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공모전

쑥쑥에서 진행한 콘텐츠 공모전에 수상한 게시글을 모았습니다


MAZE 의 왕이 되거라...

  • 등록일 2010-04-05 17:11
  • 작성자 제이맘
  • 조회수 6,178

 

안녕하세요...

유계 게시판에 오랜만에 얼굴을 디밀어 보내요...^^

작년 1년 동안 잘 따라오던 울 제이가 갑자기 휴식기에 들어간 관계로 달리 올릴것도 없고해서...

그냥 설득하기보다 놀게 하는게 좋을듯해서 같이 노는 중입니다..

책도 자기가 꺼내오는 책만 읽게 하고 있는 중이네요.

실은.... 요즘 다시금 시작한 [선생님놀이]에 빠져서....

유치원에서 배워온 모든것을 할머니, 할아버지, 아빠, 엄마를 학생으로 두고 열심히 교육에 임하시고 계시는 중입니다..^^

학생수가 모자르면 수업에 지장이 있는지 완전히 들들 볶네요...

일어났다, 앉았다...한바퀴 돌고....자기가 등장하면 박수치고..

다시금 배우는 알파벳도 마냥 신나합니다.

외국선생님이 오시는데 제이에게 칭찬을 많이 해주셔서 그런지 유치원가는걸 너무 좋아하네요.

완전히 푹 빠졌어요.

대신 모든 학습지, 워크시트등 생각해야하는일은 중단된 상태입니다.

쉽고 재밌는걸 하고 싶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냥 놔두었더니 한달동안 책상주변에는 얼씬도 안하다가 딱 잡은것이 [MAZE]게임입니다.

 

 

 

 

 

 

 

어쩜 종류도 이렇게 다양하고 많은지....감탄 했습니다.

이제는 어느정도 눈으로 대충 봐도 휘리릭 할 정도로 고수가 되가고 있는 중이네요.

A4용지에 가득 채워진 MAZE 게임도 조만간 할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100개정도 프린트 해줘서 하게했더니 꾸준히 하루에 10장 이상 하더군요.

다시 100개의 새로운 MAZE게임을 프린트 해서 줬습니다.

이제는 자기만의 방법이 생겨서 눈으로 먼저 찾고... 좀 어려우면 거꾸로 찾아서 해결하더라구요.

모든 자료를 통틀어 난위도 별로 다시 찾고 있는 중입니다.

좀 있으면 MAZE의 왕이 될듯 합니다.^^

근데 요 MAZE게임을 잘보면 정말 머리 식히는데 참 많은 도움이 되는거 같아요.

집중력에도 좋고... 또 연산을 풀어야만 도착할수 있는 게임도 있어서 나중에 학습에도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일단...쉬는동안 매진해 볼까 합니다...

 

그리고 또하나...

 

 

요즘 놀면서 하고 있는 선그리기.... 요거 정말 넘 좋습니다.

대충 선을 그리기보다...완성하면 멋진 그림이 되는 선그리기 자료로 머리식힐때 해보시면 좋을듯 하네요

(음...계속 쓰다보니... 초등학교 고학년 학부모가 하는 말만 되풀이 하는듯하네요...^^)

 

에라...모르겠다...하나 더!!!

 

요것도 추천하고 갑니다. GIANT라는 이름에 걸맞게 무지 큰 책이죠....엄청

제가 이 책을 덜썩 사버린건...바로 말풍선 때문입니다...

[I SPY]에 질린 상태라 새로운 게임북이 필요하기도 했구요

그림과 함께 난위도 별로 찾을수 있도록 그림과, 단어가 따로 되어 있습니다.

좀 어지러운듯 하지만...눈에 익으면 이 큰 사이즈의 그림이 별로 어렵지 않더라구요.

요즘 푹~~빠져있습니다.

일단 말풍선을 읽으면서 인물들을 눈에 익히고...

같은 그림을 찾아봅니다...

물론 이때 다시 말풍선이나..상점에 간판이나,,광고를 같이 읽어보면 무척 재밌습니다.

그 다음에 단어로 넘어가서 찿습니다. 어느정도 단어에 익숙한 아이들은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모르는 단어는 사전으로 찾아보면서 찾게 했는데 끝까지 진행하면서 참 재밌더라구요.

[Big Fun Park]의 그림입니다.. 어지러운듯 하지만 말풍선들이 얼마나 재밌던지...^^

잠깐 살펴볼까요?

