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허, 요즘 것 덜... 2004-06-28 1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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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낙서는 이집트의 피라미드 벽화에서 발견되었던- 당시의 시대의식이 요즘과도 다르지 않았다는-
함축적인 메시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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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과학이 아닌 현상을, 일상이 아닌 초월에 대한 얘기 를 하고자 합니다.

유전구조가 다른 신인류의 출현

1988년 미국에서 태어난 신생아가 출생과 동시에 AIDS선고를 받았는데,
6개월 후에 다시 검사를 했지만 여전히 양성반응.
여섯살이 되어서 재검사한 결과, 이게 웬 일???,
AIDS가 완전히 사라져 버렸다는 것입니다.

California대학에서 이 아이를 모셔와 온갖 종류의 비싼 검사를 해본 결과, 그 아이의 DNA구조가 일반인과는 다르다는것이 밝혀졌는데...

분석 결과, 현존 인류의 DNA구조와는 다른 24개의 활성 아미노산을 가지고 있었고, 이 소년의 면역 시스템은 정상인의 치사량의 3000배에 달하는 AIDS균에도 전혀 영향을 받지 않았다는 것.

그후 UCLA는 1999년 당시 이 소년처럼 Codon( 암호화된 아미노산의 염기체계 )이 활성화된 새로운 DNA구조의 신종인류아동이 세계 전역에서 전체아동의 1%에 해당하는 한다는 사실을 규명해 낸 바 있습니다.

영적(靈的)으로 진화된 새로운 아이들이 몰려온다.

Lee Caroll이 "Indigo Children"에서 남색파동의 아이들이라고 소개하며 지구의 미래를 보여주는 영혼이라고 규정하는 아이들- 기존의 고정관념으로는 해석 될 수 없는 놀라운 자질과 능력을 보여주면서, 기성세대에겐 낯설기만 한 새로운 삶의 방식을 펼쳐 보이는 이 아이들...

이들은 아이라는 존재가 더이상 어른들에 의해 길들여지는 대상이 아님을,
자신들이 기성세대에게 어떤식으로든 재단 당할 수 없다고 항변하며, 어른들에게 오히려 새로운 인식의 전환을 당당한 모습으로 요구하는-장차 지구의 주인이 될 우리의 떡잎들.

(참고-Indigo란 무지개 일곱 색깔 중에서 남색에 해당하는 색깔이며, 남색은 여섯 번째 차크라( 생명력이 집중하는 Energy 저장소)인 제삼의 눈(양미간 사이)에 해당하는 색깔로 요즘 아이들이 제삼의 눈이 이미 열려 있거나 곧 열릴 준비가 되어 있는 채로 태어난다는 의미)

그들은,
자기 이외의 일체의 권위를 부정하는 방법으로 자기를 제왕의 지위로 추대하며,

자기만이 세상에 태어날만한 가치와 자격을 지니고있다고 믿고 있으며,

창조적인 사고가 필요없는 의례적인 형식에 좌절하고, 줄서기 같은 특정한 일을 그 자체로서 싫어하며, 자신이 필요한 것을 말할 때 한 점 부끄럼 없는- 이런 특징을 공유하는 1980년대 이후 출생한 아이들의 상당수가 해당.

때로는 강요된 질서나 절대 권위를 인정하지 못하는 그 들에게 가혹하게 "주의력이 산만한 아이"나 "활동 과다 아동(Attention Defict Hyperactive Disorder)로 몰아세워 약물치료를 강요하기도 하지만, 이런 아이들 만을 위한 대안교육 관련 인터넷 싸이트가 전세계적으로 무려 3만개에 달하며,

눈이 아닌 신체의 다른 기관으로 "볼 수 있는" 아이들과 벽 너머의 것을 투시하는 아이들, 그리고 다른 사람의 생각을 알아 맞히는 것은 물론 Telepathy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아이들이 중국에만 5,000명이 넘는다는 모골이 송연해지는 사실( "China's Super Psychics"- Paul Dong&Thomas E. Raffill ).

이런 현실을 우리는 현상론적으로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하며, 우리가 갈등했던 기성의 관념과 가치를 우리 아이들에게도 무의식적으로 강요하고 있지는 않는지 Cool하게 자성해 봐야 합니다.

언어학습의 경우에도, 기성세대인 우리들이 지금까지 답습해온 일차적인 감각능력인 단순 반복에 의한 암기위주의 방식 만으로 강요에 전방위적으로 몰두할 때,

"부모 세대보다 영적(靈的)으로 진화된 존재" ‘전우주에게 내린 선물'인 그 들은,
6감을 동원하여 심상으로 시각화할 줄 아는 능력을 타고난 그 들 은,
자신들을 머리가 아닌 가슴의 에너지로, 권위가 아닌 솔직한 귀 기울임으로 대하라 고 요구하고 있읍니다.
Indigo 아이들은 언젠가 나와 함께 귀향할 영혼의 동반자이자, 훗날 앞 세대를 책임질 존재임을 인식하라고.

아이들을 경쟁의 늪에 빠뜨린 채 억지로 지식을 밀어넣고 성적으로 말하길 기대하는 우리 기성 세대를 향해 그 들이 던지는 경고는 이 더위마저 앗아갈 듯 합니다.

그 들을 위해 해 줄 수 있는 그 무엇이 우리에게 준비가 되어있단 말입니까?

때 마침, 자신의 아이들을 소유 가 아닌 으로 대하라는 칼릴 지브란의 경귀는 비정하기만 합니다.

"당신의 아이는 당신의 아이가 아닙니다. 아이들이란 당신을 통해서 왔을 뿐, 당신에게서 온것이 아닙니다. 그 들은 당신과 함께 있을지라도 당신의 소유가 아닌 것입니다."
기대가 때로는 실망으로 이어지는 무쌍한 애증들이 덧없는 피로만으로 쌓여 갈지라도, 늘 그래왔듯이 그 들은 우리에게 희망에 찬 골칫덩이 일 수 밖에 없는 것을...,
..........
바위라도 붙들고 도통을 구걸해야 할 판입니다.

July 7, 20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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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ile은 Howard Gardner의 다중지능이론을 활용한 수업Model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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