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공모전

쑥쑥에서 진행한 콘텐츠 공모전에 수상한 게시글을 모았습니다


[제주] 제주도요~~!!

  • 등록일 2009-08-06 22:37
  • 작성자 해인맘
  • 조회수 2,945

제주도로 오세용~~~(-  ㅇ  -)/

 

주제: 아무데나 막 그냥 대충 어리버리 슈슈슝 나댕겨도 다 예쁜 곳...제주랍니당~!

Wherever you go, it is Cheju!

카테고리 포인트: 먹는게 남는다는... 인생의 진리대로 먹는 곳 위주..^^;;

Foods are most lasting!

 

1. 물회

우선은...제주도 식당 간판을 보시면 꼭 등장하는 메뉴지요.. 보통 엔~~간한 식당에선 늘 껴있는 두가지 메뉴.."자리물회" "한치물회" . 어딜가나 꼭 있는 메뉴라고 한참을 신랑이랑 얘기하면서 시내부근을 지나고 있는데 차창 밖으로 보이는 "꼬치전문" 집에도 자리물회 /한치물회가 써있는걸 보고 으하하..웃었지요.

 

"오빠, 거의 모두 자리물회가 있어.식당마다"

"아무래도 제주음식이니까"

 

"이러다 단란주점에도 자리물회 있는거아냐?"

 

Hanchimulhoe (Seasoned Raw Cuttlefish)

This raw cuttlefish mixed with water is one of the local favorites. Thinly sliced raw cuttlefish is seasoned with vinegar, chili source, and soybean paste.

 

 

 

2. 중국음식

 

제주도까지 와서 왠 중국음식..-_-;이랄지 모르지만..저도 뭐 특별한거 먹고싶은데 짜장면이라면 손을 내젓기는 마찬가지예요. 그치만..여기는 정말 넘 맛있어서..(꿀꺽!) .. 나름.. 에쑤비에쑤 방송에 "문정성시의 비밀"에도 나왔더라구요. 뭣보다 짜장면은 기본이요.. 콩국수(강츄!!) 중국식냉면..등등..골고루 다 맛있다는점에!!!환상!!

 

Chinese restaurant-Geum mun do

This place is good for dish of noodles with black bean paste sauce. And don't miss noodles in soybean soup!!!

 

 

 

3. 와플

 

팥을 좋아하는 나.

 

"오빠 빙수한테 데려다줘-_-"

 

어머님 댁에 가 있는데 더운날씨에 요리를 마치고 무턱대고 졸랐더만 오빠가 동네에 팥빙수 가게가 있나....고민하더니 모슬포쪽에 세워준곳이예요. 와플은 촘촘한 모양이지만 직접 그 자리에서 구워주셔서 넘 맛났고(생크림과 과일잼도 맛남)

 

팥빙수는 얼마짜리있냐고 물어보자 아저씨왈

 

"천원부터 만원까지 있쑤다"

 

;;

 

Waffle and Red bean sherbet

You better taste it before it gets cool!

 

4. 전복회

관광객들에게 유명한곳.. 살아있는 자연산 전복회를 맛볼수있는~~!!(꺄!!!~~) 계산대 코너에 마련된 젓갈도 사볼수있는.. (그런데..... 진주식당은??진주꺼???--;;)

 

Raw abalone 

You are here! Then you deserve to have this!

 

 

5. 보리빵/쑥빵

쫄깃한 빵의 식감이 넘 사랑스러운.. 그리고 저...보라~! 쑥이 통째로 막 들어간!!

 

Barley/Mugwart bread

It is  kind of rice cake with brownish / greenish color.

 

 

6. 한라도서관

생긴지 1년정도 된 곳이라 시설 좋고 책 좋고 그런곳..^^ (영어자료도 잘되어있어요)도서관 나들이하기에 부족함 없게끔 아이들 볼수있는 토끼니 닭이니 멍멍이니 그런 곳도 있고.. 뛰놀기 좋은 잔디는 기본.. 맛난 밥은 착한 가격으로 매점내 위치..^^ 초등학생 언니오빠들에겐 일주일에 한번 원어민이 읽어주는 영어스토리텔링시간도 있고..

 

Halla Library

Books are for whenever!

 

 

7. 곽지해수욕장

 

여름이라 더욱더 인기많은곳.. 뭣보다 좋은 유아전용 바닷가(?!) 자연이 만들어놓은 바위로 둘러쌓인곳에선 아이들 놀기 더없이 좋은.. 물고기도 있고.. 게도있고..보말도있고..가재도있고..

 

Kwakji Beach

It can't be better for kids!