놀이공원에서 없어진... SUSIE....과연 어디에 갔을까요?

안내방송도 시작되고...모두 SUSIE찿는데 도와줍니다. (모두는 아니고...^^)

오히려 SUSIE는 엄마, 아빠를 찾고 있네요.... ^^

각자 행동에 맞는 말풍선의 내용이 무척 짧고 간단해서 그런지

제이 연령에도 전혀 어렵지 않더라구요

이런식으로 말풍선과 함께 찾기놀이에 빠지다 보면  기분좋게 끝까지 할수 있겠더라구요.

[Roller Rink] 생각보다 눈으로 한바퀴 읽고나면 너무 쉽다는....

[Detective Donald's] 말풍선은 적지만....글미이 조금 복잡하다는...그래도 넘 재밌어요.

그림들이 너무 웃겨요....

[Zoo]의 장면입니다. 사람들이 복잡해서 그렇지... 각 케릭터를 잘 보면 그닥 어렵지 않네요.

[Aquarium]...너무 귀여워요... 이야기를 꾸미기도 좋고....^^

 

난위도있는 게임북을 찾게되서 얼마나 기쁘던지...

한권당 약 35page 의 게임을 할수 있어서 넉넉합니다.

한장씩 뜯어서 사용할수도 있구요.

전체 스리즈로는 4권더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모두 다 사야쥐~~~^^)

울 제이..당분간 이런식으로 놀면서 재충전 할수 있을것 같습니다.

 

참, 꽁이맘님...MAZE 파일 올렸으니.소의랑 같이 하세요...

소의가 좋아했으면 좋겠네요.....

이런말씀 드리기 쑥쓰럽지만.......저 이쁘죠? (후다닥~~~)



원본 게시물: http://www.suksuk.co.kr/momboard/read.php?table=BEB_002&number=73234
     
로그인 후 덧글을 남겨주세요
뜨끈누룽지탕 2011-02-23 01:28 

아이가 maze 엄청 좋아하는데 좋은 자료 감사해요! ^^*

 

김윤정 2010-04-29 22:37 
잘 담아갑니다.
예남매맘 2010-04-09 08:49 

흑흑..

근데, 저도 파일하나가 안열리네요..  T.T

나머지 두개는 인쇄를 3장씩해서.. 흐흐..

넘 재밌게 했어요.흐흐흐흐

감사해용..^^ 제이맘님..

제이맘 2010-04-09 09:26:50
쪽지까지 주시고..제가 다 고마운걸요..
기분이 좋아지니..확실히 건강해 지는거 같아요..^^
저희 컴텨는 다 잘 되는데...아무래도 뭐가 잘못된듯하네요...
연산이 들어가는 미로게임이 있는데..
나중에 그거 올릴때 다시 한번 올려봐야겠어요...
좋은 하루보내세요.
아웅~~ 항상 기분좋게 만드시는 재주가 좋으세요..^^
여니맘 2010-04-08 18:17 

넘 감사드려요...프린터키는 소리에 울딸..금방달려오더니..미로미로!! 하네요 ..감사드려요

그리고 저도 자이언트 책 구입처좀 갈켜주세요^^

제이맘 2010-04-08 20:40:57
미로미로~~!!!
음....듣기 좋은데요? ^^
아이가 넘 좋아하는거 같으니깐 열심히 해보세요...
확실히 집중력 늘리기에는 좋더라구요...
자이언트책은...코스트*에서 구입해서....
현재 온라인에서 어디서 파는지 잘 모르겠네요.
혹시라도 알게되면...쪽지 드릴께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알리샤 2010-04-08 15:10 

안녕하세요, 제이맘님!

제이 예쁘게 잘 지내죠~~

제이맘님 글이 핫핫핫 으로 올라있어, 반가운 맘에 나가는 길에 적어요!

같이 일하던 일마레님이 북클럽하시는 거 있어서 살짝 힘이 될까 저도 북클럽 가입했거든요!

제이맘님 글 보니까 완전 반갑다 ^-^

제이맘 2010-04-08 20:42:50
와....알리샤님이다~~~!!!!
와락~!!! 쫍쫍 ~~♡
잘계시죠? 북클럽 가입하셨나봐요....
요 스토커기질을 또 발휘해서 구석구석 찾아봐야겠어요 ^^
저도 넘 반가워요~~~~
하니맘 2010-04-08 14:42 

아이보다도 제가 더 끌리는 책이네여. 꿀꺽~~

마제 고마워요.

