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사데스크
  • 동영상오류해결
  • 원격제어서비스
  • 강의문의
  • 1:1문의게시판
  1. 1. 제 컴퓨터 사양을 확인하고 싶습니다.

    미디어 화상강의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컴퓨터 사양이 필요합니다.
    대부분 가정의 PC의 경우 아래 조건을 충족하나, 확인을 하고자 하시는 분은 아래 순서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CPU] Intel Pentium4 3.0GB 이상 또는 호환
    1......... Intel Dualcore2 2.0GB 이상 또는 호환
    [RAM] 1GB이상
    [운영체제] Windows2000, XP, Vista, win7

    위 3가지 항목은 바탕화면 > 내컴퓨터 오른쪽 클릭 > 속성클릭



    [HDD(하드디스크)] 10GB 이상 여유공간

    위 1가지 항목은 바탕화면 > 내컴퓨터 더블클릭 > C드라이브, D드라이브 오른쪽 클릭 > 속성 클릭 > 사용 가능한 공간의 용량 확인

    * C드라이브와 D드라이브를 확인하여 합한 값이 10GB이상의 공간이 있으면 됩니다.
    1.E드라이브 혹은 그 이상이 있을 경우 똑같이 확인하면 됩니다.
  2. 2. [필수확인 사항] 마이크, 헤드셋 입력 설정

    [시작] - [제어판] -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 - [오디오 탭] - [소리녹음의 볼륨]
    -
    [마이크 볼륨 체크]



  3. 3. [필수확인 사항] 마이크, 헤드셋 출력 설정

    [시작] - [제어판] - [사운드 및 오디오 장치] - [오디오 탭] - [소리녹음의 볼륨]
    -
    [마이크 볼륨 음소거 체크]



  4. 4. [영상] 영상이 안 나와요

    ①카메라 연결은 올바르게 하셨나요?
    일반적으로 PC 카메라는 USB 를 사용합니다.
    PC 카메라가 PC 의 USB 포트에 꽂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외장 카메라는 보통 캡쳐카드를 통하여 PC에 연결 합니다.
    카메라와 캡쳐 카드가 바르게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② 카메라 장치 드라이버는 정상적으로 설치하셨나요?
    카메라와 PC 의 연결이 올바르다 해도 장치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카메라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장치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5. 5. [영상] 영상의 품질이 깨끗하지 않아요

    ① 상대방은 자신의 영상이 부드럽게 보이나 내 쪽에서 끊겨 보인다면 인터넷 속도와 안정성에 문제가 있는 경우입니다.
    인터넷을 통해 대용량 데이터를 주고 받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종료 후 화상회의를 사용해주세요.
    PC 카메라가 PC 의 USB 포트에 꽂혀 있는지 확인하세요.

    ② 내 영상이 부드럽지 않은 이유로는 PC의 자원이 부족하거나 USB를 이용하는 카메라의 경우 USB사용량이 많은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PC자원 사용량을 확인하고 사용량이 많은 경우 다른 프로그램을 종료하여 메모리와, CPU사용량을 낮춰주세요.
    CPU : 80%이하.
    RAM : 80%이하.



    간혹 USB사용량이 많은 경우에도 화면이 부드럽지 않을 수 있습니다.

    스캐너, 디지탈카메라, 스마트폰, 휴대폰, 외장 하드디스크 등 데이터 이동이 많은 장치를 연결 해제하고 다시 사용해주세요
  6. 6. [음성] 상대방 음성이 안 들려요

    ① 마이크 혹은 헤드셋의 연결 부위 접촉 불량
    마이크 혹은 헤드셋의 연결부위가 연결이 안되어 있거나 느슨한 건 아닌지 확인한다.

    ② 사운드 장치의 정상 작동여부 확인
    화상회의에 입장할 때 나오는[장치 마법사]에서 스피커와 마이크 장치의 작동 여부를 테스트 한다.
    마이크 혹은 스피커 테스트에 문제가 있다면 사운드 장치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

  7. 7. [음성] 스피커에서 "삐익~"하는 소리가 들려요

    마이크와 스피커 사이가 가까운 경우 '삐이이익~' 하는 소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와 스피커 사이를 멀게하고, 마이크 및 스피커 볼륨을 줄여주세요.
  8. 8. [음성] 내 목소리가 되돌아오거나 상대방에게 전달이 안되요

    화상회의 시작 시 실행되는 [장치 관리자]에서 마이크 장치를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윈도우에 기본적으로 탑재된 녹음기를 통해서 마이크의 정상작동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9. [음성] 마이크 연결이 올바른지 확인 하고 싶습니다.

    마이크 혹은 헤드셋의 연결부위가 연결이 안되어 있거나 느슨한 건 아닌지 확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