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공모전

쑥쑥에서 진행한 콘텐츠 공모전에 수상한 게시글을 모았습니다


[Mouse Tales]로 재밌는 놀이.

  • 등록일 2010-01-26 16:27
  • 작성자 제이맘
  • 조회수 5,317

 

 

현재 4th에서 진행중인 책중에 [Mouse Tales]이란 책이 있습니다.

아빠생쥐가 아기생쥐 7마리를 재우기 위해 7가지 재밌는 이야기를 해주는 내용인데.

이 7가지 이야기 모두 재밌지만 특히 울 제이가 좋아했던 [JOURNEY]를 가지고 재밌는 놀이를 해봤네요.

같이 해보시면 좋을듯 해서 올려봅니다.

일단 이야기 판을 만들어야겠죠? ^^

그냥 손으로 쓱쓱 만들고 붙이고 놀게 했는데...나름대로 재밌습니다.

원래부터 이쁘게 만들 계획이 없던지라...약간 허접하긴 합니다...(창피스럽네요..ㅠ.ㅠ)

짜~~짠!!!

이 모든 이야기를 따라와서 꾸며줄 우리의 주인공...그냥 쥐씨 입니다...ㅋㅋㅋ

실로 매달아서 길을 따라가게 만들어주면 됩니다.

활동성많고 멋진 쥐씨는 어느날 엄마가 보고 싶습니다.

그래서 엄마를 만나기 위한 여행을 결심하는데...

일단 가지고 있는 돈의 일부를 뚝 떼어서 멋진 빨간 자동차를 삽니다....

신나게 달려가죠.....부릉부릉~~~

이론.... 차들이 완전히 부서져 버렸네요....틀림없이 부실한 차를 구입했을겁니다....

주위를 둘러보니 저쪽에 뚱뚱한 아저씨가 희미한 미소를 지으면서 쳐다보시네요..

바로 롤러스케이트를 파는 아저씨 입니다.

여기서 바로 시장놀이가 시작됩니다.

[Roller skates~~~ get you Roller skates here.]

생쥐는 고민하다 차와 똑같은 빨간 롤러스케이트를 구입해서 신나게 달립니다.

어쩐지 바가지 쓴 기분이 들지만...어쩔수 없는 선택이었습니다.

역시나.... 빨간색을 고른건 잘못된 선택이었네요...

조금 달리니..바퀴가 빠져버렸습니다...이룬.......ㅠ.ㅠ

할수없이 걷기 시작한지 얼마 안되 멋쟁이 아저씨가 멋진 부츠를 파는게 보였습니다.

[How much is it?]

으로 시작된 거래..... 이번엔 파란부츠를 골랐습니다....

걸으면 걸을수록 멋스럽고 무게감이 있는게 너무 마음에 듭니다..^^

이론....얼마 걷지도 않은거 같은데 신발에 큰 구멍이 났네요...어쩌죠...ㅠ.ㅠ

엄마한테 가는길이 이렇게 험난할수가......우리의 지치지 않는 쥐씨...

다시 길을 걸어갑니다.

근데...누군가 쥐씨를 부르네요.

바로 인자하게 생긴 어떤 아주머니였습니다.

[Can I help?]

돈이 조금뿐이 안남았다는걸 말씀드리며 사정사정한 끝에 50% 세일로 합의를 보고

고르지도 못하고 주황색 스니커즈를 받았군요...

이월상품처럼 보이는데..... 디자인도 별로..... 하지만, 쩝!

그래도 엄마가 보고싶다는 생각에 끊임없이 달려가는 쥐씨....

이론..역시나 신발이 빨리 닳아 버렸군요.....헉!!!

어쩌나...이젠 돈도 얼마 없는데....

우리의 쥐씨..과연 엄마를 만날수 있을까요?

긍정적인 쥐씨는 기분좋게 걸어가기 시작합니다.

콧노래도 부르고... 엄마를 만날생각을 하니..기분이 한결 좋은데요...

하지만..역시나...길이 너무 험한탓에 발이 아프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참을수 없을정도로 발이 아파오고 있습니다....