애가 땡깡 부릴 때마다 하나씩 던져줘야겠어요 ㅋㅋ

제이맘 2010-04-08 20:45:43
ㅋㅋㅋ...
완전 대박임다....땡깡 부릴때 진정시키기 딱인거 같네요. ^^
저희 조카에게도 프린트 해서 선물로 줄까 합니다...
땡깡 방지용~~!! ^^

댓글 감사드려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딸만둘 2010-04-08 13:41 

미로찾기.. 파일 무지 크네요.^^

제아이도 미로 좋아한답니다.

감사히 담아갑니다. 고맙습니다~!!

제이맘 2010-04-08 20:46:49
좀...넉넉하게 올렸습니다..^^
따님들이 미로찾기를 좋아하나봐요..
즐겁게 하시길 바래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댓글 감사드립니다.
예남매맘 2010-04-08 13:33 

헉.. 왜 이제야보았을까요..

헉헉..

우리애들은 아직 접해보지 못했어요.

와..

제이맘님..선물 잘 받아갑니다.

당장 인쇄해야겠어요. 흐흐흐 호호호..

신난다.

제이맘 2010-04-08 20:48:45
예남매가 아직 미로찾기를 안 해봤다구요?
아마도... 예인이는 이쁘고 눈에 확들어오는걸 잘할것 같고...
예준이는 복잡하고 선이 분명한걸 좋아할것 같은 예감이...
이쁜 예남매가 즐겁게 했으면 좋겠네요.
아웅....아이들이 확~~ 자란거 같아요....
이슬사랑 2010-04-07 17:20 

대부분 아이들이 좋아하겠지만

울 아이들도 무척 좋아한답니다.

책 고르라고 하면 미로 책 고를 정도로...ㅋ

방대한양 프린터 들어갑니다.^^

유용하게 잘~ 사용하겠습니다.

감사감사~~~

maze01은 오류가 되어 안타깝지만...^^;

Giant 역시 서점가면 눈여겨봐야겠어요.

말풍선이 잼있을거같네요.^^*

행복한 한 주 되세요~~~

제이맘 2010-04-07 23:45:26
저희도 따로 미로찾기 책을 구입해서 했는데 종류도 다양하지만 가격의 압박이 조금 있더라구요
프린트 하셔서 아이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오류된건....음.... 저희 컴텨는 괜찮은데...
저도 아쉽네요.
Giant책은...구입처를 알아보고 있는 중입니다...저도 우연히 구입하게 되서..
댓글 감사드려요
대충맘 2010-04-07 10:57 

저 책 말풍선이 무지 재미날것 같아요..

스쿨버스 같은것도 말풍선이 재미있어서 효과를 좀 봤는데..

 

파일 잘 쓰겠습니다.. 한동안 열올리더니 요걸로 다시 열올려야겠네요..

 

제이맘 2010-04-07 13:12:15
처음에 딱 보면 복잡해 보이는데...찾아가면서 전체적인 내용등을 보다보면 정말 재밌더라구요.
말풍선도 간단하면서도 웃기고....
상황별로 나오는 의성어, 의태어도 재밌고...^^

요때 잠깐 휴식기에 접어든 아이들이 많은데...
미로게임으로 머리좀 식히는 기회가 됬으면 좋겠네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민이맘 2010-04-07 09:46 

와우.. 저희 민이가 미로찾기 엄청 엄청 좋아해요...ㅎㅎ

완전히 유용하게 쓸수 있을것 같아요..

제이맘님 너무 감사해요.

제이맘 2010-04-07 13:13:09
민이도 미로찾기 좋아하나봐요....
3개 파일 모두 열려야 할텐데....
재밌게 하세요~~~

좋은 하루 보내시구요
데이지 2010-04-06 15:56 

요즘 미로 만들기 즐기는 아들 넘께

넘 좋은 자료예요.

감사드려요.

저도 파일 하나가 안열리는데...이상하네요...ㅜㅜ

 

글구 Giant 책 맘에 드는데...

구입처 알려주시면 좋겠어요...^^

 

오늘 모처럼 유게 들어왔다 심봤습니다.