 

8. 제주공룡랜드

 

저 멀리서도 제일 큰 브라노...뭐시더라??-_-;; 아무튼 큰 공룡이 다 보이는 덕에 어딘지 쉽게 알수있는곳.. 들어가는 입구부터 온갖 종류의 공룡과 그 이름이 설명되어있어 공룡 좋아하는 아이들에겐 아주 신나는곳.

 

Dinosaur park

Do you love dinosaurs? Here's the place for you!

 

9. 오일장

이것저것 구경할 것 많은 제주오일장.. 2, 7일에 문을 엽니다. 확실히 대형 마트보단 인심이 좋아서인가.. 싸고 양많고 그래요. 신선하구요^^

 

Local Open Market

Cheaper price? Smile! It's up to you!

 

 

10. 절물 휴양림

휴양림이라 함은..두말이 필요없는 곳이지요.. 그리고 뭣보다 이렇게 가는 길이 너무너무 예쁘답니당~~

(동영상)

 

Julmul Forest

Green is the best!

 

 

 

그리고도 예쁜 곳..좋은 곳 많습니당..

앞으로도 제주도 눈구경을 위해서 촘촘히 돌아당기고 사진찍고 올릴께요..ㅋㅋ

 

마무리로.. 한라 도서관을 다녀와서 적었던 일기글입니다.. 장한딸이라고 박수한번 쳐줄려고 올리네요..

"도서도 반납하고 새로 빌리기도 하고..그리고 스토리텔링 시간이 있대서 갔는딩 알고보니 초등생만 그것도..접수로 15명까지만 받는다넹..-,.-;; 멀리서 왔따고 뒤에서 듣기만 하겠다고 하구선 자리를 잡힌 해인양. 덩치좋은 언니뒤에 가려 잘 안보임..ㅋㅋㅋ 그래도 이거 끝나면 아이스크림 사준다는 아빠말에 열심히 앉아계심.

 

사람이 목표를 크게 가지고 때로는 ambitious하게 할때도 필요하지만.. 아이를 키우면서 가끔은 현재에 만족하는 법을 배워야할때도있다-_- 무슨 얘기냐믄... 가만히 들어보면 오늘 읽은 공룡책..

what do they eat?

what is this?

how old is the dinosaur?

등등의 질문... 괜시리 내가 물어보면 해인이 대답할것같은뎅.. 특히나 나이같은거 물어보면 오래 전 살던 공룡이라고 자기가 아는 최고의 큰단어 ..달마시안에서 나온 one hundred one이라고 말할것같은데..

 

정작 울 해인인 가린 언니뒤에서 엉덩이 떼고 일어나볼 생각도 안하시고 계신다.

 

그런 해인일 그렇게 보고앉아있으면 답답해진다--

 

하지만 내내 안보이는 귀퉁이에 앉아있으면서도 울지도 않고 그래도 가끔 선생님 책을 보면서 자리에 일어나 볼 용기는 없어도 목을 길게 빼고 봐보려고 하는것...그것이라도 얼마나 감사한지..

 

독후 활동 뒤에 액티도 선생님이 내주시는 종이는 그림은 커녕 앞뒤로 빽뺵하게 알파벳 맞추는 게임인듯..

 

그러니 울해인이 받아들어도 글씨는 모르니 제대로 활동을 할수있기는 커녕 그림 하나 그릴 자리가 없는 종이인걸..-_-

 

그래서..

몰래 포스트잇을 얻어다 볼펜이랑 쥐어주고

 

you just draw dinosaur in this little paper.라고 해주니

 

말귀 알아듣고 언니옆에 얌전히 앉아 그림 그리시는...

 

허허허...

 

그래그래...

 

잘했어 잘했어.^^

 



원본 게시물: http://www.suksuk.co.kr/momboard/read.php?table=BEB_002&number=69462
     
로그인 후 덧글을 남겨주세요
해인맘 2009-08-08 22:53 

쎄이치즈님:넹넹... 예쁘게 찍겠습니다~(기술이 딸려서..ㅠㅠ)

홍박샘님:ㅋㅋㅋ 땅값...올라라올라라....ㅋㅋㅋ

톰님:저가항공타면 싸긴 진짜 싸답니다. 저희는 평일에 3만원주고온적도있어용^^;

개구쟁이맘님:좋은 곳이 더 많은데..제가 다 못찍고 못올리고그랬네요..

벨벳님:제 취향대로 ..먹는거위주로..좋아하시니..저랑 같은과? ㅋㅋ

령돌맘님:오셔라.. 제가 한 물회합니다..ㅋㅋㅋ

예남매맘님:그래서 그런가..제주도 자장면이라그런가...또 먹었다는..