어쩌죠....조금만 더 가면 엄마집인데...

절망에 빠져있는 쥐씨에게 한줄기 희망같은 소리가 들립니다...

[What's wrong?]

바로 발을 파는 아저씨였습니다. (흐미...이부분에서는 괜히 엽기같다는...갠적인 생각이)

남은 돈을 잔돈까지 탁탁털어....생쥐는 새로운 발을 구입했습니다.

음...좀 징그럽지만....그래도 새로운 발로 엄마를 찾아갈수 있다면이야.....

드디어 마중나와있는 엄마를 만났군요...

고생길에서도 오직 엄마를 생각하면 그 먼길을 걸어온 쥐씨는

엄마를 보자마자 감격에 겨워 눈물이 났습니다.

엄마는 쥐씨를 꼭 껴안아주고, 뽀뽀도해주고....

힘들길에서온 피로를 싹 달아나게끔 등도 토닥여 줬습니다.

엄마가 저녁으로 주신 맛있는 치즈는 정말 꿀맛이었겠죠?

쥐씨는 엄마에게 그동안에 겪었던 여행예기를 해드렸습니다.

엄마는 흐믓한 미소를 지으면서 쥐씨의 발을 물끄럼히 쳐다보고는...

 [What nice new feet you have!]라고 말씀하셨습니다...

 

THE END

 

워낙에 재미있는 이야기를 그냥 책으로 덮어두기 너무 아깝더라구요.

제이에게 만들어주면서 이야기를 꾸며가 보라고 했더니 제법 재밌는 이야기도 나오고 과일파는 아저씨도 나오고...시장놀이도 하면서 재밌게 놀았습니다.

생각보다 잘 노네요...몇번을 반복해도 질리지도 않고(제가 놀아준것만 20번은 넘는거 같아요..이젠 지겹습니다....ㅠ.ㅠ)

그래도 매번 즐겁게 놀아주려고 노력하네요.

참, 위에 내용은 제가 추가 한거에요...실은 내용이 많이 함축되어 있습니다.

요즘 이렇게 이야기 꾸미는 놀이를 많이 시키고 있는데 언어발달에 참 많은 도움이 되더라구요.

상황별 영어도 사용할수 있고...암튼...너무 재밌어서 올려봅니다.

웃으면서 한번 휙~~ 보세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원본 게시물: http://www.suksuk.co.kr/momboard/read.php?table=BEB_002&number=72293
     
로그인 후 덧글을 남겨주세요
예림맘님 2010-01-27 18:55 

영유가 부럽지 않은 제이맘님네 엄마표.

제이맘님 아예 이쪽으로 나가셔도 손색이 없으실듯 해요^^

에고  요즘 이런저런 일로 바빠서 쑥에 못들어왔는데

여전히 우리 4기는 제이맘님 지휘하에 멋진 북클럽 진행중이시네요.^^

 

오늘도 제이맘님 넘 멋진 액티 잘 보았어요

손가락이 추천을 자동으로 누르네요^^

 

 

제이맘 2010-01-27 21:18:21
요즘 바쁘신가봐요...게시판에서 뵙기가 힘들어서...
예준, 예인이는 잘있죠?
넘 궁금합니다.
예림맘 2010-01-28 09:38:00
ㅎㅎㅎㅎㅎㅎ
퇴근하면서 후닥 댓글다느라 닉을 잘못 올렸더니
제이맘님. 예남매맘님으로 혼돈하셨나봐요. ^^

예인. 예준이 잘 있는지 저도 궁금해요~~~^^
제이맘 2010-01-28 22:15:41
푸하하하하...
이런 실수를 ....넘 웃겨서 배아플뻔했어요...
예준예인맘이 이 글을 보셔야 할텐데....맞죠?

예림맘님이 바쁘신가봐요...고치신다고 하셨는데..[예림맘님]<----ㅎㅎㅎㅎ
예림이는 건강하게 잘있나요?
오동통통 예림이 넘 보고 싶어요..혹시나 글올리신거 있나싶어서 초계에 자주 놀러가는데..
넘 잠잠하신듯하셔서...궁금했습니다.
너~~~~~무 반가워요(와락!!)
희서맘 2010-01-27 17:46 

멋진 엑티네요..

