 해 주세요.
Can you match colors and words?
Let me help you because you have not learned
color words.
색깔과 단어를 맞출 수 있겠어?
네가 색깔 단어를 배우지 않았으니까 내가 도와줄께.

색의 혼합으로 어떤 색이 나오는지 직접 스케치북에 물감 혼합을 해서
You have only to mix colors.
Mix red and yellow.
What color can you get?
네가 색깔들을 섞기만 하면 돼.
빨강과 노랑을 섞어.
무슨 색을 얻을 수 있어?
미리 프린트 해 놓은 색깔본입니다.
Here are colors Mom prepared.
We can get orange color by
mixing red and yellow.
So...
After cutting a orange color,
you can stick one by it.
엄마가 준비한 색깔들이야.
빨강과 노랑을 섞어서 주황색을
얻을 수 있네.
그래서...
주황 색깔을 오린 후에 그 옆에
붙이는 게 좋겠다.
아이와 함께 해 본 완성품이네요.*^^*
 
The color wheel
Color wheels show us how colors are related.
They remind artists how to mix and think about colors.
The primary colors are:
red
blue
yellow
Primary colors cannot be made from other colors.
Artists create all the other colors of the rainbow
by mixing together the primary colors.
The secondary colors are:

green
orange
violet (purple)
Secondary colors are made by mixing two primary
colors. Each secondary color is made from the two
primary colors closest to it on the color wheel
Just by mixing these colors,
you can get all the colors of the rainbow:
* 왼쪽은 단어에 맞는 그림들로 오른쪽은
단어들로 해 주세요.^^*

책에서 익힐 수 있었던 단어들입니다.
왼쪽 면은 그림 그리고 오른쪽 면은 그림의
명칭입니다.
점선을 따라 반으로 접어서 코팅한 후, 워드
익히기로 이용하세요.
[ 활용예문 ]
Look at these.
These are pictures and words that we saw
in this book.
The left side has picture and the right side
has its names.
When Mom reads them, you repeat after me.
이것들을 봐.
우리가 이 책에서 보았던 그림들과 단어들이야..

왼쪽은 그림들이고, 오른쪽은 그 명칭들이야.

엄마가 명칭을 읽으면, 넌 따라서 말 해.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기본적인 색들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단어를 짚어가며 색과 연결보세요.
[ 활용예문 ]
The world is full of lots of colors..
Of all colors, these are colors that you can see easily around.
When Mom reads each word,
you find the correct color and
connect.
세상에는 정말 많은 색들로 가득해.

그 색 중에서, 네가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색들이란다.

엄마가 각 단어를 읽으면, 넌 알맞은 색을 찾아 연결시켜.

Black recognition Blue recognition Brown recognition Gray recognition Green recognition
Orange recognition Pink recognition Puple recognition Red recognition White recognition
Yellow recognition Red Yellow Blue
recognition
Green Orange Puple recognition Pink Gray Brown
recognition
Color Review
color the crayons
Color Review
color the flowers
Color Review
color the fish
Color Review
color the socks
점선을 따라 자르세요.

단어들을 읽을 수 있도록, 가운데 실선을 따라 접으세요.
(접은 뒤) 가운데 점선을 따라 자르세요.
부채모양이 될 수 있도록 실선을 따라 다시 바깥쪽을 접어요.

반으로 접고...
다시 (접었던 것을) 다 펴세요.

그림들이 보이도록 길게 반으로 접으세요.
맨 앞 페이지와 맨 뒷 페이지될 그림들을 양 끝으로 잡고서
안으로 밀어보세요.
작은 미니북이 될 수 있도록 이쁘게 접어보세요.*^^*
http://www.coloring.ws/t.asp?b=m&t=http://www.coloring.ws/cbn/cbnfish.gif
http://www.dltk-kids.com/t.asp?b=m&t=http://www.dltk-kids.com/crafts/insects/images/ ccaterpillar-color1.gif
http://www.dltk-kids.com/t.asp?b=m&t=http://www.dltk-kids.com/crafts/insects/images/ ccaterpillar-color2.gif
http://www.dltk-kids.com/t.asp?b=m&t=http://www.dltk-kids.com/crafts/insects/images/ ccaterpillar-color3.gif
http://www.dltk-kids.com/crafts/rainbows/m3drainbow.htm
s

마이 페이지 > 스크랩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소중한 글에 감사 댓글 남겨주세요.

        
로그인 후 덧글을 남겨주세요
김은정 2010-09-02 00:16 
잘 담아갑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
10

 Look Out Fish!

[1]
다은마미.. 2009/03/19 10,318
9

 Tae Kwon Do (Step into Reading)

가은맘 2009/03/17 6,718
8

 Bear Hugs (Step into Reading)

가은맘 2009/03/12 7,608
7

 The Lion and the Mouse (Step into Reading)

다은마미.. 2009/03/10 3,413
6

 What Should We Wear? (Four Corners)

가은맘 2009/02/11 3,828
5

 Me and My Dog (LIGHTHOUSE)

다은마미.. 2009/02/06 3,534
4

 Big Egg (Step into Reading)

[1]
가은맘 2008/12/10 5,727
3

 Trees and Leaves (Four Corners)

다은마미.. 2008/09/30 4,651
2

 I Like Bugs (Step into Reading)

다은마미.. 2008/09/30 8,244
1

 Benny's Big Bubble (All Abroad Reading)

가은맘 2008/09/29 6,5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