제이맘 2010-04-06 17:47:35
다시 수정해서 파일을 올려도 하나가 안열리네요.
거참.... 원본파일도 정상인데....
혹시 수정해서 다시 될지도 모르니 나중에 꼭 한번 열어보세요.
giant책은.. 저도 판매처를 알아보고 쪽지 남겨드릴께요..^^
좋은 하루 보내세요
돌쇠맘 2010-04-06 15:22 

미로도 잘 찾아야 공간지각력이 좋아 나중에 길도 잘 찾는다는...^^

한동안 미로가지고 씨름을 하더니 요즘은 좀 시들해졌네요...

아이가 휴식기에 들어가면 엄마는 다음을 준비할 여유가 생기는...

제이가 유치원 즐거워하니 좋은걸요...

울집은 안가면 좋아죽는지라...^^*

오늘도 설사한다고 유치원은 놀고 도서관에 와서 돌아다니는 중이네요....

어제 열심히 인라인타고 축구하고 뛰더니만 오늘 배가 아프다니...쩝~~이게 안가려고 배가 아픈가싶기도...

제이가 즐겁게 놀면서 아~주 멀리 뛰려고 준비를 하는구만요...

이쁜 제이랑 제이맘님 위해 추천...다다다다다~~~~~눌러요....^^

 

제이맘 2010-04-06 17:51:28
저도 요 미로 찿기를 오래 할꺼라는 기대는 별로 안드네요.
몰입할때 실컷 하라고 자료는 뽑아주고 있는데 이것도 한달 바짝하고 말것 같은 기분이...^^
금방 열이 올랐다...확 식어버리는 과정을 보고 있노라면...
다 컸다는 생각이 드네요... 점점 짧아지거나...길어지기도 하겠죠...
요 휴식기를 잘 활용해야겠어요...저도 충전좀 하구요...^^
제이도 요즘 꾀병이 늘어서 매일 어디가 아프다고 하는데...아마도 유치원이 가기 싫으면 온몸이 아픈 중병환자 노릇을 할지도 모르겠네요..
으째...애들은 요로코롬 어른들의 심리를 살짝 건드려서 목적을 달성하는지.....^^
추천 감사드려요...
좋은하루 보내세요^^
로빙화 2010-04-06 12:48 

와우. 올만에 유게들렸다가 심봤어요.^^

제이가 미로에 폭 빠졌나봐요.

Maze게임이 미로착기인줄도 몰랐네요.

예림이가 미로 엄청 좋아해요.

푸는것 뿐 아니라 온갖 모양의 미로를 곧잘 만들어서

친구들이 서로 풀겠다고 한다네요.

 

근데 첫번째 파일은 잘 받았는데

두번째 세번째 파일이 안열리네요.

울 컴이 문제인것 같은데, 에고..

암튼 제이맘님 좋은 자료 올려주셔서 잘 받아갑니다. 감사~~~~~^^

 

꽁이 2010-04-06 13:18:45
저는 세번째 MAZE 1 파일이 안 열려요..
한글파일은 저는 열리던데...그런데 한글파일로 된 것은 예림이한테 쉬울 것 같아요..^^
첫번째 두번째 파일 받아서 점심시간에 얼렁 프린트했어요..ㅋㅋㅋ
얼렁 소의한테 보여주고 싶어요..

예림이는 잘 지내죠?
얼마 전 초게에서 예림이 피터팬 스토리텔링하는 거 봤는데...
너무너무너무 잘 해서 깜짝 놀랐어요..
원어민 선생님한테 말 거는 예림이 모습도 너무 귀여울 것 같고..^^

로빙화님도 오늘 좋은 하루 보내세요~~
제이맘 2010-04-06 14:06:18
저도 방금 초계에 가서 동영상 보고 왔어요...
어쩜 말도 조리있게 잘하는지... 발음이 전부 들려서 신기할 뿐입니다.
넘 부러워요...
이렇게 아이가 부러울 줄이야~~~~ 대박입니다.
예림이가 그새 많이 컸네요.
예림이가 미로를 만든다면...정말 대박이겠어요.
참...여러가지로 재주가 많은 사람이 드물다고 하는데...예림이는 정말 다재다능합니다.
옆에 있음 진짜 재밌겠어요...
그럼에도 성격이 차분해서(엄마 닮은거 같아요) 흡입력도 있고...
참, 파일은 컴텨마다 다른가봐요.
방금 저도 해봤는데 다 열리더라구요...음...원하신다면...메일보내드립니다..^^
로빙화 2010-04-06 18:06:43
저희컴 문제인것 같아요.
근데 첫번째 파일에만도 미로찾기가 그득해서
이것만 갖다줘도 엄청 좋아할 것 같아요.^^
예림이 발음 너무 잘들리죠? 완전 한국식 발음이라..
많이 부족한 동영상이라 망설였는데 철판깔고 올렸어요.^^
제이맘님 올려주신 자료 너무 감사하고 잘 쓸께요.
담엔 제이 최근 사진도 꼭 붙여주셔요.
꽁이님. 제이맘님. 저녁 맛있게 드셔용~~~^^
희서맘 2010-04-06 11:57 

야호...미로찾기..우리 희서가 너무 좋아하는거예요..