아주 잘 만드셨어요...^^

제이맘 2010-01-27 21:18:54
좀 허접해도...
재밌게 잘 놀아서 올려봤습니다..^^
에고 부끄럽네요..
베티 2010-01-27 14:59 

와우~ 정말 대단하네요..

그냥 이렇게 살짝봐도 재미있는데 아이와 활동을 같이 한다면 한없이 즐거울 것 같아여..

 

제이맘 2010-01-27 21:20:07
실제 이 책이 재밌더라구요.
처음에는 그닥 재미를 못느꼈는데 ...읽으면 읽을수록 각 이야기마다 재밌는 부분이 있어서..
아이들이 쉽고 즐겁게 읽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꽁이 2010-01-27 09:33 

제이맘님은 역시 아이디어 뱅크이세요.^^

어쩜 저리 멋진 액티를 생각해내셨을까....

나중에 오래된 발을 팔고 새 발을 파는 장면은 저도 허걱..했네요..ㅋㅋ

 

제이맘님의 손은 마법의 손이라 전혀 허접하게 안 보여요..

제가 열심히 만든 것보다 잘 만드신 듯..^^;;;

 

저도 추천 쿡 누르고 갑니다..

제이맘 2010-01-27 12:56:26
요즘 점점 만드는게 대충이라 걱정입니다...그냥 쓱쓱 그리고....
이쁘게 만들지 못하는대신 열심히 색칠하는 정도 ^^
소의가 이 책을 좋아하거든 한번 해보세요.
내용이 정리가 확~~!! 되는게 무척 재밌거든요.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유리맘 2010-01-27 00:43 

너무너무 재밌고도 깔끔한 액티네요...

4기에 워낙 빵빵한 분들이 많이 계셔서 가끔 눈팅만 했는데...

오호..역시 제이맘이세요....

전 아직 책은 안봤는데...

책을 본다면 실망할거 같아요...

요 액티가 워낙 더 재밌어서...ㅎㅎㅎㅎ

쥐씨 그림 완전 사랑스러워요~~!!!

제이맘 2010-01-27 01:49:28
아까..유리맘님이 올리신글 보고 얼마나 재밌게 읽었던지...
넘 귀여워요...^^
다음에 꼭 우리 4기 들어오는걸로 알겠습니다...아셨죠?
초코 2010-01-27 00:25 

우와.~~

요 책 울 아이도 좋아라했었는데.

이리해 주면 아주 그냥..책을 씹어먹겠는데요.

저 보드판 다 사용하셨으면 제게 싸게 넘기세요.~

제이맘 2010-01-27 01:48:26
ㅋㅋㅋ
넘 재밌으세요...
그냥 넘기기에 너무 허접해서....마냥 부끄럽습니다...
사진으로 보시면 좀 괜찮아보이는데...실제 보면...누더기입니다...^^
민이맘 2010-01-26 23:59 

와 이게임 한번만 하면 저절로 책 정리에... 말로도 하겠는데요..? 제이맘님 액티는 참 산뜻 하세요

제이맘 2010-01-27 01:47:34
정말 요렇게 정리해주니 완전히 내용이 머리속에 들어가서...
이제는 책을 통채로 외울정도 네요...
다른책은 이렇게 정리를 못해줬는데 요번에는 제가 재미를 느껴서......^^

민이맘님...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가은맘 2010-01-26 21:38 

Mouse Tales~

찌~~임입니다,.~

넘 대단하삼.,,,...

가끔씩 북클럽의 미션수행을 이렇게 게시판에 소개해주셔도

넘 좋을듯 해요!!^^*~

많은 분들이 덕분에 활용팁을 얻을 수 있을듯 합니다...

추천 꾸욱!

