쑥쑥새내기 | 쑥쑥닷컴에 처음 방문하신 분들을 위한 가이드

  • 등록일 2019-05-27 08:04
  • 작성자 쑥쑥엔젤
  • 조회수 4,336



쑥쑥에 처음 오셨나요? 쑥쑥 패밀리가 되신 것을 격하게 환영합니다.  


쑥쑥닷컴은 2000년에 아이들의 영어교육 때문에 고민하는 엄마들을 위한 커뮤니티로 시작했습니다. 

나이가 좀 든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처음 오신 님들께선 여기저기 방대한 정보에 놀라시고 그 다음엔 쑥쑥의 불친절함에 답답해 하십니다. ㅜㅜ

한번 보긴 했는데 그걸 어디서 찾아야 하는 지 길을 잃기 쉽고 너우 오래된 사이트이고 보니 기존 링크가 사라지거나 이미지가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좀 불편하긴 하지만 그래도 계속 정리중이니 조금만 인내심을 가지시면 유용한 정보를 많이 찾으실 수 있습니다. 


먼저, 쑥쑥 활용방법은 


게시글 하단에  쑥쑥 선배 회원님들께서 작성하신 쑥쑥 활용 후기가 있으니 먼저 이 게시글을 참조하시면 우리 아이들의 영어교육 방법이나 쑥쑥 활용 방법을 찾으시는 데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 유아기 자녀를 두신 분들이 쑥쑥에 오시기 때문에 유아 게시판에서 활동하셨던 회원님들이 작성하셨던 '유게를 떠나며"란 글을 올려드렸는데 초등이나 연령대가 높으신 분들은 해당 메뉴를 찾아서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두번재, 쑥쑥콘텐츠와 게시글 중에는 작성시기가 너무 오래된 게 있습니다. 


아이들이 공부하는 매체나 학습환경도 많이 달라졌는데 .. 이런 정보가 과연 유용할까요?


네. 유용하답니다. 우선은 책이기 때문입니다. 국내 도서도 학습서의 경우엔 트렌드나 교과과정이 변경되면 기존의 정보가 쓸모없어지지만 창작동화류나 그림책은 여전히 선배맘들이 아껴 읽던 책을 후배맘들도 좋아하는 것처럼 영어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책이 다를 뿐, 한번 스테디셀러는 영원한 스테디셀러입니다. 


좋은 책이 날마다 더 많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만 쑥쑥에서 추천하는 도서들은 대부분 스테디셀러인데다 다양한 활용노하우나 워크시트들을 갖고 있습니다. 품 팔아서 찾은 정보가 오래되었다고 해도 여전히 유용한 정보이니, 등록시기엔 너무 신경쓰지 마시고 .. 잘 활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한가지 유의하셔야 할 것은  회원님들이 제시한 공부법이 내 아이에게도 유용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애들은 모두 다르니깐요. 



혼자 쑥쑥닷컴의 망망대해를 혼자 헤매지 마시고 쑥쑥에서 고민과 정보를 함께 나눌 수 있는 좋은 친구들을 사귀셨으면 합니다. 그 지름길은  쑥쑥닷컴 게시판 활동이나 북클럽, 나를 따르라(날따) 등의 커뮤니티 활동입니다. 북클럽과 날따에 관해선 다른 게시글이 많으니 참조하시면 되구요. 



 

1) 신입 회원 가입 인사글 남기기


무엇보다 사이트에서 필요한 워크시트를 발견하신 회원님들 대부분은 '쑥쑥트리'의 필요성을 느끼시는데 이게 돈주고 살수는 없고 게시글이라도 써야 받을 수 있는 아이템이어서 게시글을 작성하실 수 밖에 없는데요. 


쑥쑥 가입인사 글을 쓰실 때 뭔가 도움을 받을 수 있다는 기대감을 갖고 써주셨으면 합니다. 시작이 절반이라는 말이 있는데, 쑥쑥에서는 그 시작으로 소중한 인연을 만들어 보시길 부탁드립니다.

 

신입회원 님께서 가입인사글을 쓰시면 쑥쑥트리 2개를 지급토록 되어 있습니다. 덕분에 한줄짜리 가입인사글이 쑥쑥 게시판을 채우는 경우가 많은데, 진심 부탁드리는 바... 이건 지양해주셔요.