자료 잘 활용할께요...^^고맙습니다..

추천...쾅~~^^

제이맘 2010-04-06 14:03:00
희서도 미로찾기 좋아하는군요...
나중에 수준이 좀 높은걸루 찾아서 다시 올릴께요.
요즘 이것저것 찾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윤성누리맘 2010-04-06 10:38 

이야~ 멋진 자료 감사드려요~ 제이 잘 있지요?

제가 요즘 컴질을 넘 못해서리.. 인터넷으로 만나 수다 떠는걸 못해서 병날라 그럽니다. ㅎㅎ

hot 글만 슬쩍 보고 가는데 제이맘님이 왕창 던져주신 자료가 넘 맘에 들어서 지나치지 못하고 덧글 남기고 가요~

제이 머리자른 사진도 올려주세용~~~

제이맘 2010-04-06 14:01:54
제이 사진을 올리려고 열심히 찍고 있는데...
이상하게 눈이 옆으로 돌아가서 사팔뜨기 같은 사진만 줄창 있어서....^^
대박하나 건지려고 기다리는 중입니다.
더구나...키도 많이 커져서...전체 사진 찍으면 화면이 널널해요..
진짜 윤성누리맘님...넘 조용하신거 아니에요?
아이들 소식도 너무 기대됩니다....소식좀 전해주세요....
홍박샘 2010-04-06 10:27 

제이가 책상하고 인연을 잠시 끊었구먼.

방바닥에다 크레용으로 그리는 놀이는 이제 더 이상 안하나요?

공부 멈췄다고 안달복달하지 않고 현명하게 무언가에 집중하게 하는 제이맘에게 칭찬을.

나는 당신 나이에 왜 그리 현명하지 못했을꼬?

제이 머리 자른 사진 올리면 대박날텐데.

제이맘 2010-04-06 14:00:01
진짜 책상하고는 인연을 끓었어요.
오죽하면 엄마가 책상에 앉아있는 모습도 별로 안좋아 하더라구요..
노는것도 배우는거라고 생각하고 그냥~~~쭉 놀게했는데 미로찾기는 좋아하더라구요.
이것도 어느정도 하다가 싫다고 하면 그만하려구요.
울...겸손하신 홍박샘님....정말 배울게 많으신 분이세요.
저도 나중에 홍박샘님처럼 겸손한 사람이 되고싶어요...
꽁이 2010-04-06 09:35 

우와~~제이맘님~~~~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이쁘세용~~~~~~~~~~쪽쪽쪽쪽쪽..

*^___________________^*

저 입 찢어진 거 보이시죠?? ㅋㅋ

아침에 쑥쑥에 들어왔다가 제이맘님 글이 있어서 얼렁 클릭했는데..

우와~~~완전 횡재한 기분이예요..

아~~~너무 좋아용~~~

오늘 날씨도 꾸물꾸물하고 기분도 다운되는 하루가 될 것 같았는데..

제이맘님 덕분에 기분 완전 UP되었답니다..ㅋㅋ

정말 감사드려요~~~^^*

 

얼렁 저장하고 프린트해야겠어용~~~

 

맛있는 커피라도~~

 

 

제이맘님도 오늘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제이맘 2010-04-06 13:57:15
뒷골목에서 소의가 미로찾기를 넘 잘해서 생각난김에 올렸어요..^^
커피는 맛있게 마시겠습니다..
넘 이뽀요~~~
샬럿 2010-04-06 00:45 

울아이도 I spy 좋아했는데 이거도 찜해 두렵니다..

제이맘님의 예전 알파벳책 소개에 이어서 감사드립니다..