어쩜~~~

제이맘 2010-01-27 01:45:39
혹시 도서관 이용하신다면 가은이 한테 꼭 읽어주세요.
7가지 이야기 모두 재밌습니다... 좀 짧아서 아쉽지만, 참 위트 있더라구요..^^
이렇게 매번 답글 달아주시고 정말 감사드려요..^^
시현맘 2010-01-26 20:17 

frog & toad보다 mouse soup이 더 재밌다고 해서...오늘 빌려왔는데...

북클럽에서 이 책을 한다니...궁금해서 4기 북클럽 가봤어요.

정말 부럽던데요...ㅎㅎ.

수준이 살짝 안되는것 같은데...

지금 끼어도 되는 건가요?^^

제이맘 2010-01-26 20:22:52
이미 회원은 모집했구요.
조용히 유령회원하시다가 다음에 꼭 잊지않고 들어오세요.
유계에 이따시만큼 크게 공지 올릴께요.
북클럽이 조금 강화되서 중간에 끼는것은 아마도 안될것 같구요.
갠적으로도 적은 숫자지만 지금 현재 인원만 가지고 끝까지 일단 해보고 싶어서요.
auntie paperbag 2010-01-26 19:06 

헉....이게 창피하믄....저는 어케 올립니껴.....ㅠ,.ㅠ

너무 멋져요~~~ *.*

제이맘 2010-01-26 20:24:09
헉~~!!!
대런맘이 이러시니....어디로 도망도 못가겠고...
그냥....
부끄럽습니다....(*^^*)
뉴구? 2010-01-26 17:28 

4기북클럽 보면서 배아파하는 1人이여요~^^*

미션올린것보고서 와우~정말 대프맘 대단하다 싶었는데

제이맘님 요글을 보니 4기 북클럽 안들어간것이 다행이가..싶기도해요 ㅋㅋㅋㅋ

어쩜 이런 아이디어가~!!!!!

4기분들 부러워하시는 분들 많아서 아마 저처럼

조용히 가서 눈팅하시는분들 많으실것같아요~^^*

화이팅하셔요~!!!!!!!

 

제이맘 2010-01-26 20:26:24
ㅋㅋㅋ
은아가 저희 클럽에 들어오면 수준에 안맞다고 그만한다고 할꺼에요..^^
4기는 미션이 정말 재밌어요... 맞죠?
여러활동을 해줄수 있어서 넘 마음에 들더라구요....
화이팅 해보렵니다...감사해요~~
donuts 2010-01-26 17:16 

와~  너무너무 재미있겠는데요.

스토리 구성이 있는 책이면 다 괜찮을 것 같네요.

전 단어만 가지고 했는데 저렇게 책과 연계해서

이미지와 문장을 이용하면 정말 머리에 쏙쏙 들어오면서

재미있을 것 같아요.

좋은 아이디어 감사드려요~

추천 빠방~

제이맘 2010-01-26 20:27:54
다음에 북클럽을 시작할때는 꼭 꼬시려구요..
다온이랑 같이 저희 북클럽에 오시면 짱짱 빛이 날겁니다.
다온이도 좋아할것 같구요.
다음에는 꼭 같이 활동해봤으면 좋겠습니다....