가은맘님:오이소오이소~~ ^_^

쎄이치즈 2009-08-08 10:35 

우와~ 역시 사진을 보니 마구마구 실감나네요.

아들램 데리고 꼭 한번 가보고 싶어요.

비록 사진이지만 너무 구경 잘하고 가요.

앞으로도 구석구석 자주 올려주세요~~

홍박샘 2009-08-07 19:00 

전 이번 휴가 제주도로 가려다 지난번 비가 너무 와서 비행기가 뜨지 못했어요.

저희부부는 은퇴해서 서귀표에 살 꿈을 꾸는 제주도 팬입니다.

요즘 해인네 때문에 제주도 땅값이 마구 오르고 있습니다. ^^

너무 속된 소리해서 죄송합니다, 농담이유~

Tom 2009-08-07 13:51 

제주도 가본지가 10년은 되는것 같네요...

비행기값이 넘 비싸서리 큰맘먹지 않으면 가기가 힘든것 같아요...

얼마전 제주도로 출장갔다온 울 신랑 나중에 제주도가서 살자고 안그래도 요즘 틈만 나면 그러는데 소개 넘 잘봤습니당....

배고픈데 음식보니까 더 땡기네용~~~ㅋ

개구쟁이맘 2009-08-07 12:19 

사는 곳이 이렇게 아름다운 관광지여야 My town을 해도 빛이 나는것 같네요.

저 공룡랜드는 작년 여름때 갔는데

아직도 아이가 또 가고 싶다고 말하곤 해요.

좋은 곳에서 즐겁게 사시는것 같아 늘 보기 좋아요~~

벨벳 2009-08-07 11:30 

와우 역시 제주도는 가는곳마다 명소네요^^*

이런곳을 먹거리위주로 소개해주시니 아~~~배고파라

단란주점에도 물회가 나올까요?진짜??????????ㅋㅋㅋ

해인이 차안에서도 어쩜 저렇게 책도 잘읽고 ..

해인맘님의 영어실력도 놀라워요^^*

추천 콕 눌러주시공~

도서관에서 해인이 너무너무 이뿌고 기특하네요

그것도 언니오빠들틈에서 너무너무 기특해요

잘보고 눈으로 잘먹고 가요~~~^^*

 

 

령돌맘 2009-08-07 10:38 

제주는 자랑할 곳이 넘 많아서 선택하시기 힘드셨겠어요...

 

보리빵...

먹고잡다..

울 작은엄마가 경주사시는데..... 명절때마다  요 보리빵을 가지고 오시거든요..

쫀득쫀득 얼마나 맛있던지... 중독성이 있더라구요...

 

물회~~~

6시 내고향 같은 프로그램에서 요런 물회가 등장할때마다 입맛을 다셨건만..

단한번도 먹어본적이 없답니다....ㅠㅠ

어떤 맛일지 궁금해요..

 

ㅋㅋㅋㅋㅋ  맨 먹을 것 타령이네요..  암튼 주책이당...ㅋㅋㅋㅋ

 

이쁜 해인이와 제주이야기...

잘 보고 갑니다..

추천 꾸욱 누르고..

 

행복한 주말 되셔용..^ㅡ^

예남매맘 2009-08-07 09:59 

와.. 제주는..

그자체가 아주 그림이에요..

너무 멋져요.

제주에서 먹는 자장면은. 더 맛있을것같아요.ㅎㅎ

볼거리도 많고.. 먹을거리도 많구요...

 

이쁜 해인양의 제주도 소개 잘보고 갑니당..

해인맘 모녀의 영어가 무지무지..^^

놀라고 가용..

가은맘 2009-08-07 00:55 

우와~ 넘 멋집니다!!!

안그래도 해인맘님 글 읽을때마다

제주의 정취에 푸욱 빠졌었는데..

드뎌 본격적으로다가 소개해 주셨어요~

 

더더욱 가보고 싶다는...

 

제주하믄 빠질수 없는 다양한 먹거리 소개부터

한라도서관에 원어민의 스토리 텔링~ 넘 좋겠당..

곽지해수욕장 ~ 저 물맑은거 좀보소..!!

공룡랜드까정..

 

넘 가고프네요~

혹여라도 제주 여행가믄 반겨 주실래나??