그저 쉬는걸로는 안보이는걸요?..끊임없이 자극해주시고~~

미로게임도 잘쓰겠습니다...^^

제이맘 2010-04-06 09:24:51
미로게임이나 선그리기....찾기게임등이 머리 식히는데 참 도움이 되더라구요.
질리지도 않고..
언제해도 재밌고...
가끔 아이가 좀 더 쉬운걸 원할때 들이밀어보세요....^^
좋아합니다.^^
donuts 2010-04-05 21:18 

좋은 자료 주셔서 넘 감사드려요~

미로게임 생각보다 좋아하더라구요.

이렇게 방대한 양을 주셔서 다온이가 좋아하겠네요.

그리고... 게임북 저도 지름신이 부르네요.

리딩 들어간 다온이한테 단어공부도 되고 놀이처럼 하면 딱 좋을 듯 싶네요.

고맙습니다. ^ ^  감기 조심하시구요~

제이맘 2010-04-06 09:26:35
다온이 ...잘 있죠?
다온이라면 게임북정도는 충분히 해낼것 같은데요.
단어만 있는것을 찾다보면 진짜 머리속에 그림이 전부 외워집니다...
그냥 작은것도 눈을 돌려야 찾을수 있으니... ^^
다온이가 리딩에 들어갔나봐요....화이팅~~
나중에 동영상 올려주세요....이쁜 다온이 보고 싶어요
벨벳 2010-04-05 18:26 

어머나~손재주 있으신 우리 제이맘님 이렇게

애교까지 있으셨군요~^^*

제이맘님 너무 이뽀요~~~~~~~^^*

저두 다운해서 해봐야겠어요~

게임북도 너무 재미있어보여서 자꾸만 지름신을 부르네요~ㅎㅎ

행복가득하셔요~^^*

제이맘 2010-04-06 09:28:54
은아가 하기에는 쬐금 쉬울수도 있겠네요....
그래도 이것저것 볼거리가 많아서 좋아할것 같습니다.
특히....엄청난 크기의 책속에 ...엄청난 인구들....^^
그리스신화에서 튀어나온 주인공들도 재밌구요.
암튼....전 왜이리 요런 책들을 사랑하는지.... 저도 모르게 사모으고 있다는...^^
벨벳님도 좋은 한주 되세요....
가은맘 2010-04-05 17:34 

우와~~~ 올려주신 파일에 엄청난 Maze파일 미로가 들어있네요..

저두 다운했어요..

수업하는 애들 나눠주고 함 해보라 해야 겠어요.

안그래도 제이가 궁금했는데..

울딸래미랑 비슷한 놀이를 하는군요

그래도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대동할수 있으니

우리집은 엄마랑 아빠밖에 없어서

그래도 늘 아빠가 학생이되고 일대일 수업을 주로 한답니다..

요즘엔 지혼자서 북치고 장구치고 난림다

벌도 주었다가..

유치원에서 하는 영어수업이 재밌나 봐요.

여긴 원어민은 없는데 그저 오전에 30분정도 하는 영어시간에 푸욱~

빠져서리 지가 대장노릇 다함다..ㅋㅋㅋ

언제 제이사진 함 올려주시라요..

예쁜 모습 보고 졉네요..

좋은 자료 느무 감사함다!

제이랑 즐건 한주 되셔요!!

추천 꾸욱!!!~~

제이맘 2010-04-06 09:31:46
일단 요정도만 올렸는데...사실....자료는 좀더 있네요.
요즘 미로찾기에 맛이 단단히 들려서 열심히 하고 있네요....
가은이도 선생님 놀이를 하나봐요....가은이가 선생님하면 진짜 잘 가르칠것 같은데요.
엄마가 자상하게 여러방법으로 자극을 줘서 틀림없이 잘 가르칠것 같아요.
더구나...일대일 수업방식이라....^^
가은이도 유치원에 적응을 잘해서 다행이에요.
이젠....정말 숙녀가 다 된것 같아요..