 

쑥쑥에 첫발을 디디신 신입회원님께서는 아이가 몇 살짜리인 지, 어떤 목적으로 쑥쑥에 오시게 되었는 지, 쑥쑥에서 어떤 활동을 하고 싶으신 지, 이런 가입인사 글을 남겨주셨으면 합니다. 그럼 운영자나 기존 회원님들께서 쑥쑥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음이나 정보가 있는 댓글을 달아주실 수도 있거든요.



2) 쑥쑥 스타를 기다립니다. 


쑥쑥에는 대부분의 회원님들이 아이들과 공부하면서 본인도 함께 성장하시는 걸 느끼신 회원님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이런 경험과 노하우를 함께 나누시고 나중에 이를 모아서 책을 출판하신 회원님들이 많습니다. 지금은 유투브나 개인 SNS를 통해개별적으로 활동하는 게 대세입니다만 쑥숙은 함께 나누는 힘을 확인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부모들도 성장하는 쑥쑥에서 열정과 관심을 함께 나누시고 성장하시기를 바랍니다. 

 


쑥쑥에는 대부분의 회원님들이 아이들과 공부하면서 본인도 함께 성장하시는 걸 느끼신 회원님들이 많습니다. 그리고 이런 경험과 노하우를 함께 나누시고 나중에 이를 모아서 책을 출판하신 회원님들이 많습니다. 지금은 유투브나 개인 SNS를 통해개별적으로 활동하는 게 대세입니다만 쑥숙은 함께 나누는 힘을 확인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부모들도 성장하는 쑥쑥에서 열정과 관심을 함께 나누시고 성장하시기를 바랍니다. 

 


쑥쑥에서 어떤 문제를 발견했거나 트러블이 생겼을 때, 또는 궁금한 점이 생길 수도 있는데 이를 해결하는 방법으로 세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회원 게시판에 질문을 남기거나 두번째는 1:1 문의 게시판에 남기는 방법, 세번째는 전화입니다. 


  • 1:1 게시판의 경우는 개별적인 문제, 즉 결제 문제나 시스템 오류 등으로 서비스 문제 등이 발생했을 때 사용하시면 됩니다. 
  • 회원게시판은 사이트 이용시 궁금하신 사항 등을 질문하시면 운영자를 비롯해서 다른 회원님들께서도 답변해주시기 때문에 더 효율적입니다. 
  • 마지막으로 마음이 급하셔서 전화를 하시는 경우도 많지만 넘 죄송하게도 회원님의 기대와 달리 속전속결은 어렵습니다.  담당자가 재택근무를 하면서 열일 하고 있는 상황이라서 직접 전화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고 메모확인이 늦어서 연락도 늦습니다.  급한 일이 아니시라면  메모를 남겨 놓으시면 담당자가 이를 확인해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쑥쑥맘"이란 고유명사가 생긴 이유는 대부분의 회원이 엄마들이었기 때문입니다. 네, 아이들은 커가는데 아빠 혼자 가계를 책임지던 시절도 있었습니다. 그리고 그 시절에 쑥쑥닷컴이 만들어진 게 사실이지만 회원들 가운데 워킹맘도 많았습니다. 직장일 하면서 아이들 교육까지 혼자 도맡은 엄마들도 많은데 이제 엄마의 직업 유무와 상관없이 아빠 자리를 찾아주셨으면 합니다.  

그래서 쑥쑥맘이란 말 대신 "쑥쑥맘파파"라는 단어를 사용했으면 합니다. 아빠들이 함께 참여하고 함께 만들어가는 쑥쑥 사이트를 지향합니다. 아빠도 회원으로 가입시켜 주셔요. 


신입회원 님들을 위한 활용가이드는 계속해서 정리하는 대로 .. 하단의 정보에 올려놓도록 하겠습니다. 

쑥쑥은 서로 힘을 모아서 함께 좋은 정보를 만들고 나누는 공간입니다. 유료 사이트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만, 무료 회원제이며 일부 유료 서비스가 있을 뿐입니다. 회원들이 많이 이용해주시고 많이 나눠주셔야 더 좋은 사이트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처음시작하는 영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