116
★ 쑥영2 후기 - 에릭 파닉스를 맛보다. - 5 9123
파닉스 진행하기 전 항상 알파벳보드로 먼저 노래도 불러보고 손가락으로 짚어가면서 읽어보기도 합니다. /a/ /b/ /c/ /d/... 이렇게 음가로도 배운것까지만 ㅋ 읽어보는걸로 시작합니다. 한개의 알파벳글자에 6개의 어휘가 제공된답니다. 한주에 두글자를 배우니~ 총 ..
115
♥쑥영2후기-파닉스의 세계에 빠져들다 6 8633
유민이는 아직 운필력이 많이 떨어져서 제가 같이 보드 마카를 들고 알파벳 보드를 같이 써주는데요. 자신이 직접 혼자서 써보겠다고 해서 주었더니 글자를 비슷하게 쓰려고는 노력하지만 뜻대로 잘 되지는 않는것 같네요. 유민이는 알파벳 보드는 다 쓰고 나면 지울때..
114
쑥영유2-A 후기]파닉스의 기초를 확립하고 읽기와 쓰기 기반을 확실히 다져줍니다. 12 12058
일주일에 두 글자씩, 3개월에 알파벳 낱글자를 모두 배우게 되는데, 알파벳 대/소문자 명칭과 각 낱글자의 대표 음가, 각 낱글자로 시작하는 단어, 따라쓰기...를 주로 학습합니다.쑥영유 2에서 제공하는 컨텐츠와 엄마의 리얼액티로 재미나게 익힐 수 있을 것입니다
113
맥도날드농장동물을 먹보괴물로부터구하라. 9 9485
유민이가 정말 좋아하는 Old Macdonal had a farm 노래를 부르면서 농장 동물과 한가로운 한때를 보내고 있었어요. 그런데 갑자기 먹보괴물의 나타나서 동물들을 다 잡아가서 먹기 시작하네요.
112
Guess What I am휴지속대이용만들기입니다. 8 9371
각 동물에 맞는 먹이를 만들어 놓고 바로 숫자 공부 들어갑니다~~ 수수께끼 다시 한 번 더 하고 먹이 수를 같이 공부 해주세용~~정말 잘 가지고 논답니당~~ 지나 결국 몇일 만에 댐도 알게 되었고 댄(den)도 알게 되었어요~~ 에벌레 기차에서 태우고 놀았는데
111
Dear ZOO handprint 14 12022
아프리카 코끼리는 코 길이만 네 살짜리 아이의 키와 맞먹지요. 지구에 사는 동물 중 가작 작은 동물과 가장 큰 동물은 무엇일까요? 멋진 사진들과 재미있는 플랩장치로 동물들의 실제 크기를 알아봐요
110
폐품 재활용으로 만든 나비로 나비가 되어 훨훨~ 8 12841
우리가 흔히 집에 하나씩 있는 드라이크리닝 비닐~! 그 비닐에 글씨 부분을 제외하고 가운데를 빵봉지 묶는 끈으로 묶고 과장봉지의 색깔 부분을 동그랗게 오린후 딱풀로 붙이고 어깨와 손가락에 끼울수 있게 고무줄을 달아준다.
109
[액티비티][Babee]홍박사님의 생활영어 + Cloth 4 9950
2011년 10월 Babee 에 실린 홍현주 박사님의 엄마와 함께하는 생활영어 "Time to wake up" 이랍니다.
107
[액티비티][Babee]홍박사님의 생활영어 + 쑥쑥이 가발 붙이기 5 10508
2011년 1월 달 Babee 에 소개된, 홍현주 박사님의 아이와 함께 하는 생활 영어 Your hair looks messy! 이번에 함께 해볼 액티비티! 쑥쑥이 가발 붙이기!
106
[액티비티][Babee]홍박사님의 생활영어 + 옷 갈아입히기 워크시트 32 15372
홍현주 박사님의 아이와 함께 하는 생활 영어 Let's change clothes! 엄청나게 귀여운 쑥쑥이 옷 입히기 워크시트!! 파일 첨부 해놓았어요
105
[액티비티]가은맘의 영어Activity 교실30회 ‘밀가루와 국수 27 13514
오랜만에 밀가루와 국수로 아이와 즐거운 영어미술을 할 수 있는 액티교실을 열어봅니다. 아마 모르긴 몰라도 엄마표 하시는 분들이라면 벌써 밀가루로 아이와 많이들 놀아주고 계실거에요~ 그저 저처럼 아이가 좀더 어렸을때는 많이 놀아주었는데.. 하시는 분들 ..
104
[액티비티]가은맘의 영어Activity 교실29회 ‘신호등 그리고 모양 38 19232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한 간단 액티로 도로 그림과 신호등을 이용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액티와 모양 알기 액티를 준비했어요. 모든 자료는 첨부해 두었으니 품앗이나 영어수업 그리고 홈스쿨링을 하는 분들까지 유..
독후활동 워크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