116
★ 쑥영2 후기 - 에릭 파닉스를 맛보다. - 5 9091
파닉스 진행하기 전 항상 알파벳보드로 먼저 노래도 불러보고 손가락으로 짚어가면서 읽어보기도 합니다. /a/ /b/ /c/ /d/... 이렇게 음가로도 배운것까지만 ㅋ 읽어보는걸로 시작합니다. 한개의 알파벳글자에 6개의 어휘가 제공된답니다. 한주에 두글자를 배우니~ 총 ..
115
♥쑥영2후기-파닉스의 세계에 빠져들다 6 8604
유민이는 아직 운필력이 많이 떨어져서 제가 같이 보드 마카를 들고 알파벳 보드를 같이 써주는데요. 자신이 직접 혼자서 써보겠다고 해서 주었더니 글자를 비슷하게 쓰려고는 노력하지만 뜻대로 잘 되지는 않는것 같네요. 유민이는 알파벳 보드는 다 쓰고 나면 지울때..
114
쑥영유2-A 후기]파닉스의 기초를 확립하고 읽기와 쓰기 기반을 확실히 다져줍니다. 12 12019
일주일에 두 글자씩, 3개월에 알파벳 낱글자를 모두 배우게 되는데, 알파벳 대/소문자 명칭과 각 낱글자의 대표 음가, 각 낱글자로 시작하는 단어, 따라쓰기...를 주로 학습합니다.쑥영유 2에서 제공하는 컨텐츠와 엄마의 리얼액티로 재미나게 익힐 수 있을 것입니다
113
맥도날드농장동물을 먹보괴물로부터구하라. 9 9448
유민이가 정말 좋아하는 Old Macdonal had a farm 노래를 부르면서 농장 동물과 한가로운 한때를 보내고 있었어요. 그런데 갑자기 먹보괴물의 나타나서 동물들을 다 잡아가서 먹기 시작하네요.
112
Guess What I am휴지속대이용만들기입니다. 8 9352
각 동물에 맞는 먹이를 만들어 놓고 바로 숫자 공부 들어갑니다~~ 수수께끼 다시 한 번 더 하고 먹이 수를 같이 공부 해주세용~~정말 잘 가지고 논답니당~~ 지나 결국 몇일 만에 댐도 알게 되었고 댄(den)도 알게 되었어요~~ 에벌레 기차에서 태우고 놀았는데
111
Dear ZOO handprint 14 11967
아프리카 코끼리는 코 길이만 네 살짜리 아이의 키와 맞먹지요. 지구에 사는 동물 중 가작 작은 동물과 가장 큰 동물은 무엇일까요? 멋진 사진들과 재미있는 플랩장치로 동물들의 실제 크기를 알아봐요
110
폐품 재활용으로 만든 나비로 나비가 되어 훨훨~ 8 12797
우리가 흔히 집에 하나씩 있는 드라이크리닝 비닐~! 그 비닐에 글씨 부분을 제외하고 가운데를 빵봉지 묶는 끈으로 묶고 과장봉지의 색깔 부분을 동그랗게 오린후 딱풀로 붙이고 어깨와 손가락에 끼울수 있게 고무줄을 달아준다.
109
[액티비티][Babee]홍박사님의 생활영어 + Cloth 4 9922
2011년 10월 Babee 에 실린 홍현주 박사님의 엄마와 함께하는 생활영어 "Time to wake up" 이랍니다.
107
[액티비티][Babee]홍박사님의 생활영어 + 쑥쑥이 가발 붙이기 5 10488
2011년 1월 달 Babee 에 소개된, 홍현주 박사님의 아이와 함께 하는 생활 영어 Your hair looks messy! 이번에 함께 해볼 액티비티! 쑥쑥이 가발 붙이기!
106
[액티비티][Babee]홍박사님의 생활영어 + 옷 갈아입히기 워크시트 32 15331
홍현주 박사님의 아이와 함께 하는 생활 영어 Let's change clothes! 엄청나게 귀여운 쑥쑥이 옷 입히기 워크시트!! 파일 첨부 해놓았어요
105
[액티비티]가은맘의 영어Activity 교실30회 ‘밀가루와 국수 27 13489
오랜만에 밀가루와 국수로 아이와 즐거운 영어미술을 할 수 있는 액티교실을 열어봅니다. 아마 모르긴 몰라도 엄마표 하시는 분들이라면 벌써 밀가루로 아이와 많이들 놀아주고 계실거에요~ 그저 저처럼 아이가 좀더 어렸을때는 많이 놀아주었는데.. 하시는 분들 ..
104
[액티비티]가은맘의 영어Activity 교실29회 ‘신호등 그리고 모양 38 19213
오늘은 지난번에 이어 자동차를 좋아하는 아이들을 위한 간단 액티로 도로 그림과 신호등을 이용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액티와 모양 알기 액티를 준비했어요. 모든 자료는 첨부해 두었으니 품앗이나 영어수업 그리고 홈스쿨링을 하는 분들까지 유..
독후활동 워크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