넘 잘보고 갑니다. 추천꾸욱!! 홧팅임다@


23
[제주] 제주도요~~!! 9 2945
아무데나 막 그냥 대충 어리버리 슈슈슝 나댕겨도 다 예쁜 곳...제주랍니당~! Wherever you go, it is Cheju! 카테고리 포인트: 먹는게 남는다는... 인생의 진리대로 먹는 곳 위주..^^;; Foods are most lasting!
22
[부산] 자동차로 남포동여행하기.. 7 2594
아무데나 막 그냥 대충 어리버리 슈슈슝 나댕겨도 다 예쁜 곳...제주랍니당~! Wherever you go, it is Cheju! 카테고리 포인트: 먹는게 남는다는... 인생의 진리대로 먹는 곳 위주..^^;; Foods are most lasting!
21
[대구] 울 동네도 좀 봐주이소~~^^ 38 3673
안녕하세요~~^^ 이번 이벤트 공지글을 보며 " 과연 우리집 주변엔 어떤 보물들이 숨어있을까?" 하고 한번 생각해보기는 커녕 (ㅋ), 뭐가 있겠어.... 하고 말았지요...^^ 등잔밑이 어둡다고. 바로 코앞에 요 보물을 두고서...몰랐을까요....^^ 아파트 바로..
18
[부산] 해운대를 소개합니다 22 4132
제가 샘플 올릴 겸 해운대도 소개하려합니다. (주의점: 아이가 직접 쓰지 못하면 아이의 시점에서 글을 쓰세요. 저는 참가하는 애가 없어서 커피 마시면서 바다본다 했습니다만...) 생면부지 부산에 보따리 싣고 내려온게 어언 20년이네요. 공부한답시고, 그리고 밥벌..
17
[경기] 부천의 박물관 9 3102
제가 살고 있는 도시 부천을 소개합니다~^^* 부천은 박물관이 정말 많은 도시랍니다. 만화박물관, 로봇파크, 물 박물관, 생태 박물관, 유럽자기 박물관, 활 박물관, 교육 박물관등입니다. 방학중 아이들 체험학습으로도 아주 좋을 것 같아요. 꼭 한번 놀러 오세요~^..
16
[충북] 카인과 아벨 촬영지 수암골 14 2702
I introduce my grandparent's town. There are many beautiful wall pictures. A few month ago, some people(students of university) painted all around town. someone painted exciting and very fun. someone painted silly and weird. I like th..
15
[경기] 제니애플 수원 도서관 기행 32 4051
책을 읽기 위하여 도서관을 이용하게 된것이 딸이 8살 초등1학년때 입니다 아이가 태어나고 나서 다른도시의 도서관은 구경못해봤는데요 저는 수원의 도서관이 대한민국 제일이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이곳저곳을 자세희 찍어봤어요
14
[경북] 꿈과 낭만이 있는 곳! 소개합니다.^^* 38 3501
이곳은 김천입니다.~ 대구에서 이곳으로 이사온지 5년정도 되었지요.. 연고하나 없이 신랑과 둘이서 낯선 곳에 보금자리를 틀고 처음엔 조금 외로움을 느끼기도 .. 처음 이사 와서 그해 겨울 김천시립병원에서 직원전산교육을 담당하고 있던때~ 함박눈이 왔..
13
[경기] 수리산 병목안 공원~~ 19 3560
제가 소개할 곳은 경기도 안양에 있는 수리산 병목안 공원입니다. 위 사진은 수리산 공원 아래에서 찍은 것이랍니다. 쑥쑥 이벤트에 참여도 할 겸, 모처럼 맑았던 지난 주 일요일, 간단한 먹을거리를 싸가지고 놀러 갔답니다.^^
12
[충남] 우리 동네 사랑 삼중언어 프로젝트 21 4197
저는 고향이 여기가 아닌데, 직장 때문에 멀리 충남으로 오게 된 지도 10년이 다 되어가요. 현재 살고 있는 곳은 복숭아로 유명한 조치원인데, 여기도 이제 2년 너머 살고 있어요. 오늘은 우리 동네 소개를 위해, 조치원 홍보대사 복숭아 아가씨 두 명이 우리 동네..
10
[서울] 쓰레기장이 생태공원으로! 35 4127
월드컵 경기장으로 유명한 상암동이예요. 축구경기가 열리는 날은, 경기장에 입장하지 않아도 우렁찬 함성소리만으로도 골인순간을 알수 있지요.^^ 강북 서쪽 끝자락에 위치한 상암동으로 이사오게 된것은 주거지선정에 있어, 환경(?교육환경 아님)을..
9
[부산] 추억을 공유하다.--부산 남포동일대.. 14 5122
부산에서 가장 유명한곳이라면 해운대와..남포동일대(자갈치 ,피프광장..등등)겠지요.. 그중에서도 현대와 과거가 공존하는 역사와 문화가 서린 남포동일대를 소개하려고 함니다.. 첨에는 상품이 탐나서 참가하려고 했으나..ㅋㅋ 사진을 찍다보니.. 너무도 소..